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교촌 닭가슴살 한입볼 버섯불고기 100g(현재 최저가 1,500원) 입니다. 요즘 가정용 간편식의 인기가 높아지는 동시에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어서 닭가슴살을 사용한 교촌 브랜드 간편식입니다. 특히 이번에는 누구에게나 호불호가 없다는 불고기맛이라 아이용 밥반찬으로도 적당해보입니다.
국내산 닭가슴살을 사용해 안심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교촌 닭가슴살 한입볼 버섯불고기 100g 제품의 가격대는 10개 기준 1만원초반대입니다. 배송비를 고려하면 대략 개당 1300~1400원 수준입니다. 간편하게 식사용 반찬으로 대용할 수 있는 제품인점을 고려하면 나름 합리적인 가격대입니다.
교촌 닭가슴살 한입볼 버섯불고기는 닭가슴살에 표고버섯과 불고기소스를 넣어 다소 밋밋한 닭가슴살의 맛을 보완해주고 있습니다. 교촌 닭가슴살 한입볼 버섯불고기 100g 제품 한팩 기준으로 칼로리는 130kcal 이며 닭고기 함유량은 70%입니다. 여기에 표고버섯채 5.83%, 표고버섯분말 0.78%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교촌 닭가슴살 한입볼 매콤야채 100g 제품은 냉동제품으로 유통기한은 최소한 6개월 이상입니다.
원재료측면에서 주원료인 닭가슴살은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부분육의 경우 외국산을 많이 사용하는반면 교촌 닭가슴살 한입볼의 닭가슴살은 국내산을 사용해 신선도를 비롯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교촌 닭가슴살 한입볼 버섯불고기 100g 원재료를 살펴보면 국내산 닭가슴살과 양파를 사용하며 나머지 재료들과 양념류들은 대부분 외국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교촌 닭가슴살 한입볼 버섯불고기 100g 영양성분표를 살펴보면 한팩당 130kcal 이며 나트륨 함량은 460mg 입니다. 지방 2.4g, 탄수화물 8g, 당류 3g, 단백질 10g이 들어있습니다. 닭가슴살을 사용해 지방의 함량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게 특징입니다.
교촌 닭가슴살 한입볼 버섯불고기 100g 조리방법은 프라이팬을 사용하는 방법과 전자레인지 조리 방법이 있습니다. 프라이팬에 조리를 하면 겉면이 살짝 단단하게 익으면서 식감이 탄탄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불편하기 때문에 저같은 경우 이번에는 전자레인지를 사용했습니다. 다만 보관상태가 냉동/냉장에 따라 조리 시간이 달라진다는점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전자레인지로 조리할 경우 조리후 시간이 지나면서 수분이 급격하게 날라가 닭고기 큐브의 식감이 다소 퍽퍽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내용물의 무게는 총 111g 으로 정량이상을 잘 지키고 있습니다. 큐브모양의 특성상 정확한 무게를 맞추기 어렵기 때문에 적어도 정량 이상으로 넉넉하게 들어 있습니다.
교촌 닭가슴살 한입볼 버섯불고기 100g 조리전 모습입니다. 큐브 중간 중간에 야채의 모습이 보이는데 사진상으로는 표고버섯의 색상이 튀지 않다보니 잘 안보입니다.
해동이 이미 된 상태라서 전자레인지를 사용해 1분 30초 조리후의 모습입니다.
외형상 특별히 달라지는점은 없지만 대신 전자레인지를 사용할 경우 수증기가 많이 발생하기때문에 밀폐된 용기에 사용하시면 안될거 같습니다.
교촌 닭가슴살 한입볼 버섯불고기를 직접 먹어보니
아주 단백한 맛의 닭가슴살에 단짠조합의 불고기소스의 조합이 밥반찬으로 딱입니다.
물론 그냥 간식으로 먹어도 될 정도로 맛있습니다.
간도 약한 편이라 짜지 않아서 아이들용으로도 적당할거 같습니다.
볼고기소스라서 전혀 맵지않고 단짠조합이라 아이들도 좋아할거 같습니다.
닭가슴살의 퍽퍽한 식감이 예상되었지만 은근히 쫀득쫀득한 식감으로 먹기에 편합니다.
중간 중간 표고버섯이 들어있어 좀 더 부드러운 식감을 제공합니다.
한입볼 제품들의 공통적인 특징이 조리후 바로 먹는 식감은 괜찮지만 대신 시간이 지나면 내부의 수분이 날라가서 그런지 퍽퍽한 식감이 증가합니다. 특히 프라인팬이 아니라 전자레인지로 조리할 경우 수분이 많이 없어지기때문에 식으면 퍽퍽한 식감이 강해집니다. 가능하면 조리후 빨리 드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