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종가집 보쌈김치 400g(현재 최저가 6,890원)입니다. 매년 김장을 할때마다 마지막에 갓 담근 김치와 삶은 수육으로 보쌈을 해먹으면 그 맛을 잊을수가 없을 정도로 감동적인 맛일수밖에 없습니다. 가장 큰 역할을 하는건 역시 김치. 오늘 소개시켜드리는 종가집 보쌈김치는 특별히 김장을 하지 않더라도 평상시에 보쌈과 함께 먹으면 궁합이 좋은 김치입니다.
종가집 보쌈김치 400g 제품의 가격대는 2021년 11월 기준 10개 구성 다나와 최저가 63800원입니다. 배송비를 추가해야하기때문에 실제 구매가는 좀 더 올라갑니다. 한봉지당 단가를 계산해보면 대략 6380원정도 됩니다.
종가집 보쌈김치 400g 제품은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경우 한팩에 7900원선입니다. 아마 요즘 김치 제품들 재고량에 변화가 심해서 가격변동이 심해지고 가격도 전체적으로 오르는거 같습니다. 일반 김치보다 자주 먹는 김치가 아니라서 소량 구매하는 경우에는 오프라인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종가집 보쌈김치의 매력은 역시 별미로 먹는 맛입니다.
일반 김치와달리 좀 더 자극적인 맛에 일반 김치에 들어가지 않는 밤이나 쫄깃한 식감의 무를 넣어 한마디로 별미로 먹기 좋은 김치입니다.
종가집 보쌈김치에는 절임배추 68.2%로 배추의 비중이 높지만 다른 김치에 비해서 배추 비중이 살짝 낮은편입니다. 이유는 보쌈김치에는 일반 김치에 들어가지 않는 밤과 무같은 재료가 더 많이 들어가기때문입니다.
제품 상단에는 제조일자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갓김치는 유통기한이 30일로 종가집 다른 김치제품과 동일합니다.
밀봉포장이라 포장지 내부에 가스흡수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개봉시 잘못해서 가스흡수제를 자르게 되면 김치를 먹지 못하게 되기때문에 반드시 개봉라인을 맞춰 개보하셔야 합니다.
종가집 보쌈김치 원재료를 살펴보면 일단 종가집 제품들은 모두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하기때문에 원산지는 특별히 살펴볼 필요가 없습니다. 특히 주원료는 생산지까지 표기해놓았습니다.
강원도 배추, 안동 고춧가루, 서산 마늘이 들어갑니다.
종가집 보쌈김치 원재료의 원산지는 모두 국산입니다.
보쌈김치라서 그런지 일반 김치에서 보기 어려운 밤이 들어갑니다.
처음 개봉을 하고나서 잠시 원래 이렇게 포장하는게 맞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바로 먹기 좋게 잘라서 포장한줄 알았는데 사진처럼 대략 1/6포기정도의 포기김치가 들어 있습니다.
먹기전에 꼭지 부분을 잘라야만 합니다.
보쌈김치라서 그런지 양념류가 간도 강하고 양도 많습니다.
종가집 보쌈김치를 이번에는 보쌈이 아닌 삼겹살구이와 함께 먹어 봤습니다.
일단 양념의 간이 일반 김치보다 확실히 강합니다.
짠맛도 강하고 다른 김치의 양념류들의 맛도 강한편입니다.
아무래도 간이안된 보쌈고기와 함께 먹는 용도라서 그런지 김치의 간이 강합니다.
그런데 김치의 식감이 상당히 특이합니다.
무의 경우 무말랭이처럼 쫄깃한 식감인것은 알았는데
김치 줄기를 먹어보니 식감이 일반 김치와 완전히 다릅니다.
굳이 표현을 하자면 김치를 절인다음 약간 건조시켜서 쫄깃한 식감이 높아진 그런 식감입니다.
무와 함께 김치의 식감도 쫄깃쫄깃합니다. 잎부분은 덜한데 줄기 부분은 씹는 식감이 탄탄해서 아주 좋습니다.
보쌈고기나 삼겹살처럼 간이 안된 고기와 함께 먹으면 궁합이 좋습니다.
간이 강한편이라 그냥 먹으면 좀 짠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