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에 탈모증상이 있는 분들이 없어서 집중적으로 탈모치료를 하거나 탈모예방 제품을 집중적으로 사용하는건 아니지만 나이가 들면서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현상이 있어서 일반 지성피부용 샴푸와 번갈아 사용하는 제품이 닥터그루트 프로비오틴 힘없는 모발용 탈모 샴푸 (현재 최저가 15,090원)입니다.
인지도 측면에서는 거의 최고 수준의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TV광고량이 엄청나게 많은 제품인데다 홈쇼핑에서도 자주 다루는 아이템이다보니 확실히 인지도 하나는 높은거 같습니다. 이런 인지도를 바탕으로 구매량도 많고 어느정도 효과를 보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재구매율도 높다고 합니다. 탈모를 고쳐준다식의 제품들은 대부분 허위광고인 제품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탈모를 어느정도 지연시켜준다라는 의미가 더 와닿는거 같습니다. 이 제품도 힘없는 모발 즉 가늘어지면서 탈모로 이어지는 모발의 탈모를 지연시켜주는 그런 용도라고 생각하고 사용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오히려 탈모가 진행된 분들보다 탈모가 예상되는 분들에게 더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디자인에서 요즘은 모두 디자인이 변경되어 나오는거 같습니다.
제품 설명에도 탈모증상완화라고 표현되어 있습니다.
탈모를 막아준다라는 의미가 절대 아닙니다.
탈모증상완화를 통해 탈모되는 시간을 조금이라도 지연시켜주고 탈모되는 양을 줄여주는 그런 의미라고 보시면됩니다.
닥터그루트 프로비오틴 힘없는 모발용 탈모 샴푸 500ml 제품의 주성분은 비오틴, 텍스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 살리실릭애씨드입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은 탈모관련 제품에서 흔히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그밖에 부성분으로 유칼립투스추출물, 그린프로폴리스 및 어성초추출물을 사용합니다. 어성초추출물도 탈모관련 제품에서는 상당히 흔히 볼 수 있는 성분입니다.
닥터그루트 프로비오틴 힘없는 모발용 탈모 샴푸 제품의 분류는 기능성화장품이며 질병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의약품이 아니라고 명확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물론 광고를 보면 약간 과장된 느낌이지만 어찌되었든 탈모증상을 완화시켜 탈모를 지연시켜준다라는게 팩트인거 같습니다.
자극이 강한 제품은 두피를 자극시켜 탈모를 가속시킬 수 있기때문에 탈모증상완화 샴푸 제품들은 대부분 피부자극 테스트를 거쳐 출시됩니다.
오래전에 사용했던 제품은 점성과 색상이 있던것으로 기억하는데 이번에 사용하는 닥터그루트 프로비오틴 힘없는 모발용 탈모 샴푸는 점성이 아주 약한편이었습니다. 물처럼 흐르지는 않지만 기울이면 그대로 흘러내릴 정도로 점성이 약한편입니다. 향은 자극을 줄이기 위해 특별한 향은 없지만 예전 어성초비누에서 맡았던 냄새와 비슷한 향인것으로 봐서 어성초추출물의 향이 나는거 같습니다. 아주 약한 한약비슷한 그런 향입니다. 한약에서 쓴 냄새를 제거한다음 희석시킨 그런 향입니다. 그래서 샴푸를 사용하고 나면 향이 약해서 거의 향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닥터그루트 프로비오틴 힘없는 모발용 탈모 샴푸 500ml
일단 세정력은 제 두피가 지성피부인것을 감안해도 상당히 좋은편입니다.
보통 세정력이 강하면 두피가 쉽게 마르지만 수분보충효과가 있어서 그런지 머리를 감고 나서 말려도 푸석푸석한 느낌도 덜하고 세정효과가 좋아 개운한 느낌이 오래 지속됩니다.
현재 탈모증상이 있는건 아니지만 나이가 들면서 모발이 가늘어지는 느낌이 있어서 사용하고 있는데 확실히 자고나서 머리맡에 빠진 머리카락의 숫자가 줄어드는거 같습니다. 아주 드라마틱하게 줄어드는건 아니지만 사용하기전에 머리맡에 대략 10~15개정도 보였다면 사용후에는 10개미만으로 유지되는것을 보면 탈모증상완화효과는 어느정도 제공하는거 같습니다. 물론 이런 효과는 제가 탈모증상이 진행되는 상황이 아니라서 좀 더 효과가 좋은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