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초록마을 채식자장면 108g 입니다.
제품 이름에 [채식] 이라고 표기되어있는것처럼 동물성기름이 아닌 야채유를 사용한 원재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초록마을 채식자장면 108g 제품의 가격대는 2021년 다나와 검색에서 찾아보면 4개기준 6000~6300원입니다. 개당 1500원내외입니다. 온라인에 최저가에서도 이정도 가격대라 가격대가 확실히 높은편입니다.
초록마을 채식자장면의 면에는 국내산 쌀가루가 15.18% 포함되어 있습니다.
분말스프에는 춘장분말 46%를 사용하며 춘장은 채식자장면답게 채식자장베이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면에 밀가루가 완전히 안들어가는건 아니지만 국내산 감자분말과 국내산 쌀을 넣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렇게 국내산 원재료 비중이 늘어나면 가격이 높아질수밖에 없습니다.
초록마을 채식자장면 108g 제품의 유통기한은 6개월입니다.
국내산 재료를 사용했지만 유탕면의 특성상 제조시기가 오래되면 맛이 감소합니다.
초록마을 채식자장면 108g 제품의 칼로리는 485kcal 입니다.
재료와 상관없이 유탕면의 특성상 칼로리는 높은편입니다.
초록마을 채식자장면 108g 원재료를 살펴보면 면에는 국내산 감자전분과 쌀가루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점성유지를 위한 글루텐과 식품첨가물이 들어갑니다. 분말스프의 경우 채식자장면인만큼 채식자장베이스를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건더기 스프에는 국내산 양배추, 국내산 건양파, 국내산 건당근등 국내산 재료의 비중이 상당히 높습니다.
초록마을 채식자장면 108g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108g 한봉지당 485kcal 이며 나트륨 함량은 940mg, 탄수화물 69g, 당류 7g, 지방 17g, 포화지방 7g, 단백질 14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초록마을 채식자장면 108g 한봉지의 나트륨 함량은 940mg 으로 비국물형 유탕면 평균보다 확실히 낮은 수준입니다. 실제 맛을 봐도 맛이 상당히 순하고 덜 짠편입니다.
초록마을 채식자장면 108g 조리방법은 타사의 짜장라면과 동일합니다.
끓는 물에 면과 건더기스프를 넣고 4분 끓인다음 물을 조금 남긴다음 분말스프와 유성스프를 넣고 비벼드시면 됩니다. 분말스프를 넣은다음 살짝 볶아 드셔도 됩니다.
초록마을 채식자장면 108g 건더기 스프는 잘 아시는 고기를 닯은 콩고기와 국내산 원재료로 만든 건야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자체는 기존 짜장라면과 비슷합니다. 다만 원재료를 국내산 위주로 사용했다는점이 다릅니다.
조리하기전의 면의 모습은 다른 제품들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보기에도 그렇지만 손으로 만져봐도 유탕면치고는 기름기가 잘 묻어나지 않았습니다.
조리법을 그대로 지켜 조리한 후의 모습입니다.
향이나 비주얼은 일반 자장라면과 동일합니다.
일단 짜장의 맛이 상당히 순합니다.
순하면서 간도 약간 약한편이고 마치 옛날 중국음식점에서 시켜 먹던 감자를 넣어 만든 감자자장면의 느낌이 강합니다. 면에 쌀가루와 감자전분을 넣어서 그런지 쫄깃한 식감이 좀 더 강합니다. 채식자장베이스로 소스를 만들어서 그런지 상당히 개운합니다. 보통 유탕면이 고소한 느낌이 강한반면 먹다보면 느끼한 맛이 올라오는데 초록마을 채식자장면은 그런 느끼함이 거의 없고 깔끔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먹고나서도 개운하고 소화도 잘되는거 같습니다. 가격적인 측면에서 다소 높다는점이 아쉽지만 국내산 재료를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어쩔수 없는 부분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