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애경 1분 스팀클리너 3개입(현재 최저가 2,450원) 입니다.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다보면 음식물이 튀거나 양념이 혼합된 수증기가 내부에 묻고 마르면서 오염이 되는 경우가 흔합니다. 애경 1분 스팀클리너 제품은 스팀과 베이킹소다가 함유되어 있어서 수증기 형태로 전자레인지 내부의 면에 뜨거운 형태로 묻으면서 오염물을 제거해주는 원리입니다.
애경 1분 스팀클리너 3개입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최저가 기준 3개입 한팩당 2450원입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포장지를 개봉한다음 클리너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돌려줍니다.
클리너에서 나온 베이킹소다가 함유된 수증기가 전자레인지 벽면에 묻으면 클리너를 펼쳐 닦아주시면됩니다. 청소한 다음 사용한 클리너는 버려주시면 됩니다.
애경 1분 스팀클리너 3개입 제품의 주요 성분은 계면활성제, 베이킹소다, 정제수, 에탄올, 향료 입니다.
각각의 클리너는 개별포장되어 있습니다.
클리너의 크기가 어느정도 인지 확인해보기 위해 펼쳐봤습니다.
가로 31cm 세로 20cm 입니다.
확인차 펼쳐봤지만 원래 사용하기전에는 접혀진 상태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넣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포장 개봉후 접혀진 상태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려줍니다.
특별히 전자레인지 출력이 표기되어 있지 않아서 가정용 기준인 700와트에 맞추려고 했지만 전자레인지 출력이 200와트 단위로 변경되는 제품이라 800와트에 맞추고 1분 돌렸습니다.
베이킹소다가 함유된 수증기가 발생하기때문에 전자레인지 내부와 도어에 수증기가 맺혀있습니다.
청소를 하고나니 오염물이 제거되어 약간 누렇게 변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장점은 시트 형태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점입니다.
개봉해서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돌리기만 하면 준비가 끝나고
클리너를 펼쳐 내부에 맺힌 수증기와 오염물을 닦아내주면 간편하게 청소가 마무리됩니다.
그렇다면 실제 오염물 제거 효과는 어느정도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가벼운 오염물은 쉽게 제거가 됩니다.
베이킹소다가 함유된 뜨거운 수증기가 전자레인지 내부로 퍼저나가기때문에 오염된지 얼마 안된 음식물 찌꺼기나 국물자국은 쉽게 지워집니다.
대신 오래되서 탄화된 자국은 꽤 오래 동안 문지르지 않으면 제거가 안됬습니다.
아무래도 물리적인 힘이 어느정도 가해져야하는 오염물은 쉽게 제거가 안되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 제품은 오염상태가 심해지기전에 사용하는 목적으로 적당한 제품같습니다.
심하게 찌든때, 탄화된 자국, 오래되서 눌러붙은 찌꺼기들은 반복해서 사용해야 제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