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녁에 먹을 샐러드는 특이하게 양념이 이미 되어 있는 닭가슴살 제품을 사용해보기 했습니다. 원래는 기본 훈제에 약간의 가미가 된 제품을 주로 사용했는데 얼마전부터 양념이 된 제품을 먹어보고나서 너무 맛이 좋아서 샐러드와 같이 먹어도 좋을거 같아서 이번에 선택한 제품은 허닭 프레시 닭가슴살 칠리맛 100g 입니다.
현재 최저가 1,570원
허닭 프레시 닭가슴살 칠리맛 100g 제품의 가격대는 현재 다나와 최저가 기준 1500원대로
보통 양념이 들어간 제품은 가격대 좀 더 높아지는데 저렴한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무게입니다. 보통 훈제 닭가슴살 100g 제품은 닭가슴살 비중이 96~97%로 높은편입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양념이 들어간 상태에서 닭가슴살 비중이 낮아지면서 무게는 같은 무게를 맞췄기때문에 가격대가 낮아지게 된거 같습니다.
칠리맛 제품은 타 브랜드에서도 잘 만들지 않는 맛이라 맛이 더 궁금해집니다.
허닭 프레시 닭가슴살 칠리맛 제품은 당연히 국내산 닭 100%를 사용합니다.
허닭 프레시 닭가슴살 칠리맛 100g 기준 칼로리는 135kcal 이며 닭가슴살 81.37%를 사용합니다. 여기에 칠리소스 비중은 14%입니다.
허닭 프레시 닭가슴살 칠리맛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허닭 프레시 닭가슴살 칠리맛 원재료를 살펴보면 양념이 들어간 제품치고는 원재료 구성이 간단한편입니다. 국내산 닭가슴살에 국내산/외국산 혼한 재료를 사용한 칠리소스, 중국산 마늘에 닭가슴살씨즈닝에 미량의 조미료와 참기름이 들어갑니다.
조리 방법이 약간 특이합니다.
전자레인지를 사용할 경우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를 사용해야하며
그외에는 해동시킨다음 중탕조리를 해야만 합니다.
이번에는 전자레인지가 아닌 중탕조리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이유는 바로 식감때문입니다.
식감이 상당히 부드럽다고 알려져있어서 부드러운 식감을 유지하기 위해 해동후 중탕 조리방법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허닭 프레시 닭가슴살 칠리맛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나트륨함량은 150mg에 지방 1.3g, 단백질 24g입니다. 양념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나트륨함량이 상당히 낮은편입니다. 여기에 식감이 부드러운데도 닭가슴살만 사용해서 그런지 지방이 1.3g으로 적은편이며 단백질은 24g으로 상당히 높은편입니다.
오늘은 간편하게 하루 한번 먹을수 있도록 포장된 하루샐러드를 사용해보겠습니다.
조리는 자연해동후 중탕으로 조리했습니다.
각각의 제품들마다 맛이나 식감에서 가장 인상적인 부분이 있기 마련인데,
이 제품은 무었보다 식감. 식감중에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제일인 제품입니다.
비슷한 제품들의 부드러운 단계를 10단계로 할경우 이 제품은 10단계에 해당할정도로
식감이 아주 아주 부드럽습니다.
허닭 프레시 닭가슴살 칠리맛 제품이 따뜻한 상태에서 먹으면 씹지 않아도 될정도로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마지 지방이 적당히 잘 베어든 돼지고기 수육처럼 야들 야들한 식감이며,
칠리소스는 예상보다 덜 자극적이라 약간 아쉽지만 밋밋한 닭가슴살을 맛있게 먹을 정도로
충분히 맛있는 조합입니다.
맛이 강한편일 아니라 양상추처럼 부드러운 채소를 사용한 샐러드와 곁들여 먹으면 궁합이 좋을거 같으며,
양념이 이미 되어 있는 제품이라 특별히 드레싱 없이 먹어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