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닭가슴살로 만든 비엔나 소시지 두종류를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간편조리해서 먹기도 좋지만 비엔나소시지라면 역시 소시지야채볶음으로 해먹기도 좋은 제품이라서 맛비교와 함께 야채볶음조리하면 어떤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최저가 1,070원
허닭 닭가슴살 비엔나 청양고추 64g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최저가 기준 한팩당 1000원대입니다.
현재 최저가 990원
허닭 닭가슴살 비엔나 오리지널 64g의 가격대는 한팩당 다나와 최저가 기준 1000원 정도입니다.
청양고추 제품이 가미가 된 제품이라서 그런지 가격대가 약간 더 높은 편입니다.
두 제품 모두 간단하게 전자레인지 조리해서 먹어도 충분히 맛있는 제품입니다.
허닭 닭가슴살 비엔나 청양고추 64g 제품의 칼로리는 한팩당 145kcal 입니다.
양이 적은편이지만 가미가 된 제품들은 상대적으로 약간 더 칼로리가 높은편입니다.
원재료 비율을 보면 닭가슴살이 60.2%에 닭스킨 25.8%, 청양고추 3.56%, 매운고추분 0.2%입니다.
닭가슴살외에 닭스킨이 추가로 들어가서 칼로리가 약간 높아진거 같습니다.
허닭 닭가슴살 비엔나 청양고추 64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국내산 닭가슴살에 국내산 닭스킨을 사용합니다. 외국산 원재료 기반의 치킨소시지시즈닝과 국내산 청양고추 및 국내산 청양고추키베이스가 들어갑니다.
허닭 닭가슴살 비엔나 청양고추 64g 유통기한은 1년이며 나트륨 함량은 260mg 지방 9g 단백질 10g으로 대체로 나트륨함량과 지방 함량이 높은편입니다.
다음은 허닭 닭가슴살 비엔나 오리지널 64g 제품입니다.
한팩당 칼로리는 155kcal로 청양고추 제품에 비해 약간 낮은 수준입니다.
이 제품도 역시 닭가슴살 64.7%에 닭스킨 27.3%가 들어갑니다.
닭스킨이 들어가면 아무래도 지방 함량이 늘어나고 칼로리가 높아지게 됩니다.
허닭 닭가슴살 비엔나 오리지널 64g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이며 원재료를 살펴보면 국내산 닭가슴살에 국내산 닭스킨을 사용합니다. 외국산 원재료 기반의 치킨소시지시즈닝아 들어갑니다.
허닭 닭가슴살 비엔나 오리지널 64g 제품의 나트륨 함량은 260mg 지방 10g 단백질 12g으로 대체로 나트륨함량과 지방 함량이 높은편입니다.
오리지널과 청양고추 제품을 비교해보면 일단 단면이 예상과 달리 닭가스살 특유의 결이 상당히 잘 보입니다. 보통 이런 결이 보이면 퍽퍽한 닭가슴살 식감이 나타나는데 과연 식감이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청양고추 제품에는 자세히 보시면 색깔도 약간 초록빛이 보이며 중간 중간 청양고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청양고추맛은 청양고추가 들어가있어 약간 매콤한맛이 느껴집니다.
오리지널은 닭가슴살 소시지 전형적인 맛입니다.
대신 두 제품 모두 소시지류로 분류되지만 식감이 퍽퍽하고
닭가슴살 특유의 결과 식감이 느껴집니다.
그냥 먹어도 되지만 반찬으로 만들어 먹으면 더 좋은 제품
특히 지방이 적은편이라 비엔나 소시지 야채볶음으로 만들어 먹으면
아이용 밥반찬으로도 적당한 제품입니다.
그래서...
요렇게 닭가슴살 소시지 두종류를 사용해 소시지야채볶음을 만들어봤습니다.
청양고추 제품도 매운맛이 강하지 않아서 아이가 먹기에 충분했습니다.
특히 단맛이 강한 파프리카와 케쳡을 사용해 조리해서 그런지 아이도 잘 먹고 좋아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