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샐러드용 닭가슴살 제품으로 약간 자극적인 맛이 필요해서 선택한 제품은 바로 잇메이트 훈제닭가슴살 할라피뇨맛 입니다. 포장지 겉면으로 보이는 초록색의 할라피뇨 덩어리들이 일단 비쥬얼적으로 화끈한 매운맛을 기대하게 만듭니다.
현재 최저가 1,360원
잇메이트 훈제닭가슴살 할라피뇨맛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최저가 기준 1300원대입니다.
샐러드용 닭가슴살 제품들은 대체로 약간의 염지과정과 겉면에 가미용 재료를 넣고 마지막으로 훈연과정을 거쳐 만들기때문에 만드는 과정이 약간 단순해서 그런지 대체로 가격대가 저렴한편입니다.
너무 밋밋한 제품을 오래 먹다보면 가끔은 좀 자극적인 맛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과연 할리피뇨의 자극적인 매운맛을 어느정도 보여줄지 궁금해집니다.
잇메이트 훈제닭가슴살 할라피뇨맛 제품의 칼로리는 115kcal 로 예상보다는 낮은편입니다.
국내산 닭가슴살 91.67%에 할라피뇨를 절여 만든 절임식품 3.67%가 들어갑니다.
절임방식으로 만든 할라피뇨를 넣어 만들어서 실제 할라피뇨 함유량은 1.8%정도입니다.
훈연된 닭가슴살 표면에 할라피뇨가 보입니다.
잇메이트 훈제닭가슴살 할라피뇨맛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국내산 닭가슴살에 할라피뇨는 멕시코산을 사용합니다.
미량의 외국산 그릴소스가 사용됩니다.
잇메이트 훈제닭가슴살 할라피뇨맛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나트륨 함량은 120mg으로 평균수준입니다. 지방 1.1g에 단백질 26g입니다.
할라피뇨를 사용해 맛은 좀 더 자극적인 맛이 되어도 저지방 고단백이라는 기본적인 닭가슴살 특징이 그대로 나타납니다.
이 제품도 샐러드에 넣어 먹을 예정이라 냉장해동후 1시간정도 상온 해동 해둔 상태에서 조리했습니다.
닭가슴살 안쪽에 은근히 수분기가 상당히 많이 보입니다.
중간 중간 할라피뇨도 보이네요.
좀 더 맛을 좋게 하기위한 훈제 가미 닭가슴살 제품입니다.
닭가슴살 비중이 91.67%로 평균보다 4~5%정도 낮은편이지만,
닭가슴살 비중이 낮아진만큼 대신 절임식품(할라피뇨페퍼)가 3.67%추가 되었습니다.
보통 이런 닭가슴살 제품의 맛을 좋게 하기 위해 할라피뇨나 청양고추를 넣을때
너무 자극적인 맛이 강조되면 오히려 선호도가 낮아지는 경향이 있어서 그런지
할라피뇨가 들어가도 매운맛이 강하지 않고 오히려 매운맛이 느껴지나 집중해서
맛을봐야 알정도로 매운맛은 약한편입니다.
대신 닭가슴살을 씹다보면 미묘하게 할라피뇨향이 올라오는건 느껴집니다.
추가재료 비중이 높아지면 대체로 식감도 더 부드러워지는 경향이 있어서
조리 후 초반 식감은 부드럽지만 이 제품도 차갑게 식으면 식감이 퍽퍽해지는 현상은 피하기 어려워보입니다.
가능하면 조리후 빠른 시간내에 먹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가능하면 한번 조리해서 모두 먹는게 좋고 냉장 보관할 경우 데워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