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발열판 1개VS6개] 블랙야크 M페이즈 H베스트 VS 미래통상 불가마 USB 차이나 발열조끼 다나와 리포터

꿈꾸는여행자
2021.11.23. 11:54:57
조회 수
 288
 4
댓글 수
 4


따스한 겨울을 위한 필수아이템


USB 발열조끼



겨울이 시작되다



겨울이 다가올수록 영하권응로 떨어지는 일이 잦아지고 있습니다. 불과 몇 주 전만 해도 가을 느낌이 가득했는데, 최근 기온을 살펴보면 아침 기온이 영하권입니다. 갑작스레 날이 추워지고 본격적인 겨울이 다가온만큼 따스한 겨울을 위한 필수 아이템을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최근 겨울철 잇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한 USB 발열조끼는 겨울철에 없어서는 안 될 제품입니다. 일반 패딩조끼나 플리스조끼와 다르게 발열판이 장착되어 있어 핫팩을 붙인 듯한 따스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매서운 찬바람과 영하의 날씨에서도 따뜻함을 유지하고 싶은 분들에게 더할 나위 없습니다.


이전에 출시된 발열조끼와 다르게 최근 출시되는 발열조끼는 데일리 아이템으로 입고 다니기에 손색이 없습니다. 투박하지 않고 세련된 느낌이며, 어느 옷과 매칭해도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오늘 시간에는 발열조끼의 발열판 개수에 따라 발열 성능과 보온효과에 차이가 있는지 '블랙야크 M페이즈 H베스트 1BYVSF0901'과 '미래통상 불가마 USB 차이나 발열조끼'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관 및 구성품 비교


▲ 블랙야크 M페이즈H베스트 1BYVSF0901


▲ 미래통상 불가마 USB 차이나 발열조끼


두 제품의 외관을 살펴보면 겨울철 즐겨입는 조끼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소재는 조금 다른데요. 블랙야크 M페이즈H베스트 1BYVSF0901의 경우 플리스조끼이고, 미래통상 불가마 USB 차이나 발열조끼는 패딩조끼입니다. 컬러나 디자인이 무난한 편이라 겨울철 기본템으로 활용하기에 적합해 보입니다. 단독으로 입어도 괜찮고, 패딩이나 코트와 함께 입어도 좋습니다.


▲ 블랙야크 발열조끼(좌) / 미래통상 발열조끼(우)


두 제품 모두 하이넥 제품이라 목 주변을 따스하게 감싸줍니다. 매서운 바람이 부는 겨울철에도 끄떡 없겠네요.



구성품을 살펴보면 블랙야크 M페이즈H베스트 1BYVSF0901는 발열조끼 이외에 추가적인 구성품이 없습니다. 반면 미래통상 불가마 USB 차이나 발열조끼의 경우 10000mAh의 보조배터리와 마이크로 5핀 충전기를 제공합니다. 기본 구성품으로 보조배터리가 제공되기 때문에 별도로 보조배터리를 구매할 필요가 없어 편리합니다.



발열조끼 소재비교

▲ 블랙야크 M페이즈H베스트 1BYVSF0901


▲ 미래통상 불가마 USB 차이나 발열조끼


두 제품의 겉감과 안감 소재를 비교해보았습니다. 블랙야크 M페이즈H베스트 1BYVSF0901는 플리스 조끼라 겉감과 안감이 동일하게 폴리에스터 소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플리스 특유의 부드러움과 따스함이 느껴져 실 착용 시 가볍고 편안합니다.


미래통상 불가마 USB 차이나 발열조끼는 특수 원단을 사용하였습니다. 겉감으로는 통기성과 방수성을 가진 특수 원단을, 안감으로는 G-HEAT THERMAL이라는 고기능성 열반사가 되는 원단을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블랙야크 제품은 플리스조끼라서 별도의 충전재가 없지만, 미래통상 제품은 패딩조끼라서 4온스 솜내피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보조배터리 주머니 및 발열판 위치


▲ 블랙야크 M페이즈H베스트 1BYVSF0901 발열판 위치




▲ 미래통상 불가마 USB 차이나 발열조끼 발열판 위치


이번에는 두 제품의 발열판 위치를 확인해보았습니다. 블랙야크 M페이즈H베스트 1BYVSF0901는 발열판이 1개가 등 쪽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열화상 카메라로 확인해보면 등 쪽에 있는 1개의 발열판이 동작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래통상 불가마 USB 차이나 발열조끼는 총 6개의 발열판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발열판의 위치는 등 2개, 목 1개, 오른쪽 가슴 2개, 왼쪽 가슴 1개입니다. 열화상 카메라로 확인해보면 6개의 발열판이 동작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블랙야크 M페이즈H베스트 1BYVSF0901 보조배터리 주머니 위치


▲ 미래통상 불가마 USB 차이나 발열조끼 보조배터리 주머니 위치


두 제품의 왼쪽 하단에는 보조배터리 주머니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블랙야크 제품은 지퍼가 없는 수납형 포켓이며, 미래통상 제품은 지퍼가 있는 수납형 포켓입니다. 미래통상 제품은 보조배터리를 보다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어 움직임이 많은 활동을 할 때도 안심할 수 있겠네요.



