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한양식품 오징어 전기구이 50g (현재 최저가 2,340원) 입니다.
오징어 구이 제품이 건조정도에 따라 진미채처럼 마른 제품이 있고 반건조 오징어처럼 덜 마른 제품이 있는데 전기구이 제품은 반건조 오징어처럼 덜 마른 타입이라 좀 더 부드러운게 특징입니다.
한양식품 오징어 전기구이 50g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정도 남았으며 예상으로는 1년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중량은 50g으로 되어 있습니다.
오징어 구이 제품류는 오징어가 주 재료라서 그런지 오징어 함량이 대체로 높은편입니다.
오징어 비중은 90%입니다.
보통 이런 조미 가공식품들은 양념류 비중도 높아서 주재료 비중이 7~80% 정도만 되어도 높은편인데 그래도 오징어구이 제품류들은 90%를 모두 넘고 있습니다.
반건조처럼 수분이 있지만 식품유형은 조미건어포로 되어 있습니다.
한양식품 오징어 전기구이 50g 원재료를 살펴보면 90%에 해당하는 오징어는 외국산(칠레,페루,중국)입니다. 여기에 양념에 해당하는 백설탕, 천일염과 감미료, 보존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포장된 상태에서는 몰랐는데 오징어가 큰 조각 하나에 작은 조각 하나로 두 조각이 들어 있습니다. 두 조각의 무게는 53g 입니다. 다른 제품들은 중량을 거의 1g 단위로 맞췄는데 그래도 이 제품은 3g이 초과되는 상황입니다.
아마도 중량을 맞추기 위해서 오징어 조각을 잘라 맞추는거 같습니다.
진미채처럼 마른 오징어 구이 제품보다는 확실히 수분기가 있어서 보기에도 촉촉해 보입니다.
이미 한성식품 오징어 제품들은 경험해보니 그냥 먹기보다는 무조건 전자레인지에 구워 먹는게 좋다는것을 알았습니다.
다시 말쓸드리지만 그냥 드셔도 무방하지만 전자레인지에 살짝 조리하면 향도 풍성해지고 훨씬더 맛이 올라오기때문에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일단 마른 오징어구이 보다 촉촉해서 좀 더 부드럽습니다.
단짠 조합의 오징어라 개인적으로 제일 맘에 드는 제품이었습니다.
특별히 버터나 맛이 센 양념이 없어서 오징어 특유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양이 적은편이지만 정량은 잘 지키고 있으며 술안주 또는 간식으로 적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