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주방에서 행주를 주로 사용했지만 요즘은 편의성도 그렇고 손에 이물질이 묻은 상태에서도 사용하기 좋다는 점에서 핸드타월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사용하던 제품은 제품가격이 약간 높은 제품이라 점점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부담이 되서 가성비가 높은 제품을 찾아 사용하기 위해 이번에 써본 제품은 미래생활 나무야나무야 핸드타올 2겹(5000매*1팩 기준, 현재 최저가 25,100원) 입니다.
먼저 사용하던 제품과 비교해서 장단 단가가 40~50%정도 저렴한편이라 과연 어느정도의 품질을 보여줄지 알아보겠습니다.
미래생활 나무야나무야 핸드타올 2겹 5000매 (100매 50팩)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최저가 기준 24380원입니다. 10장 단가가 49원정도입니다. 장당 단가는 5원이 안됩니다. 일단 먼저 사용하던 제품에 비해 확실히 저렴하기때문에 가성비는 높은편입니다.
내용량을 보면 기본 100매 포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장당 크기는 가로/세로 215mm로 동일한 정사각형모양입니다.
보통 저려함 제품들은 개별 포장에서 중간띠를 사용하는데 미래생활 나무야나무야 핸드타올 2겹 제품은 100매포장마다 비닐포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00매 단위로 비닐포장되어 있어서 좀 더 믿음이 가는 포장입니다.
중간띠만 사용하는 제품은 쉽게 풀어지기도 하고 보관하면서 잘못하면 분리되면서 떨어지는 경우가 있어서 좀 불편합니다.
미래생활 나무야나무야 핸드타올 2겹 100매 기준 한팩당 무게는 188g 입니다.
일단 무게는 곧 펄프의 무게를 의미하기때문에 품질과도 관련이 깊습니다.
먼저 사용하던 제품하고 비교해도 무게는 비슷한편입니다.
가로 세로 길이를 측정해보니 내용량 표시에서는 가로/세로 215mm로 되어 있는데 실제 측정한 길이는 가로/세로 210mm 였습니다. 물론 핸드타월을 팽팽하게 잡아 당겨 측정하면 길이는 스펙과 같아질거 같습니다. 일단 힘을 가하지 않고 느슨하게 측정해서 그런거 같습니다. 물론 차이가 5mm 수준이라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미래생활 나무야나무야 핸드타올 표면을 접사로 확대해서 보면 상/하면의 모양이 다릅니다.
엠보싱 기법으로 만들어져 있는데 한쪽은 양각 나머지 한쪽은 음각형태입니다.
그래서 볼록 튀어나온면을 만지면 탱탱한 느낌이 들지만 상대적으로 거친 느낌이 들고 반대로 음각인 면을 만지면 부드럽게 느껴집니다.
2겹 제품이라 상/하 2겹으로 분리가 되는데 쉽게 분리되는건 아니고 측면을 살짝 찢어야 분리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사요하면서 자연스럽게 분리되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살짝 찢어서 찢어진 면을 통해 분리하지 않는다면 분리하는게 쉽지는 않습니다.
가격대가 저렴한 제품이지만 한장만 사용해도 손의 물기를 충분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핸드타월 특성상 일반 화장지보다 훨씬 더 튼튼하기 때문에 물이 묻어도 쉽게 찢어지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인 핸드타월 목적으로 사용하는데에는 확실히 가성비가 높은 제품입니다.
그리고 표면의 느낌도 상/하면의 엠보싱 방향에 따라 부드러운 느낌의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이건 가격대가 높은 제품도 비슷한 수준입니다.
원래 핸드타월 제품이 얼굴을 닦거나 민감한 피부용이 아니라 손의 물기를 닦는 용도이다보니 부드러운 느낌이 강하지는 않습니다. 여러 종류의 핸드타월 제품을 사용해봤지만 아주 일부 제품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표면 느낌은 거친편이었습니다.
일단 핸드타월의 목적으로 본다면 가성비측면에서 충분히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포장도 다른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에 비해서 좀 더 정성스러운 포장이라는점도 마음에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