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녁에는 약간 특이한 향의 훈제 닭가슴살 제품인 푸드나무 러브잇 슬라이스 닭가슴살 메스퀴트 100g 을 소개시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처음 먹어보는 훈제 제품이라 기대반 궁금증반인 제품입니다.
기본적으로 슬라이스 된 제품이라 먹기에는 편합니다.
개인적으로 훈제향을 좋아해서 훈제 제품은 특별히 가리지 않고 잘 먹는편인데 메스퀴트향은 처음 접하는 향의 제품입니다. 자료를 찾아보니 훈제를 하는 나무의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에 자주 사용하는 제품중 하나라고 되어 있습니다.
(현재 최저가 1,680원)
푸드나무 러브잇 슬라이스 닭가슴살 메스퀴트 100g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최저가 기준 한팩당 1680원입니다. 아무래도 슬라이스 제품은 먹기 편하게 가공과정이 추가된 제품이라 가격대가 약간 더 높은편입니다.
푸드나무 러브잇 슬라이스 닭가슴살 메스퀴트 100g 제품의 칼로리는 한팩당 135kcal 입니다.
일반 닭가슴살 제품에 비해 칼로리가 약간 더 높은 수준입니다.
전자레인지로 간편조리가 가능하며 냉동상태 기준으로 2분 20초면 조리가 완료됩니다.
슬라이스 제품들은 쉽게 데워지기 때문에 조리시간이 짧은편입니다.
국내산 닭가슴살 94.85%에 메스퀴트분말 3.13%가 사용됩니다.
메스퀴트분말이라고 되어 있는것으로 봐서 제가 알아봤던 훈제향나무의 종류가 아니라 향신료의 일종인거 같습니다.
푸드나무 러브잇 슬라이스 닭가슴살 메스퀴트 100g 조리 시간은 해동여부에 따라 달라지며 개인적으로 요즘 닭가슴살 제품을 자주 먹기때문에 아예 미리 먹을 제품은 냉장해동을 시켜놓고 있습니다. 냉장해동된 상태라서 50초면 조리완료가 됩니다.
푸드나무 러브잇 슬라이스 닭가슴살 메스퀴트 100g 원재료를 살펴보면 국내산 닭가슴살에 중국산 고춧가루와 베트남산 흑후추분말이 들어간 메스퀴트분말이 사용됩니다. 메스퀴트라는게 훈제향이라기보다는 조미 향신료에 가까운거 같습니다.
푸드나무 러브잇 슬라이스 닭가슴살 메스퀴트 100g 제품의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한팩당 135kcal 이며 나트륨 함량은 140mg, 지방 1.4g, 단백질 30g 입니다. 전체적으로 나트륨함량도 평균수준이고 저지방 고단백을 잘 지키고 있습니다.
푸드나무 러브잇 슬라이스 닭가슴살 메스퀴트 100g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푸드나무 러브잇 슬라이스 닭가슴살 메스퀴트 100g 전자레인지 간편조리후의 모습입니다.
일단 겉모양은 겉 부분이 훈제가 된 느낌인데 이게 훈제가 아니라 메스퀴트분말로 조리된 색깔인거 같습니다. 안쪽에 보이는 닭가슴살의 비쥬얼은 부드러워 보이는데 실제 식감은 보기와 다른 경우가 종종 있어서 먹어봐야 알거 같습니다. 특별히 향에서는 훈제향은 거의 맡기 어려웠고 대신 후추분의 살짝 매운향이 납니다.
오늘 닭가슴살 샐러드에는 요즘 자주 애용하는 오리엔탈 드레싱을 사용했습니다.
샐러드에 넣기전에 푸드나무 러브잇 슬라이스 닭가슴살 메스퀴트 제품의 맛을 보니 약간 매운 느낌의 조미향신료 맛과 향이 나고 생각보다 식감이 살짝 단단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대체로 슬라이스 제품들이 조리 초반에는 부드럽고 식으면서 식감이 단단해지는 경향이 있는데,
이 제품은 처음부터 약간 질긴듯한 식감이 있어서 가능하면 부드러운 채소와 물처럼 잘 흐르는 드레싱을 사용하는게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게다가 간도 약한편이라 다시 밋밋하게 느껴져서 가능하면 짠맛이 나는 드레싱이 잘 어울립니다.
예상하고 준비한건 아니지만 오리엔탈 드레싱과의 궁합은 좋습니다.
긴장과 오일기반이라 푸드나무 러브잇 슬라이스 닭가슴살 메스퀴트 제품의 다소 뻣뻣한 식감을 보완해주면서 짠맛을 제공해 좀 더 감칠맛을 올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냥 먹었을때 느껴지는 향신료의 향과 맛을 제외하면 그외에 다른 제품과 차별화되는 점이 부족한 제품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