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푸드나무 잇메이트 스테이크 시리즈 제품중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오리지널 제품 푸드나무 잇메이트 닭가슴살 스테이크 오리지널 100g 입니다.
보통 훈연 또는 약간의 가미를 더한 일명 닭가슴살 덩어리 제품들은 샐러드에 넣어 먹기 좋지만 그냥 먹기에는 다소 밋밋한 느낌이 있습니다. 그래서 좀 더 먹기 편하고 맛있게 만든 제품이 스테이크 시리즈와 소스시리즈인데 그중에서 스테이크 제품중에 가장 기본이 되는 오리지널 제품이 이번 리뷰 대상입니다.
현재 최저가 1,330원
푸드나무 잇메이트 닭가슴살 스테이크 오리지널 100g 제품의 최저가는 다나와 기준 한팩당 약 1300원대 입니다. 양으로 따지면 한끼식사대용으로 하기에는 많이 모자란편이고 약간의 밥과 함께 먹는 반찬정도로 생각하면 1인분으로 적당한 제품입니다.
닭가슴살 제품들의 공통적인 특징이 한두번 먹고 그만두는게 아니라 장기간 먹는것을 고려해서 구매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요즘은 칼로리뿐만 아니라 맛과 식감 모두 중요합니다.
그런면에서 입맛당기는 양념의 첨가는 필수입니다.
샐러드에 넣어먹는 제품들은 칼로리가 100~110kcal 정도로 낮기는 하지만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서 드레싱까지 생각하면 칼로리가 다소 높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푸드나무 잇메이트 닭가슴살 스테이크 오리지널 100g 제품은 한팩당 칼로리가 165kcal로 약간 더 높기는 하지만 이미 가미가 된 상태라 바로 조리해서 먹어도 되고 밥반찬으로 먹어도되는 제품이라 이런 점을 고려하면 칼로리 관리를 하는분들에게도 적당한 제품입니다.
가미가 된 제품이라 닭가슴살 비중이 65.78%로 약간 낮은편입니다.
푸드나무 잇메이트 닭가슴살 스테이크 오리지널 100g 유통기한은 최소한 9개월이상입니다.
냉동제품으로 장기보관이 가능하지만 실제로 너무 오래 보관하면 냉동실에서도 수분이 증발해 마르기때문에 가능하면 한두달이내로 드시는게 좋습니다.
해동여부에 따라 전자레인지 조리 시간이 달라집니다.
냉동상태에서 조리해도 상관없지만 해동후 조리하면 식감이 좀 더 부드럽습니다.
칼로리에 대한 부담이 좀 덜한분이라면 프라이팬에 구워드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기름을 많이 두를 필요는없고 약간만 두르고도 조리가 가능합니다.
전자레인지 조리보다는 확실히 프라이팬 조리가 더 맛있기는 합니다.
겉부분도 더 바삭해지고 구운느낌과 향이 더해지기때인데 아무래도 기름으로 인한 칼로리는 약간 더 증가하게 되는건 감수해야할거 같습니다.
푸드나무 잇메이트 닭가슴살 스테이크 오리지널 100g 원재료를 살펴보면 국내산 닭가슴살 65.78%를 사용하고 나머지는 국내산 양파, 두류가공품, 옥수수전분과 조미료가 첨가됩니다.
푸드나무 잇메이트 닭가슴살 스테이크 오리지널 100g 한팩 기준 칼로리는 165kcal 이며 나트륨 함량은 330mg 입니다. 짠맛이 강하지는 않은편이며 지방 4.0g, 단백질 20g 입니다.
닭가슴살 비율이 낮은거에 비하면 단백질 함량이 상당히 높은 수준입니다.
포장지 포함 한팩의 무게는 106g 입니다. 정량은 잘 지키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간편하게 전자레인지 조리를 선택했습니다.
포장지를 살짝 뜯고 전자레인지 1분 조리했습니다.
냉장해동을 해둔상태라 조리시간을 약간 줄였습니다.
분쇄가공육 제품이라 안쪽의 육질부분은 건더기처럼 덩어리를 찾아보기는 어렵습니다.
닭가슴살 오리지널 시리즈 답게 기본적인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맛과 식감에서 딱 예상되는 수준의 제품이며,
분쇄가공육이라 닭고기의 육질이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잘게 분쇄되었어도 완전히 부드럽지도 않으며,
차라리 어묵처럼 쫄깃쫄깃한 젤리느낌입니다.
닭가슴살 비중이 낮고 양념이 들어가서 그런지 맛은 괜찮은편입니다.
양념류로 복합조지식품과 참기름 다양한 소스가 들어가서
마치 약간 밋밋하지만 떡갈비를 먹는 느낌입니다.
참고로 칼로리 부담이 덜하시다면 간단한 소스를 추가해서 드시는것도 좋습니다.
케쳡이나 머스터드소스를 추천드리며 간장양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