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다용도 핸드타워 제품인 삼정펄프 리빙 핸드타올 고급형 2겹 제품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현재 최저가 26,060원
삼정펄프 리빙 핸드타올 고급형 2겹 제품은 100매 기본 한팩구성이며 갯수에 따라 10개, 20개, 50개 다양한 구성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팩수 구성이 늘어날수록 가격이 저렴해지는데 50팩구성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최저가 26000원대 입니다.
50팩 기준으로 한팩당 대략 500원수준입니다. 한팩에 100매라서 대략 1매당 5원수준입니다.
100매 구성 한팩으로 묶여있는데 각 팩은 중간에 비닐띠로 묶여 있습니다.
핸드타올 제품은 대체로 포장이 일반 화장지에 비해서는 다소 부족한 모습입니다.
벌크 포장처럼 외부를 보호해주는 포장이 없기때문에 박스에 따로 보관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핸드타올 제품이라 그런지 다소 거친 느낌입니다.
패키지 옆면에서 보면 표면이나 모양이 다소 거칠게 느껴집니다.
100매 기준 한팩당 무게는 193g 입니다.
일단 한매당 1.93g으로 펄프 무게는 상위권수준입니다.
가격대가 더 높은 제품들도 매당 펄프무게가 1.5g 내외인경우가 많기때문에 무게 자체만으로 보면 사용된 펄프양은 가격에 비해 높은 수준입니다.
삼정펄프 리빙 핸드타올 고급형 2겹 제품은 정사각형 모양입니다.
가운데 접혀 있으며 포장시 서로 겹쳐지는 형태로 되어 있어서 디스펜서에 넣어 사용하면 한장씩 뽑아쓸때마다 다음장의 절반이 나오도록 되어 있습니다.
가로 / 세로 21cm 크기로 정사가격형 모양입니다.
표면을 확대해보면 엠보싱이 적용되어 좀 더 탄탄한 느낌을 줍니다.
참고로 엠보싱이 한쪽 방향으로 되어 있어서 엠보싱이 튀어나온 면은 다소 거친 느낌이 강하며 반대로 엠보싱이 들어간 반대면은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특이하게 표면에 한글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삼정펄프 리빙 핸드타올 고급형 2겹 제품은 그냥은 쉽게 분리되지 않고 살짝 찢으면 앞뒤 두장을 서로 분리하기 좋게 벌어집니다. 엠보싱된 두장의 펄프를 서로 겹쳐서 만들었습니다.
핸드타올을 실제로 사용해보면 실제로 가장 관심있는 부분은 크게 두가지 입니다.
첫째는 얼마나 수분을 잘(많이) 흡수하는가와
둘째는 촉감입니다.
일단 수분 흡수부분은 손을 닦고 난 다음 손에 물기가 그대로 남은 상태라면 적어도 두장을 사용해야합니다. 반대로 손에 있는 물을 두세번 정도 가볍게 털고 난 다음이라면 한장으로도 충분합니다. 수분 흡수 능력은 핸드타올 제품답게 제법 좋은 편이라 빠르게 흡수해서 뽀송뽀송한 정도는 아니더라도 손에 있는 물기를 거의 흡수해줍니다.
대신 촉감부분에서는 양쪽면의 느낌이 확연하게 다릅니다. 엠보싱이 나온 부분은 상당히 거칠고 단단하게 느껴지지만 반대면은 꽤 부드러운 촉감입니다. 일일히 면을 확인해가며 사용하기 어렵다는점에서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2겹 제품중에서 일부 제품은 엠보싱면을 안쪽으로 넣어 접합해 촉감을 부드럽게 만든 제품이 있습니다. 이 제품도 2겹제품이라 촉감을 좀 더 개선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