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올반 중화만두 쥬차이허즈 350g 입니다.
올반에서 최근에 출시한 중화풍 군만두입니다.
국내산 돼지고기와 부추와 보리새우를 넣은 담백한 군만두입니다.
올반 중화만두 쥬차이허즈 350g 제품의 최저가는 다나와 기준 3팩에 12540원입니다.
배송비포함이며 무게에 비하면 약간 가격대가 높은편입니다.
올반 중화만두 쥬차이허즈 군만두는 중화식 만두로 그동안 먹어왔던 일반적인 교자만두와는 약간 다른 느낌입니다.
돼지고기와 부추는 군만두 재료로 많이 사용하지만 신기하게 계란과 보리새우를 넣어서 어떤 맛일지 더 기대가 됩니다.
올반 중화만두 쥬차이허즈 350g 제품의 유통기한은 구매시점기준으로 대략 4개월이 남았습니다.
제품 출시 시기를 감안하면 길어도 6개월은 안될거 같습니다.
올반 중화만두 쥬차이허즈는 북경식 튀김만두의 일종으로 계란과 부추를 넣고 고소한 보리새우를 넣은 중화풍 군만두입니다. 물론 한국식으로 약간의 변화가 적용되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조리방법은 전형적인 군만두 조리법인 프라이팬에 구워먹는 방법과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 시간이 10~15분정도로 다른 만두에 비해 긴편인데 이유는 나중에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올반 중화만두 쥬차이허즈 350g 원재료를 살펴보면 호주산 밀가루와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합니다. 여기에 중국산 부추와 스크램블에그, 건보리새우를 사용합니다.
올반 중화만두 쥬차이허즈 350g 한봉직 기준 칼로리는 850kcal 이며 나트륨 함량은 2400mg 입니다. 일단 하루 권장량을 넘어서는 수치라 약간 주의가 필요해보입니다. 탄수화물 61g에 지방 58g으로 지방도 제법 높은편입니다. 포화지방도 18g으로 하루 권장량을 넘어서기때문에 양조절이 필수입니다.
포장을 개봉하는 순간 왜 조리 시간이 길었는지 바로 이해가 갑니다.
올반 중화만두 쥬차이허즈 350g 한봉지 기준으로 만두 갯수는 5개입니다.
보통 큰 왕만두도 9개정도 들어있느것과 비교하면 쥬차이허즈가 얼마나 큰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접시에 옮겨놓으니 크기가 가늠이 잘 안되지만 저 접시가 상당히 큰 접시라는것을 감안하고 보셔야 합니다.
가로 길이가 대략 13~14cm, 세로길이가 대략 6cm 정도 됩니다.
어른 손바닥만한 크기입니다.
에어프라이어에서 15분 조리했으며 중간에 한번 뒤집어 줘야 잘 익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만두피가 살짝 마른것처럼보이지만 말라서 딱딱하기보다는 상당히 바삭바삭한 식감이 납니다. 대신 만두소가 있는 부분의 만두피는 만두소에서 수분이 나와서 그런지 바삭하기보다는 쫄깃합니다.
만두소를 자세히 보시면 색깔이 특이합니다.
돼지고기, 부추, 스크렘블의 색상이 아주 명확하게 보입니다.
확실히 중화풍만두라서 그런지 일반 군만두하고는 맛이 확연하게 다릅니다.
보통 돼지고기의 고소한맛이 나는 고기만두가 기본인데 여기에 부추와 계란이 들어가다보니 일단 식감이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군만두라서 교자만두보다는 단단한 감이 있지만 군만두치고는 식감이 아주 부드럽습니다. 거기에 계란맛이 마치 돼지고기완자를 먹는 그런 느낌이 들게 합니다.
부추가 들어간 돼지고기완자를 쫄깃쫄깃한 만두피에 싸서 먹는 느낌입니다.
나트륨함량이 상당히 높은편이지만 고기와 계란의 맛이 강해서 그런지 짠맛이 약하게 느껴집니다. 아마 나트륨이 적게 들어갔다면 상당히 느끼해졌을거 같습니다.
그런데 확실히 중화풍 만두들은 공통점이 있는거 같습니다. 첫맛은 상당히 입에 착 감기는 맛이 강해서 좋은데 쥬차이허즈도 한번에 2개이상은 먹기 힘들거 같습니다. 한개를 먹을때는 고소하고 맛있는데 두개를 먹고나니 느끼한맛이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제가 군만두를 비롯해서 모든 만두를 가리지 않고 좋아하는편이라 먹는 양도 많은편인데도 쥬차이허즈는 딱 두개가 적당한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