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송학 NEW오색약손 한방허브 황토 찜질온팩 바리온(현재 최저가 31,500원) 입니다.
이 제품은 부모님 설 선물로 사드린 제품인데 몇가지 조건에 충족하는 제품을 고르다 선택한 제품입니다.
신발모양의 제품이며 바닥면에 찜질팩을 넣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제품 이름이 [바리온] 인데 한글로 발이 온(따뜻하다)의 의미입니다.
송학 NEW오색약손 한방허브 황토 찜질온팩 바리온 제품은 기존 제품에 비해 업그레이드 된 제품으로 다나와 최저가는 31500원입니다. 업그레이드 이전 제품은 2~3000원정도 좀 더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송학 NEW오색약손 한방허브 황토 찜질온팩 바리온 제품에 사용된 찜질팩에 사용된 재료는 한방재료들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송학 NEW오색약손 한방허브 황토 찜질온팩 바리온의 찜질팩에는 오색황토볼과 쌀, 캐모마일, 라벤더, 로즈마리, 레몬그라스, 홴넬, 페퍼민트, 로스페탈, 고추, 솔잎, 당귀, 쑥, 진피, 메밀, 편백나무, 암염,바질이 들어갑니다.
모두 천연물이라 처음 사용할때는 향이 상당히 강합니다. 아주 강한 한약냄새가 나는데 아무래도 천연재료들이라 시간이 지나면서 향은 약해지게 됩니다.
송학 NEW오색약손 한방허브 황토 찜질온팩 바리온에 사용된 찜질팩은 반드시 전자레인지를 사용해야합니다. 온열기중에 직접 열이 가해지는 오븐기나 스팀기를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특히 스팀기의 경우 잘못하면 스팀으로 인한 화상의 우려가 있기때문에 꼭 전자레인지를 사용하셔야만 합니다.
송학 NEW오색약손 한방허브 황토 찜질온팩 바리온 재질을 살펴보면 신발의 겉감은 폴리에스터이며 안감도 폴리에스터를 사용합니다. 바닥면은 열이 가해지기 때문에 면 100%를 사용하며 찜질팩 재료도 면 100%입니다.
사이즈는 한종류이며 길이 27cm, 세로(폭)은 10.5cm, 발목높이는 18.5cm 입니다.
구매후 실제 신어보니 남성 여성 모두 신을수 있습니다.
다만 남성의 경우 발목부분이 상당히 타이트한 느낌이 들정도로 발목부분이 좁은편입니다.
여성분들이라면 대부분 무리없이 신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찜질팩은 가정용 전자레인지 기준 평균 2분정도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전자레인지 회전판이 있는 경우 1분 30초 가열하면 되며
가정용중에 고용량 제품은 1분30초 정도
회전판이 없는 700W 제품이라면 앞면으로 45초 뒷면으로 45초 가열하면 됩니다.
제품이 천열재료를 사용해서 정확한 가열시간이 정해져있지는 않았습니다.
평균적으로 2분정도 가열하면 적당하며
처음 사요할때 1분30초부터 시작해서 자신에게 맞는 시간을 정하시는게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 부모님기준으로 사용해보니 처음에 2분 가열하고
사용하다 중간에 추가로 1분정도 가열하면 2시간정도 찜질이 가능했습니다.
송학 NEW오색약손 한방허브 황토 찜질온팩 바리온 구성품입니다.
처음 개봉하면 찜질팩과 신발부분이 서로 분리되어 들어 있습니다.
측면에 지퍼가 있어서 신고 벗기가 편리합니다.
안쪽에는 털이 있어서 온기가 유지됩니다.
다만 바다면은 온기가 올라오기때문에 털이 없습니다.
그리고 신발 바다면은 걸어다녀도 미끄러지지 않도록 미끄럼방지가 되어 있습니다.
신발 밑부분의 지퍼를 열면 찜질팩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나타납니다.
찜질팩을 전자레인지를 사용해 가열한 다음 이렇게 신발 밑에 넣고 지퍼를 닫아주면 됩니다.
신발의 무게는 129g 이며 찜질팩 한개의 무게는 331g 입니다.
근력이 있는 분들이라면 송학 NEW오색약손 한방허브 황토 찜질온팩 바리온을 신고 돌아다녀도 상관없을 정도의 무게입니다.
700W 전자레인지에 2분 가열하고 난 다음 겉 부분의 온도를 측정해 보니 53~57도 정도가 측정되었습니다. 찜질팩을 신발안에 넣으면 열이 계속 방출되면서 쌓이는 구조라서 좀 더 온도가 올라갑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식는 구조라서 온기는 30분정도 지나면 급격하게 내려가 시작합니다.
사용방법은.. 요렇게 바닥에 찜질팩을 넣고 신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신고 걸어 다니셔도 되고 앉은 상태로 바닥에 발이 닿아도 됩니다.
처음에는 전기를 사용하는 제품과 사용하지 않는 제품중 어떤것을 고를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전기를 사용하면 온도 조절도 쉽고 사용 시간 제약도 덜한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전원선이 연결되어있어야 하는점과 모양이 대부분 바닥에 놓고 사용하는 제품들이라 사용하는 자세에 대한 제약이 좀 있었습니다.
반대로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 제품들은 대부분 찜질팩을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전기를 사용하지 않아서 나름 무선제품이라 이동하기도 편하고 위치에 대한 제약이 없다는점이 장점입니다.
대신 온도를 마음대로 조절하기 어렵고 중간 중간 온도가 낮아지면 다시 온도를 높여주는 일을 해야 한다는점이 단점입니다.
여러 장단점을 고려해봤을때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일단 신발(양말)타입이라 신고 이동할수도 있고 신고 누울수도 있고 자세에 대한 제약이 거의 없다는점입니다.
그리고 온도변화가 심하고 온도유지시간이 짧지만 어차피 전자레인지로 1~2분 정도 찜질팩을 데워주면 되기때문에 사용시간도 어느정도 극복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부모님이 이제 연세가 많이 있으시다보니 제품을 사용하면서 잠이 드시거나 마무리를 제때 하지 못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식으면서 온도가 낮아지기때문에 사용중 잠이 드셔도 나중에 그냥 벗기만 하면 된다는점에서 안전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신 느낌을 여쭤보니 상당히 만족하며 잘 사용하신다고 합니다.
수족냉증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내구성보장과 가격적인 측면에서 좀 더 저렴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