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제네시크7 캡슐 샴푸 200ml (현재 최저가 8,720원)입니다. 닥터그루트 제품 라인업인만큼 당연히 탈모증상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샴푸입니다. 특히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제네시크7 캡슐 샴푸는 두피강화용 성분을 포함한 캡슐이 포함된 제품으로 약해진 두피를 강화시킴으로서 탈모증상을 지연시켜주는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보통 마이크로바이옴이란 단어는 유산균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보통 장에 유익한 유산균관련 추출물이 두피에는 어떤 효과를 제공할지 기대가 됩니다.
일단 지성, 건성, 복합성 상관없이 모든 두피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저같은 경우 두피가 지성중에서도 좀 더 강한 지성인편이라 두피에 기름이 많이 발생하는편입니다. 그래서 예전에 사용하던 샴푸제품들이 대부분 강한 세정력을 제공하는 제품이었는데 나이가 들다보니 모발이 좀 더 가늘어지는경향이 있는거 같아서 요즘은 두피강화, 탈모증상케어 관련 샴푸 사용 비중을 늘리고 있습니다.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제네시크7 캡슐 샴푸에는 7가지 프리바이오틱스와 파라프로바이틱스 캡슐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이한건 프리/프로 바이오틱스를 모두 함유하고 있다는점입니다. 보통 먹는 유산균 제품들에서도 최근에야 프리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제품들이 출시되는 경향이 있는데 샴푸에서도 프리바이오틱스를 적용한 제품이 있다는게 신기합니다.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제네시크7 캡슐 샴푸는 기본적으로 두피강화를 통한 탈모증상완화용 기능성 샴푸입니다. 절대 탈모치료 또는 발모하고 관련있는 제품이 아니라는것을 명심하셔야만 합니다.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제네시크7 캡슐 샴푸는 두피보습특허 기술을 적용해 건조하고 가려운 두피를 케어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두피보습이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세정력은 조금 약한 측면이 있지만 두피의 촉촉함이 좀 오래 지속되는 느낌이며 확실히 가려움증이 많이 줄어 들었습니다.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제네시크7 캡슐 샴푸의 주성분은 덱스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 살리실릭애씨드이며 부성분은 효모추출물, 맥주효모추출물, 락토바실러스발효용해물이며 그외에도 다양한 추출물들이 복합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제네시크7 캡슐 샴푸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분류된 제품이며 절대로 질병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의약품이 아닙니다. 이 제품을 사용한다고 해서 탈모가 치료된다거나 예방되지 않습니다. 다만 증상의 완화 또는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정도로 생각하시고 사용하셔야만 합니다.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제네시크7 캡슐 샴푸는 일반 샴푸보다 점성이 상당히 약한편입니다. 손을 옆으로 하면 바로흘러 내릴 정도로 물보다 약간 더 높은 점성이라 사용하실때 흘러내리지 않도록 주의하셔야만 합니다.
그리고 일반 샴푸에서는 전혀 볼 수 없었던 캡슐이 보입니다. 삼퓨 내부에 초록색의 알갱이들이 있는데 바로 마이크로바이옴 캡슐입니다.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제네시크7 캡슐 샴푸에 포함된 마이크로바이옴 캡슐은 손으로 문질러 거품을 내면 자연스럽게 녹으면서 섞이게 됩니다.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제네시크7 캡슐 샴푸를 실제로 사용해보니
일단 세정력은 약간 약한편입니다. 제 두피가 지성피부라서 그동안 세정력이 강한 제품들을 주로 사용했는데 강한 세정력의 제품과 비교해서는 확실히 세정력은 약한편입니다.
보통 세정력이 강한 제품으로 머리를 감고나면 두피 부분이 뽀송뽀송한 느낌이 드는데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제네시크7 캡슐 샴푸를 사용하면 약간 보들보들한 느낌입니다. 세정력이 약간 약하면서 보습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더욱 그런거 같습니다.
닥터그루트 마이크로바이옴 제네시크7 캡슐 샴푸를 사용하면 박하사탕을 먹었을때의 느낌처럼 약한 화한 느낌이 듭니다. 대신 강한 자극이 아니라서 오히려 시원한 느낌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마음에 들었던 점은 보습강화 효과입니다. 두피를 안정화시켜주면서 두피의 보습을 유지시켜주기때문에 가려움증이 낮아지게 된다는데 실제로 이 제품을 사용하고 나면 확실히 가려운 증상이 상당히 완화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세정력이 약간 약한면이 아쉽지만 대신 가려움증이 많이 완화된다는점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