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종가집 갓김치 250g 입니다. 갓김치는 김치종류중에서도 호불호가 좀 강한 김치입니다. 대부분 배추를 기본으로 사용하고 양념을 달리해서 김치를 해먹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아예 원재료를 달리하는 김치들은 재료의 종류에 따라 호불호가 커질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갓김치의 갓은 독특한 향과 알싸한 맛이 강해 더욱 더 그런 경향이 있습니다. 마치 동남아 음식에 많이 사용하는 고수처럼 한번 빠지면 그 매력에서 헤어나오기 어려운 김치가 갓김치이기도 합니다.
(250g x 2개 기준, 현재 최저가 15,380원)
종가집 갓김치 250g 제품의 가격대는 2021년 11월 기준 2개 구성 다나와 최저가 15380원입니다.
배송비를 추가해야하기때문에 실제 구매가는 좀 더 올라갑니다.
오프라인에서 구매한 가격대는 250g 기준 한팩에 6000원선입니다. 아마 요즘 김치 제품들 재고량에 변화가 심해서 가격변동이 심한거 같습니다. 차라리 좀 더 대용량 제품으로 구매하시는게 더 저렴합니다. 아니면 차라리 오프라인 구매를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종가집 갓김치의 매력은 역시 알싸하고 톡쏘는 맛입니다.
그래서 호불호가 강한 김치이기도 합니다.
그러면서 입맛에 맞아 좋아하기 시작하면 갓김치만 찾게 되기도 합니다.
제품 상단에는 제조일자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갓김치는 유통기한이 30일로 종가집 다른 김치제품과 동일합니다.
종가집 갓김치에는 절임갓 73.6%로 갓의 비중이 절대적입니다. 배추김치와 비슷합니다.
종가집 갓김치 원재료를 살펴보면 일단 종가집 제품들은 모두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하기때문에 원산지는 특별히 살펴볼 필요가 없습니다.
플라스틱 그릇포장 용기내부에는 다시 비닐 밀봉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따로 밀폐용기에 옮겨담지 않고 바로 먹기에 좋은 포장용기입니다.
어차피 양이 많지 않아 오래 두고 먹을 예정이 아니라 포장용기 그대로 사용해도 될거같습니다.
자세히보시면 갓김치를 먹기 좋게 가운데 절단되어 있습니다.
잎부분과 줄기부분이 나눠져 있어서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라 먹기에 편합니다.
종가집 갓김치의 잎부분부터 먹어봤습니다.
양념과 갓에서 전해져 오는 알싸한 맛이 상당히 강합니다.
일반 김치와는 전혀 달느 갓김치만의 강한 맛이 인상적입니다.
만든지 얼마 되지 않아 알싸한 맛이 훨씬 더 강한편입니다.
약간 시간을 두고 좀 더 익혀 먹으면 알싸한 맛이 약간 순해지기때문에 알싸한 맛이 부담된다면 좀 더 익혀서 드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 강하게 톡 쏘는 맛이 좋아 개봉하자마자 먹기 시작했습니다. 줄기부분은 식감이 잘 살아있어 독특한 매력이 있습니다.
대신 가격대가 재료의 양에 비해서 다소 높은편입니다. 아무래도 갓의 원가와 소비되는 양이 적은편으로 소량생산되는 제품이라 어쩔수 없어보입니다.
그리고 종가집 제품에만 국한될수 있는데 갓김치와 일반 배추김치의 제조공장이 다르다고 합니다. 게다가 갓김치 수요가 많지않아 재고를 두며 판매하는게 아니라 갓김치 전용공장에서 출고시켜 배송되기때문에 온라인구매시에는 시간이 하루에서 이틀정도 더 걸린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