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CJ제일제당 흑당 씨앗 만두500g(현재 최저가 4,900원) 입니다.
꿀호떡의 느낌을 살린 만두라고 보시면 됩니다.
내용물이 일단 만두에 사용되는 만두소가 아니라 달콤한 흑설탕과 고소한 씨앗이 듬뿍 들어간 만두입니다. 일단 이렇게 보면 만두라기 보다는 꿀호떡와 큰 차이가 있을거 같지 않은데 과연 만두의 어떤 느낌을 잘 살렸는지 궁금해집니다.
냉동식품치고는 유통기한이 좀 짧은 느낌이며 유통기한은 9개월입니다.
CJ제일제당 흑당 씨앗 만두500g 한팩 기준 칼로리는 1700kcal 입니다.
한팩에 10개 들어있으니 1개당 170kcal 정도 됩니다. 크기가 작아 2개를 먹는다고 가정하면 340kcal로 크게 부담될 수준은 아닌거 같습니다.
달콤한 흑설탕과 고소한 씨앗을 듬뿍 사용한 소에 말랑 말랑 쫀득한 피를 사용해 간식 또는 술안주로 적당하다고 합니다. 거기에 기름에 튀기지 않고 에어프라이어 조리도 가능합니다.
조리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군만두처럼 조리하는 방법이며
다른 하나는 만두피에 식용유를 살짝 발라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는 방법입니다.
저같은 경우 간편조리를 선호하기때문에 이번에는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도록 하겠습니다.
CJ제일제당 흑당 씨앗 만두500g 원재료를 살펴보면 쌀가루와 밀가루는 모두 외국산을 사요하며 전란액은 국산을 사용합니다. 그밖에 나머지 재료들은 대부분 외국산을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CJ제일제당 흑당 씨앗 만두500g 한팩에 10개이며 2개(100g) 기준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칼로리는 340kcal, 나트륨 290mg, 탄수화물 50g, 당류 20g, 지방 14g, 포화지방 4.3g, 단백질 4g 입니다.
솔직히 영양성분으로 보면 건강과는 약간 거리가 먼 구성입니다. 아무래도 흑당이 들어가면서 당함량이 높아지기때문에 간식으로 조금 먹는것은 괜찮지만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CJ제일제당 흑당 씨앗 만두500g 한팩에 10개가 들어 있습니다.
조리전 모습을 보면 직경은 대략 5cm 정도에 두께는 2cm 정도 됩니다.
프라인팬 조리시 살짝 눌러주면 일반 꿀호떡과 비주얼이 비슷해질거 같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기 위해서 비닐백에 씨앗만두와 식용유를 넣고 조물 조물 버무려줍니다.
다음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 180도 5분 조리후 뒤집어서 다시 5분 조리하시면 됩니다.
예열을 안한 상태라면 초기에 1~2분정도 더 돌리셔도 되고
아주 바삭한 식감을 원하신다면 뒤집은 다음 온도를 5도정도 더 높이셔도 됩니다.
프라이팬이 아니라 에어프라이어로 조리를 했더니 예상과는 다른 비주얼로 완성된 모습입니다. 원래는 둥글납작한 모습이어야 하는데 이 모습은 마치 찹쌀도너츠처럼 공모양이 되어 버렸습니다.
반으로 잘라보니 안쪽에는 흑당과 씨앗이 잘 섞여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겉의 만두피 느낌이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서 그런지 바깥쪽은 바삭한 식감이며 안쪽은 쫄깃한 찹쌀떡 느낌입니다. 그리고 만두소에 해당하는 흑당/씨앗은 아주 단맛이 강한편입니다. 보통 만두소라고 하면 돼지고기, 당면, 두부, 야채들이 버무려져 고기의 고소한 맛이 느껴지는게 일반적이지만 아무래도 흑당씨앗은 그런 요소가 없어서 그런지 단맛과 씨앗의 견과류 고소함이 주인거 같습니다. 만두피의 식감이 호떡과 양간 다르다는점을 제외하면 꿀호떡과 비슷한거 같습니다.
단맛이 너무 강해서 저같은 경우 한번에 2개정도가 정량같았습니다.
그래도 단맛이 강해서 후식으로 먹기 좋고 아이들이 먹기에도 부담이 없어서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