발열판 개수 및 온도 조절 단계 비교

▲ 블랙야크 M페이즈H베스트 1BYVSF0901 발열판


▲ 미래통상 불가마 USB 차이나 발열조끼 발열판


발열조끼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꼽는다면 발열판입니다. 발열판이 어떤 위치에 있는지, 몇 개가 있는지에 따라 만족도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블랙야크 제품은 발열판이 1개지만, 미래통상 제품은 6개의 발열판이 있습니다. 발열판 개수만 보자면 미래통상 제품이 압도적으로 많고, 적용된 부위도 다양하네요.



▲ 블랙야크 M페이즈H베스트 1BYVSF0901 온도 조절 단계



▲ 미래통상 불가마 USB 차이나 발열조끼 온도 조절 단계


두 제품 모두 온도 조절을 위한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블랙야크 제품은 최대 3단계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고, 전원 버튼의 LED 색상으로 단계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제품 텍에 단계별 동작 온도와 색상이 표시되어 있어 편리하며, 흰색은 1단계(35~40℃), 노란색은 2단계(40~45℃), 빨간색은 3단계(45~50℃)입니다.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누르면 동작되며, 전원을 켜면 3단계로 기본 동작됩니다.


미래통상 제품은 최대 4단계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각 단계를 숫자로 표시하였습니다. 전원 버튼을 짧게 누르면 단계가 변경되며,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전원이 꺼집니다. 블랙야크 제품처럼 단계별 온도는 알 수 없지만, 4단계 기준 최고 60℃까지 올라간다고 합니다.



발열성능 테스트_적외선 온도계

▲ 블랙야크 M페이즈H베스트 1BYVSF0901 온도 측정_적외선 온도계


▲ 미래통상 불가마 USB 차이나 발열조끼 온도 측정_적외선 온도계


적외선 온도계를 사용하여 단계별 발열판 온도를 측정하였습니다. 블랙야크 제품은 1단계에서 35.7℃, 2단계에서 40.2℃, 3단계에서 42.7℃로 측정되었습니다. 제품 소개에 표기된 온도와 실제 온도의 오차 범위가 적네요.


미래통상 제품은 1단계에서 27.9℃, 2단계에서 30.4℃, 3단계에서 32.1℃, 4단계에서 33.6℃로 측정되었습니다. 제품 소개에는 최대 60℃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실제 온도와 오차 범위가 매우 크네요.




발열성능 테스트_열화상카메라

블랙야크 발열조끼(좌) / 미래통상 발열조끼(우)


보온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발열조끼 착용 후, 열화상 카메라로 두 제품의 온도를 측정하였습니다. 전원을 인가하지 않은 상태에서 기본 온도를 측정하니 두 제품의 온도가 비슷하게 나옵니다. 측정된 온도는 블랙야크가 26.9℃, 미래통상이 26.7℃로 포근한 정도의 수준입니다.


▲ 블랙야크 M페이즈H베스트 1BYVSF0901 온도 단계별 보온효과


이번에는 보조배터리를 연결하고, 온도 조절 버튼을 활성화하여 보온효과를 확인하였습니다. 블랙야크 제품은 발열판이 등에만 있기 때문에 단계가 높아질수록 등 주변 온도가 올라갑니다. 단계가 올라갈수록 따뜻함과 뜨거움이 동시에 느껴지더라고요. 그러나 전면부에는 발열판이 없어 단계가 올라가더라도 온도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 미래통상 불가마 USB 차이나 발열조끼 온도 단계별 보온효과


미래통상 제품은 6개의 발열판이 내장되어 있어 온도 조절에 따른 보온효과가 눈에 띕니다. 1단계에서는 포근한 정도라면, 4단계에서는 전면을 비롯해 목과 등 쪽에도 따스함이 잘 전달됩니다. 설명서에 있는 최고 온도 60℃에는 턱없이 모자라지만, 30℃ 내외로 유지되면서 전체적으로 따스함이 느껴집니다.


두 제품을 실제로 착용해보니 확실히 발열판이 1개인 블랙야크 제품보다는 발열판이 6개인 미래통상 제품이 더 따뜻했습니다. 착용 시간이 길수록 주변부까지 온도가 전달되기 때문에 야외에서 일을 하거나 활동을 할 경우에는 방한조끼보다 발열조끼를 입는 것이 더 효율적이겠네요.




발열조끼 사용 시간 측정


두 제품의 사용 시간을 확인하기 위해 사용 시간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10000mAh 용량의 동일한 보조배터리를 사용하였으며, 온도 조절 단계는 가장 낮은 단계인 1단계로 하였습니다. 



1단계 기준 블랙야크 제품은 12시간 15분, 미래통상 제품은 9시간 10분 동안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보조배터리 용량은 같지만, 내장된 발열판 개수에 따라 실 사용 시간이 달라집니다. 발열판이 6개인 미래통상 제품은 발열판이 1개인 블랙야크 제품보다 사용 시간이 짧은데요, 온도 조절 단계가 높아질수록 차이가 더 크게 벌어집니다.



