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죽염 잇몸고 치약 140g (현재 최저가 : 2,070원)입니다.
최근 다나와 기획전에 소개된 기사를 보면 치약은 효능에 따라 여러가지 제품이 있는데 그중에 죽염 잇몸고 치약 140g 제품은 시린이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분류되는 제품입니다.
죽염 잇몸고 치약 140g 제품은 잇몸 염증을 예방하는 아홉 번 구운 죽염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임상까지 완료되었다는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일단 이런 과학적인 증거가 받침이 된다면 제품의 효과에 대해서 더 믿음이 갑니다.
임상결과를 살펴보면 죽염 잇몸고 치약을 사용할 경우 치은염 지수가 5배 감소한다고 합니다.
죽염 잇몸고 치약의 효과는
첫째, 치은염지수 감소효과 5배 증가
둘째, 잇몸출혈지수 55%감소
마지막으로 잇몸 구성 단백질 생성 촉진이 32% 증가한다고 합니다.
임상학적인 효과는 확실해보이지만 아마 이런 효과는 장시간 사용해야 얻어지는 효과라고 생각되기때문에 일다 이번 리뷰에서는 제품의 형상이나 맛, 사용느낌등을 위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죽염 잇몸고 치약에 사용된 유효성분을 살펴보면 글리리진산이칼륨, 텐탈타입실리카, 센텔라정량추출물, 플루오르화나트륨이 있습니다. 이 제품이 잇몸의 시린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제품입니다. 시린 증상은 주로 상아질에 미세하게 발생한 구멍을 통해 음식물이나 이물질이 들어와 신경자극을 통해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런 미세한 구멍을 안전한 물질로 메꿔서 시린 증상을 완화시켜주게 됩니다.
제품의 형상은 반투명한 색상에 흰색이 약간 섞인 모습입니다.
일단 제품의 포장을 보면 마치 한약 성분이 들어있는 그런 느낌이라 혹시 치약맛에서 한약맛이 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일단 제품 포장과 달리 일반 치약의 맛과 비슷합니다.
약한 민트맛에 죽염이 포함되어서 그런지 짠맛이 느껴집니다. 혀나 구강에 자극되는 느낌은 강하지 않고 순한편이어서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아이는 약간 싫어할 수 있을거 같지만 한약냄새나 맛이 없고 자극이 강하지 않은편이라 사용할수는 있어 보입니다.
생각보다 거품발생양은 적은편이라 저같은 경우는 만족하면 사용중입니다. 전에 사용하던 제품은 거품이 많이 발생해서 약간의 제약이 따라서 불편했는데 죽염 잇몸고 치약은 거품발생양이 적어서 편했습니다. 짠맛이 나지만 양치후 입을 헹구고 나면 사라지는 짠맛이라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향도 특별히 강한 향이 아니라 일반 민트향이며 약한편입니다. 향이 강한 제품을 원하시는분들에게는 약간 부족한 느낌이 들거 같습니다. 치은염이나 잇몸의 시린증상 개선을 위해 사용하는 제품이라 그런지 사용초기에는 개운한감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아쉬운점은 이런 개운한 지속시간이 다소 짧은편이라는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