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얼마전 출시된 신상봉지라면 농심 사천 백짬뽕 94g 입니다.
제품 이름에 사천이란 단어가 들어가면 일단 매운맛이 기본입니다.
거기에 백짬뽕이라 일반 붉은색 매운 국물 짬뽕이 아니라 굴과 해물로 맛을 낸 하얀짬뽕입니다.
(94g x 4개 기준, 현재 최저가 4,160원)
농심 사천 백짬뽕 94g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최저가 기준 4개세트 4120원입니다.
배송비는 미포함입니다.
저는 오프라인 마트에서 4개세트 4800원인 제품을 할인혜택을 받아 4300원에 구매했습니다.
신제품이라 현재는 할인을 제법 해주고 있어서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모두 가격대가 비슷합니다.
요즘 농심 라면 제품에는 건면을 적용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존면 제품도 면만 건면으로 변경해서 새로 출시하기도 하고 농심 사천 백짬뽕처럼 처음부터 건면으로 만들어 판매하기도 합니다.
농심 사천 백짬뽕 94g 제품은 한봉지 기준 345kcal로 일반 봉지라면중에서는 칼로리가 적은편입니다. 아무래도 유탕면이 아니라 건면을 사용한데다 건면의 중량이 적은편이라 그런거 같습니다.
농심 사천 백짬뽕 94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외국산 소맥분 및 독일산 감자전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프에는 사천짱뽕베이스를 사용하며 여기에는 바지락추출물이 들어갑니다. 실제 국물맛을 보면 바지락국물맛이 상당히 강합니다. 그리고 굴맛을 내기위한 굴엑기스분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농심 사천 백짬뽕 94g 제품의 나트륨은 1720mg 으로 국물형 제품의 평균에 비해 약간 높은수준입니다. 내용량이 적은거에 비하면 나트륨함량은 높은편입니다.
농심 사천 백짬뽕 94g 조리 방법은 간단합니다. 면과 스프를 모두 넣고 4분간 끓여 드시면 됩니다.
농심 사천 백짬뽕 94g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나트륨 1720mg , 탄수화물 67g, 당류 6g, 지방 5g, 포화지방 2g, 단백질 8g이 들어 있습니다.
농심 사천 백짬뽕 94g 유통기한은 6개월입니다.
제조된지 일주일정도 지난 제품이라 신선도는 최상입니다.
농심 사천 백짬뽕에는 건면을 사용하는데 기존에 먹던 건면과는 약간 달라보입니다.
보통 농심 건면은 좀 더 건조함이 강한편인데 농심 사천 백짬뽕의 건면은 좀 더 두껍고 덜 딱딱한편입니다.
농심 사천 백짬뽕의 건더기 구성은 꽤 튼실한편입니다.
새우맛볼과 건버섯 그리고 건조파와 고추까지 모든 건더기들이 제 모양을 잘 유지하고 큼지막한 크기입니다. 확실히 라면의 단가가 높아지면 건더기스프에의 구성이 달라지는거 같습니다.
농심 사천 백짬뽕의 맛은
일단 국물향에서 강하게 조개와 굴향이 납니다.
조개 육수를 상당히 진하게 졸여낸 냄새입니다.
개인적으로 비린맛에 약해서 그런지 저한테는 굴의 비릿한 향이 너무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반대로 와이프는 굴을 좋아하는데 굴향과 조개육수느낌이 진해서 좋아고 하네요.
건면의 식감은 기존 신라면 건면과는 달리 좀 더 두껍고 부드러운 식감입니다.
그래서 예전에 신라면 건면을 먹을때는 쉽게 질렸는데 농심 사천 백짬뽕의 건면 식감은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조개육수와 굴향이 강해서 그런지 매콤한맛이 처음에는 잘 느껴지지 않았는데 국물을 마시는 순간 매콤한 맛이 확 밀려옵니다. 매운맛 수준은 신라면과 비교해서 좀 덜 매운수준입니다.
제품에 대한 호불호를 결정한다면 저는 굴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지 자주 먹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았는데 와이프는 반대로 굴을 좋아해서 그런지 계속 구매해서 먹고 싶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