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저녁마다 닭가슴살을 넣은 샐러드를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사용한 제품은 잇메이트 훈제 닭가슴살 마늘맛 100g 제품입니다.
닭가슴살 제품들이 대체로 밋밋한 맛이라서 그런지 요즘 출시되는 제품들은 맛을 개선한 제품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인 방법이 훈제와 조미입니다.
잇메이트 훈제 닭가슴살 마늘맛 100g 제품은 두가지 모두 사용한 제품이라 일단 맛은 어느정도 보장이 된다고 봅니다.
현재 최저가 1,380원
잇메이트 훈제 닭가슴살 마늘맛 100g 제품의 가격대는 한팩당 다나와 최저가 1300원대입니다.
대량구매할 경우 10~15%정도 낮아지며 배송비 포함인 경우도 있어서 입맛에 맞다면 대량구매해서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냉동보관이라 오래동안 쟁여놓고 드실수 있습니다.
훈연 제품들 닭가슴살 표면의 색상과 모양에서 확연하게 티가 납니다.
훈연이라 표면 색상이 대체로 갈색빛이 나며 매끄러운편입니다.
잇메이트 훈제 닭가슴살 마늘맛 100g 한팩당 칼로리는 120kcal 입니다.
닭가슴살 비중이 94.55%이며 마늘 0.19%가 들어갑니다.
같은 무게라도 닭가슴살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은 이런 제품들은 칼로리도 낮은편입니다.
잇메이트 훈제 닭가슴살 마늘맛 100g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샐러드용에 적당한 제품들은 원재료구성이 간단합니다. 아무래도 닭가슴살 비중이 94.55%로 높은편이라 나머지 재료들도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국내산 닭가슴살을 사용하며 나머지 원됴르은 합성착향료 일부와 갈릭향, 정제소슴 바베큐소스가 들어갑니다. 단맛을 내기위한 유당도 약간 들어갑니다.
잇메이트 훈제 닭가슴살 마늘맛 100g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한팩당 나트륨 함량이 95mg, 지방 1.7g, 단백질 26g으로 덜짜고 지방이 적으며 고단백입니다. 한마디로 건강한 식단 구성에 필수 요소를 모두 만족하고 있습니다.
해동전후에 따라 조리시간이 달라지는데 저는 항상 닭가슴살 제품을 미리 해동해 놓습니다.
냉장해동도 가능하지만 시간이 오래 걸려서 주로 상온 해동을 하고 있습니다.
상온에서 2~3시간정면 완전 해동됩니다. 아니면 요즘 같은 날씨에는 반나절전에 꺼내놔도 상하지 않기때문에 미리 꺼내서 자연해동시켜 조리하고 있습니다.
대체로 비쥬얼로만 보면 닭가슴살 제품들은 맛이 없게 생겼습니다.
아무래도 단일부위를 사용하는데다 닭가슴살 자체의 결이 맛이 있는 비쥬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어린잎 샐러드에 잇메이트 훈제 닭가슴살 마늘맛을 잘게 손으로 찢어 얹어 줍니다.
아몬드 슬라이스도 약간 더해주면 샐러드 조합은 끝입니다.
여기에 소스만 얹어주면 됩니다.
오늘은 특이하게 요거트 소스를 사용해 봤습니다.
원래 닭가슴살을 넣으면 간장 베이스 소스가 잘 어울리는데 이번에는 약간 모험삼아 그릭 요거트를 얹어 봤습니다.
훈제 조리 과정을 거쳐 만들어져
닭가슴살 덩어리 겉면이 훈연으로 그을려 먹음직스러운 색상입니다.
훈연 제품의 특징으로 겉은 살짝 탄탄한 식감이지만
안쪽은 상당히 부드러운 식감입니다.
닭가슴살 제품들의 부드러운 수준을 10단계로 분류한다면 대략 8~9단계 이상의 아주 부드러운 속살식감이 마음에 듭니다.
속살에는 마늘향이 살짝 베어 있어서 질리지 않고 먹기 좋습니다.
식감이 부드러워서 샐러드에 얹어 먹기 좋은 제품이며,
샐러드에 넣어 먹을 경우 소스는 단맛이 있는 요거트 계열도 잘 어울리고
짠맛이 베이스인 소스하고도 잘 어울릴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