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녁도 어떤 닭가슴살 제품을 먹을까 고민하다 고른 제품은 바로 푸드나무 훈제 닭가슴살 오리지널 100g 입니다. 오리지널 제품이기때문에 특별히 가미를 하거나 양념을 하지 않은 제품입니다. 이런 제품들은 아무래도 맛이 밋밋할수있기때문의 좀 더 맛있게 만들기 위해 나름 좀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바로 훈제라는 방법을 통해 맛을 한층 더 강화시킨 제품입니다.
현재 최저가 1,350원
푸드나무 훈제 닭가슴살 오리지널 100g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최저가 기준 한팩당 1350원입니다. 아무래도 양념을 사용한 제품이 아니라 훈제만 해서 그런지 가격대는 저렴한편입니다.
푸드나무 훈제 닭가슴살 오리지널 100g 제품의 닭가슴살 비중은 94.76%로 상당히 높은 수준입니다. 한팩당 칼로리는 120kcal 입니다.
푸드나무 훈제 닭가슴살 오리지널 100g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푸드나무 훈제 닭가슴살 오리지널 100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국내산 닭가슴살, 정제수 닭가슴살염지제, 바베규용염지제, 정제소금입니다.
푸드나무 훈제 닭가슴살 오리지널 100g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나트륨 함량은 110mg 이며 지방 1.8g, 단백질 25g 입니다. 한팩만 먹어도 단백질 하루 권장량의 45%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푸드나무 훈제 닭가슴살 오리지널 100g 조리 방법은 전자레인지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해동여부에 따라 조리시간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다만 해동은 냉장해동을 권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자연해동을 할 경우 잘못하면 맛이 쉽게 변할 수 있어서 그런거 같습니다.
염지제를 사용해 식감이 부드러울거 같아서 오늘은 부드러운 식감의 샐러드용 채소를 선택해봤습니다.
훈제 제품이라 겉면이 약한 갈색을 띄고 있습니다.
통살 한쪽에 있는 구멍이 궁금했는데 저 구멍은 훈제할때 닭가슴살에 고정용 막대기를 꽃아 넣는 구멍이라고 합니다.
닭가슴살 안쪽을 보면 살짝 육즙처럼 보이는데 아마 염지제를 사용해서 그런거 같습니다.
결은 확실히 닭가슴살 결이지만 식감은 상당히 부드러운편입니다.
닭가슴살 비중이 94~95%정도되는 제품들은 대부분 식감과 맛을 좋게 하기 위해
적어도 염지와 훈제를 하게 됩니다. 물론 훈제를 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적어도 염지과정을 추가합니다.
훈제를하게되면 염지를 덜 해도 짠맛과 고소한맛이 강조되는 효과가 있기때문에,
개인적으로 짠맛에 익숙해진 분들이 좀 더 먹기 편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염지도 그냥 소금으로만 하는게 아니라 바베큐용염지제를 사용하기때문에 단순한 짠맛이 아니라
조미료의 풍미가 올라오는 짠맛이라 확실히 맛은 좋아지게 됩니다.
조미료를 사용하는거 자체를 추천드리는게 아니라 닭가슴살 제품을 장시간 드셔야하는 분들에게는 초반에 쉽게 질려 먹기 어려운 상황이 되는것보다 재료측면에서 일부 양보를 하더라도 장기간 편하고 맛있게 먹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런면에서 맛과 영양 모두 중도를 잘 잡은 제품이 바로 훈제닭가슴살 제품입니다.
염지를해서 당연히 식감은 보는것과 달리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중간부분을 잘라보면 닭가슴살 결이 그대로 보이기때문에 비쥬얼로보면 다소 퍽퍽한 식감이지 않을까하는생각이 들지만 실제 식감은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물론 다리살과 같은 부드러움과는 약간 차이가 있지만 적어도 치킨을 먹을때 느꼈던 닭가슴살 식감보다는 훨씬더 부드러운편입니다.
나트륨 함량이 110mg으로 높지 않은편인데도 훈제를 해서 그런지 짠맛이 강조되는 느낌이라 웬만큼 짠맛에 익숙한 분들도 쉽게 드실수 있을거 같습니다.
당연히 샐러드와 함께먹으면 풍미가 더해져 고소한맛도 느껴집니다. 다양한 채소와 잘 어울리지만 특히 부드러운 채소와 잘 어울리고, 약간의 간장이 들어간 오리엔탈 소스와 잘 어울립니다. 아니면 닭가슴살부분만 머스타드소스에 찍어드셔도 상당히 잘 어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