발열조끼 세탁 여부


두 제품의 내부에 있는 품질 표시 텍을 확인하면 30℃의 물과 중성세제를 이용해 손세탁이 가능하다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표기에 따르면 발열조끼도 세탁이 가능한 것인데요, 실제로는 세탁이 어렵습니다. 일반 조끼와 다르게 제품 내부에 발열판 및 케이블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세탁이 꼭 필요하다면 보조배터리를 연결하는 케이블과 발열판을 모두 제거한 다음 세탁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세탁 이후 발열조끼가 손상되어 동작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탁 과정이 번거롭고, 세탁 이후 제품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두 제품 모두 세탁을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물질이 묻거나 오염이 될 경우에는 물티슈나 물수건으로 가볍게 닦은 다음, 완전 건조해서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총평


"데일리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은 제품"


블랙야크 M페이즈H베스트 1BYVSF0901는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은 플리스 소재의 발열조끼입니다. 흔하게 볼 수 있는 기본적인 스타일이라 어디든 매칭하기 좋으며, 가볍게 입고 다닐 수 있습니다. 발열판이 1개이기 때문에 5000mAh 용량의 보조배터리를 사용해도 크게 불편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발열판이 등 쪽에 1개만 패치되어 보온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이 한정적입니다. 등 쪽만 따뜻하기 때문에 추운 날 단독으로 입고 다니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또한 3단계로 설정할 경우 발열판의 온도가 40℃ 이상까지 오르므로 저온화상에 주의해야 합니다.



"야외활동 및 캠핑에 적합한 발열조끼"


미래통상 불가마 USB 차이나 발열조끼는 6개의 발열판이 있어 일반 패딩조끼에서는 볼 수 없던 뛰어난 보온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전면과 후면, 목 부분에 발열판이 있어 상반신 전체에 고르게 열을 전달하기 때문에 단독으로 입기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추운 겨울 셔츠 및 맨투맨과 함께 조합하여 편하게 입을 수 있고, 야외활동을 하거나 캠핑 및 레포츠를 즐길 때도 적합합니다.


그러나 각 단계별 동작 온도가 표시되지 않아 원하는 온도를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만족스러운 보온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3단계 이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발열판이 많은 만큼 배터리 소모가 크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하려면 용량이 큰 보조배터리를 사용해야 합니다. 보조배터리 10000mAh 기준 1단계에서는 약 9시간 정도 유지되어 괜찮은 편이지만, 4단계에서는 약 3시간 정도 유지되기 때문에 큰 용량의 보조배터리가 필요합니다.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꿈꾸는여행자님이 작성하였습니다.
공감/비공감
4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신 다나와리포터 전체 둘러보기
3/1
[발열판 1개VS6개] 블랙야크 M페이즈 H베스트 VS 미래통상 불가마 USB 차이나 발열조끼 (4) 다나와 리포터 꿈꾸는여행자
[발열조끼VS핫팩] 에쉬울프 USB 발열조끼 VS 경량 패딩조끼+핫팩 (1) 다나와 리포터 고급좌석
인텔 12세대도 DDR4 메모리 사용 가능, ASROCK Z690 익스트림 (7) 다나와 리포터 BJREVIEW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 왕교자 420g 후기 (3) 다나와 리포터 서울호랑이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 왕교자 후기 (4) 다나와 리포터 팡팡s
마켓오 오그래놀라 과일 후기 (3) 다나와 리포터 팡팡s
양지사 2022 에쎄이 40 다이어리 후기 (3) 다나와 리포터 팡팡s
인텔 12세대 i7-12700K, BIOSTAR RACING Z690GTA D4 이엠텍 사용기 (4) 다나와 리포터 스마일아이콘
CJ제일제당 비비고 한섬만두 후기 (4) 다나와 리포터 팡팡s
풀무원 얇은피 꽉찬 세모 탱글 새우만두 후기 (5) 다나와 리포터 팡팡s
스팀으로 촉촉하게 조리하는 에어프라이어! 풀무원 스팀쿡 PSA-W1000 호빵도 문제 없다! (3) 다나와 리포터 흥사마S
해태제과 오예스 미니쿠키앤크림 후기 (3) 다나와 리포터 팡팡s
흥선 초코콘 바이츠 후기 (10) 다나와 리포터 팡팡s
양지사 2022 양지 다이어리 하이플랜 32 플래너 후기 (2) 다나와 리포터 팡팡s
해태제과 에이스 뉴욕치즈케이크맛 후기 (3) 다나와 리포터 팡팡s
해태제과 미니 초코칩 사브레 후기 (3) 다나와 리포터 팡팡s
[온풍기 vs 히터] 신일전자 SEH-PA500 vs 신일전자 SEH-PN600W 비교 리뷰 (3) 다나와 리포터 심류
롯데제과 오잉포차 꾸이오잉칩 후기 다나와 리포터 팡팡s
잼스튜디오 2022 동동 다이어리 후기 (1) 다나와 리포터 팡팡s
오리온 송이모자 후기 (3) 다나와 리포터 팡팡s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