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최근에 초록마을에서 출시한 신상라면 초록마을 감자라면 해물한끼 102g (현재 최저가 1,220원)입니다. 초록마을 제품들이 주로 유기농재료, 국내산재료의 비중이 높은 음식재료 또는 음식들이 많습니다. 이 제품도 제품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면에 감자의 비중을 높인 얼큰한 맛 라면입니다.
감자라면 해물한끼 온라인 최저가는 2021년 11월 다나와 기준 개당 1220원입니다.
물론 배송비가 추가되는 구성입니다.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면 소비자가는 1800원입니다.
매장에 따라 할인을 할 경우 1500~1600원선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대량 구매를 한다면 온라인이 저렴하지만 소량 구매라면 오프라인이 유리합니다.
하지만 라면한봉지 가격치고는 제법 비싼편입니다.
유통기한은 6개월입니다. 신상제품이라 제조된지 얼마 안되서 맛이 더 기대가 됩니다.
단가가 높은 이유는 역시 원재료때문인거 같습니다.
국내산 감자가루와 국내산 새우, 오징어를 사용하며 그외에도 국내산 재료비중이 높아서 그런거 같습니다.
면재료 비중을 보면 감자전분 57.192%, 찹쌀분말 3.037% 입니다.
일반 라면들이 대부분 외국산 밀가루 비중이 거의 대부분인점을 고려하면 확실히 단가가 올라갈수밖에 없는 구성입니다.
해물맛라면이라 그런지 스프기준 건미역의 비중이 24.27%로 높은편입니다.
조리방법은 크게 다를게 없어보입니다.
일반 라면 끓이듯이 조리하시면 됩니다.
물 끓인 다음 그냥 모든 재료 다 넣고 4~5분 기다리시면 됩니다.
건강에 좋을거 같은 브랜드이지만 나트륨 함량은 일단 건강과는 멀어보입니다.
나트륨 함량이 무려 1980mg으로 다른 봉지라면과 비교해도 거의 최상위권입니다.
인스턴트 제품인데다 단가를 고려하면 모든 재료를 국내산으로 하기는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그래도 면에서 가장 비중이 높은 재료가 국내산 감자 57.19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초록마을 감자라면 해물한끼 102g 한봉지 기준 영양성분표입니다.
한봉지 기준 450kcal로 칼로리는 약간 낮은 수준입니다.
나트륨함량은 1980mg, 탄수화물 65g, 당류 3g, 지방 16g, 포화지방 7g, 단백질 12g 입니다.
스프는 분말스프와 건더기 스프가 붙어 있습니다.
분리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건더기는 제품 가격에 비해서 약간 실망스럽습니다. 특별한 재료도 없고 대부분 건미역이란점이 좀 아쉽습니다. 물론 원재료의 국내산 비중이 높다는점은 마음에 들지만 건더기를 좀 더 풍성하게 제공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면의 모양은 다른라면과 비교해서 별다른 차이는 없어보입니다.
일단 맛은 기존 라면과 비교해서 가장 비슷한 제품을 고르자면 안성탕면과 상당히 비슷합니다.
초록마을 라면 제품들은 유탕면이지만 국물맛이 상대적으로 깔끔합니다.
타사의 건면보다는 좀 더 깊고 기름맛이 나지만 타사 유탕면보다는 확실히 개운한 맛입니다.
국물맛은 개운한 느낌을 제외하면 맛에서 특색있는 부분은 없어보입니다.
대신 면의 식감은 확실히 다른 식감을 제공합니다.
일반 유탕면의 면발과 달리 감자가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마치 당면을 먹는것처럼 입에 닿는 면의 식감이 상당히 부드러우면서 쫄깃합니다.
국물맛과 면의 식감, 원재료구성까지 모두 마음에 들지만 건더기가 좀 부실하고 건더기에서 일부 딱딱한 건새우껍데기가 씹히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외에도 추가적으로 아쉬운점이라면 가격입니다. 원재료를 생각하면 이해가 가지만 한봉지 기준 온라인 최저가 1200원, 오프라인 할인가 1500~1600원선이라 가성비는 낮은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