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동원F&B 양반 수라 통다리 닭곰탕 460g (현재 최저가 3,340원) 입니다.
보통 닭곰탕하면 닭가슴살을 사용하는데 이 제품은 무려 닭다리도 그냥 닭다리살같은게 아니라 통다리라는 이름처럼 큼지막한 닭다리 한쪽을 통채로 사용해 만든 제품입니다.
일단 이정도만 봐도 건더기가 상당히 풍성해 보일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큼직한 닭다리를 통째로 고아 깊고 진한맛을 내었다고 하니 더욱 더 기대가 됩니다.
닭다리비중이 41.5%나 됩니다. 보통 이런 찌개/국류 제품에서 이정도 건더기 비중은 거의 독보적입니다. 460g 기준 285kcal 칼로리로 칼로리도 낮은편이라 한끼식사로 적당합니다.
제품의 원래료를 살펴보면 국산재료 비중이 상당히 높은편입니다. 이정도 가격에 이렇게 국산원재료를 많이 사용한다는것 자체가 상당히 신기한상황입니다. 국산 닭다리에 국산 닭뼈를 활용한 치킨본엑시스에 수삼과 정제소금도 국산을 사용합니다.
유통기한은 대략 1년정도 됩니다.
닭뼈를 기본으로 하는 육수에 가마솥 방식으로 삶아 부드러운 닭다리살에 수삼을 넣어 깊은 풍미를 제공하는 동원F&B 양반 수라 통다리 닭곰탕입니다.
간편조리 방식이라 조리 방식도 간편합니다.
이중에서 저는 가장 간편한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동원F&B 양반 수라 통다리 닭곰탕 제품의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460g 한봉지 기준으로 285kcal 칼로리로 칼로리가 낮은편입니다. 물론 나트륨 함량은 1440mg으로 높은편입니다. 다만 구수한 닭고기의 맛때문인지 짠맛이 강하게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일단 나트륨함량이 높은만큼 주의하실분은 주의하셔서 드시기 바랍니다. 고기가 들어간 제품이라 지방 19g, 단백질 26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좀 더 개운하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처음 제품 개봉시 굳어있는 기름덩어리와 닭다리에 붙은 껍데기를 버린다음 드시면 됩니다.
41% 비중에 달하는 통다리 모습입니다. 이정도로 실한 통다리가 들었을줄은 몰랐습니다.
일단 무조건 건더기함량이나 품질은 만점입니다.
물론 직접 해먹는다면 더 많은 양을 먹겠지만 이런 인스턴트 제품중에서는 보기 드문 건더기함량입니다. 게다가 닭다리를 통채로 넣어서 더욱 풍성한 느낌이 듭니다.
다른 부수적인 재료는 필요없지만 적어도 파정도는 넣어드시면 풍미가 확 살아납니다.
설마 하면서 먹어본 제품이지만 만족도가 아주 높아 재구매해서 먹고 싶은 제품입니다.
일단 통다리를 사용해 건더기가 아주 풍부한 제품입니다.
닭다리살도 아주 부드럽고 잘 익은상태라 먹기에 편하고 간도 잘 맞아서 상당히 맛있습니다.
구수한 국물도 좋아서 밥말아먹기에 딱입니다.
수삼을 넣어서 그런지 맛은 닭곰탕의 개운한 국물이라기보다는 약간 삼계탕의 맛으로 기운 느낌입니다. 그래도 국물, 건더기 모두 만족도가 높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