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푸드나무 랭킹수산 프로틴 생선살 스테이크 오리지널 100g(현재 최저가 2,390원) 입니다. 개인적으로 어묵으로 만든 핫바를 엄청 좋아하기때문에 유독 푸드나무 랭킹수산 프로틴 생선살 스테이크 오리지널 100g의 맛이 기대가 됩니다. 게다가 요즘같은 시기에 다이어트 걱정까지 줄여줄수 있기때문에 아마도 최고의 밥반찬 또는 한끼식사가 아닐까 싶습니다. 랭킹수산에서 최근에 출시된 제품들은 이런 다이어트 컨셉을 적용해 칼로리는 낮추면서 맛까지 제공하는 일석이조의 제품입니다.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시켜드리는 푸드나무 랭킹수산 프로틴 생선살 스테이크는 제품 이름에 [프로틴] 이라는 문구를 사용할 정도로 고단백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스테이크하면 보통 기름기(지방성분)가 많거나 기름에 튀킨 제품들이 많지만 푸드나무 랭킹수산 프로틴 생선살 스테이크 오리지널 100g는 기름에 튀기지 않아 칼로리 부담이 적은 제품입니다.
제품 포장 뒷면에는 [랭킹수산] 브랜드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보통 손질이 어렵다고 생각되는 다양한 종류의 싱싱한 해산물을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 브랜드입니다.
보통 어묵으로 만든 핫바 제품을 보면 어묵의 함량에 따라 핫바의 식감의 단단함이 결정됩니다. 푸드나무 랭킹수산 프로틴 생선살 스테이크 오리지널 제품은 어묵의 함량이 상당히 높기때문에 아마도 탄탄한 식감을 제공할거 같습니다.
어묵의 재료는 실꼬리돔인데 어묵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보셨을 어종입니다. 베트남에서 많이 잡히는 어종으로 흰살생선이라 어묵의 재료로 적당하며 국내 어묵제품들은 거의 모든 제품에서 실꼬리돔을 사용합니다. 어종 이름에 [돔]이라는 글자가 들어가지만 실제로 우리가 흔히 아는 [돔]과는 다른 어종입니다.
푸드나무 랭킹수산 프로틴 생선살 스테이크 오리지널 100g 기준 칼로리는 122kcal 입니다. 칼로리가 아주 낮은것은 아니지만 칼로리의 상당수가 단백질처럼 몸에좋은 성분에서 발생하기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품 특징에도 대놓고 고단백 22g을 표기해놓고 있습니다.
푸드나무 랭킹수산 프로틴 생선살 스테이크 오리지널 100g에는 베트남산 실꼬리돔으로 만든 냉동연육 87.5%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재료만 보면 그냥 아주 품질좋은 어묵핫바입니다.
푸드나무 랭킹수산 닭가슴살 새우 스테이크 100g 조리 방법은
전자레인지와 프라인팬 조리가 있습니다.
해동여부에 따라 조리 시간이 달라집니다.
당연하지만 냉동상태에서는 조리 시간인 1분정도 더 길어집니다.
프라이팬을 사용할 경우 기름을 둘러야 하기때문에 혹시 칼로리가 걱정이라면 전자레인지 조리방식을 추천드리며 좀 더 맛을 좋게 하시려면 칼로리는 양보하고 프라이팬조리를 추천드립니다.
다만 해동방법이 다소 복잡합니다. 냉장해동의 경우 냉장실에서 24시간이상 해동을 요구하고 있어습니다. 워낙 식감이 탄탄한 재료라서 냉동상태에서 조리를 하든 해동을하고 조리를 하든 식감은 비슷합니다. 물론 냉동상태 조리시 조금 더 빨리 마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푸드나무 랭킹수산 프로틴 생선살 스테이크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푸드나무 랭킹수산 프로틴 생선살 스테이크 100g 한팩기준 칼로리는122.5kcal 입니다.
나트륨함량은 230mg, 탄수화물 3g, 당류 3g, 지방 2.5g, 포화지방 0.7g, 단백질 22g 입니다.
포화지방, 트랜스지방은 0g 입니다.
영양성분을 보면 확실히 특이점이 있습니다.
바로 저지방 고단백 구조입니다.
다이어트에 아주 유용한 비율입니다.
칼로리가 낮은건 아니지만 대부분의 칼로리가 지방이 아니라 단백질이기때문에 구성상 나쁘지 않은 구성입니다.
푸드나무 랭킹수산 프로틴 생선살 스테이크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베트남산 냉동연육, 그외에 양념류는 대부분 외국산을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간을 맞추기 위해 특이하게 핑크솔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냉동연육의 비중이 너무 높아 이름 그래도 생선살 스테이크입니다.
포장 포함 무게는 114g으로 정량은 잘 지키고 있습니다.
조리하기전 모양은 상당히 평이합니다. 흔히 보는 조리전 어묵을 스테이크 모양으로 뭉쳐놓은 모양입니다. 마지 말 그대로 어묵 모양입니다.
전체적인 모양이 약간 식욕을 부르는 그런 모양은 아닙니다. 그냥 동그란 모양만 유지하려고 만든것같은 느낌입니다. 그릴모양의 자국이 있어서 프라이팬에 구워 먹으면 모양은 확실히 좋아질거 같습니다.
전자레인지 조리후 단면 모습입니다.
전자레인지에 조리해서 그런지 색상의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일반 비주얼로보면 그냥 맹탕일거 같은 별로 맛이 없을거 같은 느낌입니다.
좀 더 식욕을 부르는 비주얼을 원하신다면 프라이팬에 구워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식감은 아주 일품입니다. 탱글 탱글한 어묵의 식감입니다.
고급핫바를 먹을때 느꼈던 그런 식감입니다. 쫀득쫀득하고 탱글댕글합니다.
맛도 딱 어묵으로 만든 핫바와 동일합니다. 다만 식감이 훨씬 더 좋습니다.
간은 약한편이라 그냥 먹어도 될 정도입니다. 다소 밋밋한 수준이라 좀 더 맛있게 드시려면 취향에 맞는 소스를 미리 준비해서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묵의 특성상 조리후 시간이 지나도 탱글탱글한 식감을 잘 유지합니다. 다만 겉부분이 약간 마르는 경향이 있어서 질겨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이런 식감이 싫으시다면 차라리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구워드시면 겉은 바삭하고 안은 탄탄한 식감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이 제품도 역시 프라이팬을 사용할 경우 기름을 둘러야 하기때문에 혹시 칼로리가 걱정이라면 전자레인지 조리방식을 추천드리며 좀 더 맛을 좋게 하시려면 칼로리는 양보하고 프라이팬조리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