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동원F&B 개성 얇은피 고기만두 1kg(현재 최저가 8,650원) 입니다.
얇은피를 사용해 쫄깃쫄깃한 식감의 만두피와 국내산 야채를 활용해 아삭 아삭한 식감의 만두소가 인상적인 제품입니다.
동원F&B 개성 얇은피 고기만두 1kg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기준 1kg 한봉지에 8650원입니다. 배송비는 미포함이며 저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했습니다. 오프라인 마트에서도 가격대가 비슷한 수준인 제품입니다.
동원F&B 개성 얇은피 고기만두 1kg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속이 비치는 얇은피를 사용했다는점입니다.
동원F&B 개성 얇은피 고기만두 1kg 제품의 유통기한은 9개월이며 VDP 공법을 적용해 만두피가 얇으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제공합니다.
동원F&B 개성 얇은피 고기만두에는 돼지고기 33.17%, 부추 12.64%, 양파 6.32%, 호박 3.16%, 양배추 3.16%, 백김치 3.16%가 들어갑니다. 돼지고기와 함게 5가지 야채를 골고루 넣어 만든 제품입니다.
동원F&B 개성 얇은피 고기만두 1kg 조리 방법은 찐만두, 만둣국, 에어프라이어, 군만두 모두 가능합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 경우에는 만두피가 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만두피표면에 기름을 살짝 발라줘야만 합니다.
동원F&B 개성 얇은피 고기만두 1kg 원재료를 살펴보면 국내산 돼지고기와 함께 만두피는 외국산 밀가루를 사용합니다. 여기에 국내산 부추와 양파, 당면, 호박, 양배추, 백김치, 건조무를 사용합니다. 부추르 제외하면 나머지 야채는 외국산을 혼용하는거 같습니다.
동원F&B 개성 얇은피 고기만두 1kg 제품의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100g당 190kcal 이며 나트륨 함량은 420mg 입니다. 100g 기준이라 나트륨 함량이 적어보이지만 실제 나트륨 함량은 높은편이며 실제 맛을 봐도 간이 약간 짠편입니다.
동원F&B 개성 얇은피 고기만두 내용물입니다. 만두피에 주름이 많은 스타일입니다. 주로 얇은피 제품들이 이렇게 만두피에 주름이 많은편입니다.
일단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기 위해 동원F&B 개성 얇은피 고기만두 일부는 위생백에 넣은 다음 식용유를 넣어 조물 조물 문질러 줍니다.
에어프라이어로 175도에서 10분 조리합니다. 예열이 없을 경우에는 12분정도 조리하시면 됩니다. 다른 만두 제품에 비해 조리 온도가 약간 낮은편입니다. 아무래도 만두의 크기가 큰편이라 만두소까지 내용물을 익히려면 낮은 온도에서 좀 더 오랜 시간 조리해야만 하기때문입니다.
나머지 만두는 찜기를 사용해 9분간 쪄서 진만두로 만들었습니다.
찐만두와 에어프라이어 조리 만두의 모양이 확연하게 달라졌습니다.
아무래도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만두피가 군만두처럼 구워지기때문에 좀 더 짙은 색으로 변한거 같습니다. 얇은피라 내용물이 살짝 비쳐보입니다.
만드는 방법에 따라 찐만두는 부드러운 느낌이며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한 만두의 만두피는 바삭바삭한 식감이 잘 살아 있습니다.
대신 두 가지 조리 방법 모두 만두소의 느낌은 비슷합니다.
동원F&B 개성 얇은피 고기만두의 만두소는 상당히 독특한 식감을 제공합니다.
만두소를 먹으면 오도독 씹히는 식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처음에는 만두소에 사용한 백김치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백김치치고는 식감이 너무 오도독 씹히는 느낌이라 원재료를 자세히보니 건조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다른 제품에서도 탄탄하고 오도독 씹히는 식감을 제공하기 위해 무말랭이를 갈아 사용한적이 있는데 느낌이 비슷합니다.
다소 무든 다른 재료들에 비해 튀는 식감인 동시에 은근히 잘 어울리는 조합입니다.
개인적으로 식감이 상당히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만두소를 보면 색상이 일반 고기만두의 회색빛과는 달리 초록색이 유난히 강한편입니다.
돼지고기 비중만큼이나 야채의 비중이 높기때문이며 특히 녹황색 야채를 사용해 그런거 같습니다. 만두소 색상은 찐만두보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했을때 더욱 더 도드라지는 느낌입니다.
오도독 씹히는 식감과 야채와 고기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고기만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