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녁에도 샐러드와 함께 먹을 닭가슴살 제품을 골라봤습니다. 이런 저런 고민을 하다 고른 제품은 푸드나무 러브잇 슬라이스 닭가슴살 훈제맛 100g 입니다. 샐러드용 닭가슴살 제품은 주로 냉장해동을 한다는 조리하기때문에 정확히는 어제 미리 선택해놓은 제품이기는 합니다.
요즘은 조리해서 먹기 편해서 슬라이스 제품도 자주 먹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통살로 된 제품은 조리하고나서 손으로 찢는 과정이 필요하지만 슬라이스 제품은 조리해서 바로 먹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현재 최저가 1,600원)
푸드나무 러브잇 슬라이스 닭가슴살 훈제맛 100g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최저가 기준 한팩당 1600원입니다. 보통 단품구매시 가격대가 약간 높은 수준이라 나중에 입맛에 맞는 제품이 정해지면 좀 더 대량 구매를 통해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할거 같습니다. 훈제맛이라 소스시리즈에 비해서는 가격이저렴하지만 슬라이스 시리즈 제품이라 통살제품보다는 가격대가 약간 더 높은편입니다.
푸드나무 러브잇 슬라이스 닭가슴살 훈제맛 100g 제품은 한팩당 칼로리가 135kcal 입니다. 특별히 가미를 통한 양념이 많이 들어가지 않아서 칼로리가 아주 높은편은 아닙니다.
푸드나무 러브잇 슬라이스 닭가슴살 훈제맛 100g 제품에는 국내산 닭가슴살 비중이 95.05%로 상당히 높은편입니다. 훈제가미만 된 제품이라 특별히 양념이 들어가지 않아서 닭가슴살 비중이 높은거 같습니다.
먼저 말씀드렸듯이 슬라이스 제품이든 통살 제품이든 샐러드용 제품은 자연해동 또는 냉장해동을 하기때문에 조리 시간은 짧은편입니다.
푸드나무 러브잇 슬라이스 닭가슴살 훈제맛 100g 원재료명을 살펴보면 국내산 닭가슴살에 정제수, 훈제향을 내주는 스모크향염지제를 사요합니다.
푸드나무 러브잇 슬라이스 닭가슴살 훈제맛 100g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한팩당 칼로니느 135kcal 이며 나트륨 함량은 170mg, 지방 1.9g, 단백질 30g 입니다. 전형적인 저지방 고단백 구성이며 나트륨함량도 평균수준입니다.
푸드나무 러브잇 슬라이스 닭가슴살 훈제맛 100g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최근에 구입한 샐러드는 단맛이 강한 파프리카가 들어간 샐러드입니다.
여기에 짠맛이 나는 오리엔탈 드레싱을 곁들이면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전자레인지를 사용해 간편조리를 한 상태입니다.
훈제제품이라 겉면은 그을린듯한 색상이 보입니다.
미리 염지를 통해 만들어진 제품이라 식감은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단맛이 있는 파프리카 샐러드에 간장와 오일, 마늘을 넣은 오리엔탈소스를 곁들여 먹어보겠습니다.
원래 슬라이스 제품들은 대체로 식감이 부드럽습니다.
특히 염지를 통해 식감이 더 부드러워지는데
대신 훈제를 할 경우 약간 더 퍽퍽한 식감이 더해집니다.
그래서 조리후 바로 먹으면 상당히 부드럽지만 시간이 지나 식으면서 좀 더 퍽퍽한 식감이 올라오는 특징이 있으니 가능하면 식사 초기에 먼저 드시는게 좋습니다.
은은한 훈제향에 약간의 간이 더해진 제품이라 그냥 먹어도 슴슴하게 먹기 좋지만
단맛이 나는 샐러드에 오리엔탈 드레싱을 곁들이면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특별히 특색있는 맛보다는 아주 기본적인 맛과 식감인 제품이라 닭가슴살 샐러드용 제품으로 적당합니다. 그런데 훈제향같은 경우에는 약간 개인마다 호불호가 있는거 같습니다. 저는 훈제향을 좋아해서 오히려 오리지널 제품보다 훈제향 제품이 더 먹기에 좋은데 와이프는 훈제향을 싫어해서 그런지 오리지널 제품이 더 좋다고 합니다. 훈제향이 거슬리는 분들이라면 오리지널 제품을 추천드리며 훈제향에 문제가 없다면 개인적으로 훈제향 제품이 더 닭가슴살의 밋밋한 느낌을 보완해주기 때문에 훈제향 제품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