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가능하면 끼니마다 닭가슴살 제품을 하나씩 먹고 있는데 다양한 맛의 제품들이 많아서 골라 먹는 재미가 꽤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떡갈비맛 100g 입니다. 기본적으로 닭가슴살 제품들은 만두제품처럼 기본 원료가 같기때문에 대체로 비슷합니다. 물론 요즘은 워낙 다양한 소스를 사용하고 만드는 방식이 다양화시켜 식감 개션을 시킨 제품들이 많기때문에 예전처럼 밋밋한 제품보다 훨씬 더 맛있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현재 최저가 1,310원
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떡갈비맛 100g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기준 최저가 1300원대 입니다.
보통 100g 무게의 닭가슴사 스테이크 제품들은 1200~1600원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입맛에 맞는 제품이 있으시다면 냉동보관으로 장기 보관이 가능하기때문에 대량 구매해서 드시는게 가격적인면에서 효율적입니다.
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떡갈비맛 100g 제품 특징으로는 국내산 닭고기 100% 사용하며 쫄깃한 식감을 주기위해서 오븐로스팅방식을 적용했습니다.
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떡갈비맛 100g 제품에는 닭가슴살 92%, 안심살 8% 비율의 닭고기 77.76%를 사용합니다. 100g기준 칼로니는 178.7kcal 입니다.
일단 100g 무게당 칼로리는 일반 닭가슴살 스테이크에 비해서 높은편입니다. 이유는 바로 안심살이 섞여있고 닭가슴살 비중이 낮은만큼 부재료들이 많이 들어가기때문입니다.
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떡갈비맛 100g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떡갈비맛 100g 원재료를 살펴보면 국내산 닭고기 77.76%와 모양을 내기위한 외국산 밀가루로 만든 빵가루, 그밖에 식물성유지 탈지대두, 옥수수전분, 국내산 대파, 국내산 마늘 및 불고기양념등이 들어갑니다.
순수하게 닭고기를 제외하고도 다른 부재료 비중이 높고 다양합니다.
보통 이런 구성이면 맛은 좋아지게 됩니다.
대신 영양성분에서 약간 변동이 있습니다.
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떡갈비맛 100g 기준 칼로리는 178.7kcal 이며 나트륨 함량은 148.3mg 지방 9.1g, 단백질 19.8g 입니다.
나트륨함량은 그나마 적은편인데 대신 지방함량이 닭가슴살 스테이크치고는 꽤 높은편입니다. 보통 2~3g이내인데 비해서 9.1g으로 상당히 높습니다.
조리 방법중에 특이하게 중탕이 가능합니다.
보통 전자레인지와 프라이팬조리가 기본인데 여기에 더해 끓는물에 넣어 2분간 가열해 먹는 중탕도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지방 함량이 높아져서 데워 먹기만 해도 충분히 부드러워지기때문인거 같습니다.
간단하게 전자레인지로 조리하고 난 다음의 모양을 보면 솔직히 비쥬얼로는 다소 맛이 없을거 같다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듭니다.
워낙 밋밋하게 생겨서 그런지 마디 어묵 스테이크 같습니다.
닭가슴살을 그대로 사용한게 아니라 안심살을 섞어 사용하기때문에 원물 그대로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분쇄가공육으로 분쇄해서 사용하기때문에 단면을 보면 결이 전혀 없습니다.
스테이크 제품들이 대부분 비쥬얼적으로는 맛이 없을거같은 밋밋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단면을 보면 분쇄가공육의 전형적인 모습으로 떡처럼 찰지고 단단한 모습입니다.
보이는 모양과 달리 식감은 은근히 부드럽고 쫄깃한 어묵을 먹는 느낌입니다.
닭가슴살만 사용한게 아니라 안심살을 8%섞은 혼합육이라 식감이 부드러워진거 같습니다.
떡갈비맛이라 원래 단짠조합의 갈비양념을 기대했지만 양념이 밋밋한 수준이라
떡갈비맛이 대체로 약한편입니다.
전체적으로 살짝 아쉬웠던점은 어차피 안심살을 사용해 칼로리도 높아진 상태이기때문에 떡갈비소스를 좀 더 많이 사용해서 맛을 좀 더 진하게 했다면 좋았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