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케어메이트 헤파이 손소독 물티슈 캡형 60매 (현재 최저가 : 3,040원)입니다.
기존에 주로 사용하던 에탄올 기반의 소독티슈 제품이 아니라 무색무취의 벤잘코늄염화물액을 소독원료로 사용하는 소독티슈입니다.
티슈의 크기는 16cm X 20cm 크기이며 세균감연과 전염병 예방을 위한 소독티슈입니다.
특이하게 제품 커버 캡에는 개봉일과 폐기일을 표기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더 특이한 점은 개봉일로부터 6개월이 권장 사용기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일반 물티슈 제품들은 세균이 자라기 좋은 환경이라 보통 개봉후 1개월사용 권장이며 에탄올기반의 소독티슈 제품들은 권장사용기간이 표기되어 있지 않은 제품이 많습니다. 특이하게 이 제품은 소독티슈 제품중에서 개봉후 사용기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엠보싱 무늬가 적용된 원단을 사용하고 있어서 원단 표면이 상당히 부드러운편입니다.
케어메이트 헤파이 손소독 물티슈 캡형 60매 제품의 유통기한은 2년입니다.
케어메이트 헤파이 손소독 물티슈 캡형 60매 제품의 주요원료는 폴리에스텔 레이온이며 소독관련 주요 성분은 벤잘코늄염화물액입니다. 벤잘코늄염화물액은 안전성이 높은 원료로 주로 유아용 피부 소독약품에 주원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단 피부 소독면에서는 안전성이 입증된 상황입니다. 대신 어디까지나 외피소독관련 안전성이지 구강 또는 점막 또는 흡입독성관 관련된 부분은 여전히 확증이 안된 상태라 외피소독용으로만 사용하셔야 합니다.
제품의 품목도 외용소독제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당연하 이야기 이지만 손소독티슈로만 사용하셔야 합니다.
케어메이트 헤파이 손소독 물티슈 캡형 60매 제품의 특징은 벤잘코늄염화물액을 사용해 에탄올 사용 제품과 달리 자극적인 냄새가 없습니다. 저자극 살균 소독이 가능한 제품이라 유아용으로 적당합니다.
케어메이트 헤파이 손소독 물티슈 캡형 60매 한팩의 무게는 488g으로 매수를 고려할때 티슈 제품치고는 제법 무거운편입니다.
티슈 표면은 엠보싱 처리되어 부드러운 느낌이 강합니다.
대신 결무늬가 있어서 신축성이 약간 있는 편입니다.
케어메이트 헤파이 손소독 물티슈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보니
장점이자 아쉬운점이 바로 벤잘코늄염화물액의 무색무취 특징입니다.
보통 에탄올 소독티슈 제품은 상당히 강하게 톡 찌르는듯한 냄새가 납니다.
따라서 사용하고나면 손에서 에탄올 냄새가 강하게 남는데 이러 특징때문에 마치 제대로 소독을 한것같은 그런 느낌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손이나 물건을 닦고나면 에탄올 냄새가 확실히 나기때문에 닦은곳과 닦지않은곳을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벤잘코늄염화물액을 사용하는 티슈는 무색무취라서 사용하고나서도 제대로 사요한건지 약간의 의구심이 들고 사용하지 않은곳을 구분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무색무취라 저자극이러서 유아용으로 사용하기에 적당하다는점은 장점입니다.
따라서 사용용도에 맞춰 선택적으로 사용해야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엠보싱원단이라 부드럽다는점도 유아용으로 적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