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사용하던 플라스틱 재질의 키친타올 걸이가 수명을 다하고 부러지는 바람에 이번에 새로 구매해서 사용하게 된 제품은 내맘대로 붙이는 주방수건 키친타올 걸이 입니다.
일단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재질이 플라스틱이 아니라 튼튼한 철이라는 점때문입니다.
현재 최저가 3,420원
내맘대로 붙이는 주방수건 키친타올 걸이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최저가 기준 3480원입니다.
배송비는 미포함이며 가로/세로 부착방식에 따라 다양한 구성이 가능한 제품이라 2~3개정도 함께 구매하는것도 좋습니다. 철을 재료로 사용하지만 구조가 간단하고 스티커로 부착하는 방식이라 가격대가 저렴한편입니다.
주방과 거실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내맘대로 붙이는 주방수건 키친타올 걸이 제품 2개를 구매했습니다. 부착 방식은 양면스티커를 사용하는 방식이라 구성품에 부착용 양면스티커 2개를 기본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스티커는 제공하는 스티커외에도 양면스티커면 다른 제품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혹시 스티커 부착력이 떨어지거나 나중에 다시 옮겨 부착할 경우 일반 양면스티커를 구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전체적으로 모양이 간단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벽에 부착하는 부분과 키친타올이 걸쳐지는 부분이 있는데 부착부위는 튼튼한 편이지만 상대적으로 키친타올이 걸리는 부분은 약간 약한편입니다. 쉽게 구부러지거나 하지는 않지만 잘못해서 힘들 주면 반대쪽으로 구부러질수도 있어 보입니다.
사이즈는 키친타올 크기에맞춰 나온 제품인데 자세히 보시면 키친타올이 걸리는 부분과 벽에 부착하는 부분의 길이가 서로 다릅니다.
부착면의 크기는 21cm X 6cm 이며 키친타올이 걸리는 부분의 길이는 23cm 입니다.
높이는 7cm 입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요렇게 부착부위에 스티커를 붙이고 사용하고자 하는 곳에 부착하시면 됩니다.
가로 방향으로 사용해도 되지만 요렇게 세로 방향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주방에 싱크대 위에 부착해서 사용하고 나머지 하나는 거실쪽 냉장고 측면에 세로로 부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맘대로 붙이는 주방수건 키친타올 걸이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보니
장점은 철이 재료라서 플라스틱 제품에비해 튼튼합니다.
구조가 간단해서 쉽게 고장이 나거나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낮은편입니다.
키친타올을 측면에 밀어 넣어 걸어 사용하는 구조라 치킨타올 교체가 쉽습니다.
그리고 부착형 방식이라 가로방향뿐만 아니라 세로 방향으로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스티커방식이라 부착면이 고르기만 하면 재질에 상관없이 싱크대/냉장고 모두 가능합니다.
스티커는 1회용이지만 함께 제공하는 스티커가 아닌 다른 양면스티커를 사용해도 됩니다.
대신 아쉬운점도 있는 제품인데
측면으로 키친타올을 밀어 넣어 사용하는 제품이라 교체방식은 편하지만 가끔 사용하다보면 키친타올이 옆으로 삐져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설치 방향이 아래쪽이나 세로 방향이라면 이런 문제가 없지만 정면방향이라면 키친타올을 건드릴 경우 옆으로 빠질수도 있는 구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