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운동량을 늘리면서 한끼 식사 특히 저녁식사에는 닭가슴살을 넣은 샐러드를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종류의 닭가슴살 제품들을 먹어보고 있는데 그중에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대상 청정원 라이틀리 콜드에이징 닭가슴살 플레인 130g (현재 최저가 1,840원)입니다.
콜드에이징 기법을 적용해 만든 제품이라 닭가슴살 특유의 퍽퍽한 식감이 아니라 상당히 부드러운 식감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대상 청정원 라이틀리 콜드에이징 닭가슴살 플레인 130g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최저가 15개 기준 24480원입니다. 1개 기준으로는 1630원입니다. 저는 닭가슴살 전문몰을 통해 구매했는데 가격은 2200원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즉 소량 다품종 구매라서 구매 가격대가 약간 높아졌습니다. 일단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먹어보고 나중에 입맛에 맞는 제품으로 대량 구매할 예정입니다.
대상 청정원 라이틀리 콜드에이징 닭가슴살 플레인 130g 제품은 닭가슴살을 저온숙성시켜 속까지 촉촉한 식감을 제공하는 콜드에이징 기법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130g 기준 칼로리는 140kcal 입니다. 닭가슴살 자체가 육류이기때문에 칼로리가 낮을수가 없습니다. 대신 대부분의 칼로리가 지방이 아니라 단백질에서 나오기때문에 건강적인 측면에서는 좋아보입니다.
대상 청정원 라이틀리 콜드에이징 닭가슴살 플레인 130g 제품의 닭가슴살 비중은 96.90%입니다.
미량의 나트륨과 향신료를 제외하면 거의 대부분 닭가슴살이 주원료 입니다.
대상 청정원 라이틀리 콜드에이징 닭가슴살 플레인 130g 제품의 유통기한은 9개월이며 조리방법은 전자레인지, 중탕, 프라이팬조리가 가능합니다. 전자레인지가 간편하기는 하지만 좀 더 식감을 좋게 하기 위해 저는 끓는물을 이용하는 중탕방법을 사용했습니다.
대상 청정원 라이틀리 콜드에이징 닭가슴살 플레인 130g 원재료를 살펴보면 국내산 닭가슴살 96.90%에 미량의 정제수, 설탕, 구연산, 소금, 복합조미식품이 들어갑니다.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하는 분들은 이런 미량의 조미료조차 안들어간 제품을 사용하겠지만 저같은 초보는 일단 입에서 받지 않으면 장기간 취식이 불가능하기때문에 일단 저는 맛도 구매 포인트에 넣고 있습니다.
대상 청정원 라이틀리 콜드에이징 닭가슴살 플레인 130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한팩 기준 140kcal 이며 나트륨함량이 460mg 입니다. 지방 2.6g, 단백질 29g 입니다. 나트륨 함량이 일단 예상보다 약간 높은 수준입니다. 하지만 하루에 한팩을 두번에 나눠 먹기때문에 하루기준으로 고려하면 많은 양은 아닌듯 싶습니다. 그래도 이정도 나트륨이 들어가서 그런지 맛은 있습니다.
끓는물에 봉지째 넣어 7~9분정도 중탕으로 데워주면 됩니다.
밀봉포장이라 물이 샐 염려는 없습니다.
중탕후 무게를 측정해 봤는데 포장지 포함 141g 입니다.
닭가슴살을 찢는 방향에 따라 흔히 잘 알려진 살결이 보이기도 하고 밋밋한 단면이 보이기도 합니다. 먹기좋게 자르면서 보니 닭가슴살 안쪽까지 촉촉하고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이렇게 샐러드에 얹어 드시면 맛과 영양 모두 만족스러운 한끼식사의 한 부분을 담당하게 됩니다.
일단 식감은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닭가슴살 하면 떠오르는 그런 퍽퍽한 식감이 전혀 없습니다.
겉부분과 속까지 촉촉하고 부드럽습니다.
특히 뜨거운 상태에서 드시면 더 부드럽게 느껴집니다.
한김 식힌 다음 차게 식혀서 드시면 쫄깃한 식감이 강해집니다.
나트륨함량이 한팩당 일일권장치 23%가 들어가서 그런지 확실히 맨입에 먹으면 짠맛이 살짝 느껴집니다. 살짝 짠맛때문인지 훨씬 더 먹기에 편합니다.
맛이 너무 밋밋하면 한두번 먹고 질릴거 같은데 그나마 가미가 되어 있어서 쉽게 질리지 않을거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닭가슴살을 상당히 좋아해서 샐러드가 아니더라도 닭가슴살만 직접 먹어도 한팩은 충분히 먹을수 있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