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방한용품인 한솔PS 열박사 모 문풍지 대형 사이즈 입니다.
주로 문틈, 창틀로 들어오는 외기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제품입니다.
대형 사이즈 제품의 최저가는 다나와 기준 8000~9000원대입니다.
대형사이즈는 20mm X 3미터입니다.
소형사이즈 제품은 최저가 2500원입니다.
소형사이즈는 20mm X 2미터입니다.
저는 오프라인 철물점에서 대형사이즈를 구매했는데 아마 재고품이라 그랬는지 상당히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주변에 구매가 쉽다면 오프라인구매도 괜찮은거 같습니다.
97%이상 냉방/난방 효율이 높아진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어떤 기준인지 어떤 테스트인지 정확하게 표기되어 있지 않아서 신뢰성이 높은건 아닌거 같습니다.
문틈이나 창틀에 설치하면 확실히 외풍을 막아주고 내부 냉기/온기가 새어나가는것을 방지해주기때문에 확실히 효과는 있습니다. 특히 틈이 넓은경우 효과가 더 좋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부착할 부분을 깨끗하게 청소한 다음 건조시켜줍니다.
참고로 부착면이 더럽거나 특히 먼지가 있거나 물기가 있으면 접착력이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꼭 먼지제거 후 건조한다음 부착하셔야 합니다.
한솔PS 열박사 모 문풍지 대형 제품의 재질은 BCF사와 PP사입니다.
사이즈는 대형기준 폭 20mm , 길이는 300mm 입니다.
한솔PS 열박사 모 문풍지 대형사이즈 하나정도면 현관문은 가로 한면, 세로 한면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은 창틀이라면 네면중 세면정도 큰 창틀이라면 두면정도 사용가능합니다.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이 1등급입니다.
아마 열전달율로 테스트해서 나온 결과 같습니다.
당연히 단열제품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라 열전도율 측면의 단열성능은 우수한거 같습니다.
뒷면의 이형지를 제거하면 접착제가 있는 접착면이 보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세줄무늬가 있는데 대형사이즈는 모를 세줄 사용합니다.
오래된 아파트 현관문이라 측면 현관문과 기둥이 잘 밀착된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바람이 거침없이 들어올 정도로 틈이 발생한 상태입니다.
오래되서 눌려버린 실리콘 패킹때문에 밀폐가 잘 안되는 상황입니다.
원래라면 실리콘패킹을 제거하고 새 실리콘패킹을 설치하면 되지만 너무 오래 사용한 문틀이라 실리콘패킹과 문 사이 공간이 많이 벌어진 상태입니다. 그래서 실리콘패킹을 교체해도 바람이 들어올거 같아서 이번에는 한솔PS 열박사 모 문풍지 대형을 사용했습니다.
중간에 열쇠구멍이 있어서 한번 절단한다음 열쇠구멍 밑부분에 다시 이어서 붙여줍니다.
한솔PS 열박사 모 문풍지 대형 제품은 일단 사용방법이 간단합니다.
이형지만 제거하고 길이에 맞춰 잘라낸다음 부착해주면 됩니다.
특히 틈이 벌어진곳에 효과적인 단열제품입니다.
모 문풍지 특성상 모가 접히면서 공간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틈이 넓은곳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현관문처럼 자주 여닫는곳에 사용해도 내구성이 좋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리콘문풍지같은 경우 자주 여닫으면 쉽게 떨어지는데 한솔PS 열박사 모 문풍지는 부착력이 좋아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주의하실점은 길이에 맞춰 문풍지를 자르면 자른부위의 털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