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 드릴 제품은
살림공식 세면대 배수관 클리너 230ml (현재 최저가 6,390원) 입니다.
욕실 세면대를 사용하다보면 시간이 지날수록 물이 잘 안내려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대표적인 이유는 바로 머리카락때무입니다.
무심코 세면대 배수구쪽으로 들어간 머리카락이 안에서 엉켜붙고 시간이 지나면서 비누때와 함께 점점 배수관 구멍을 막게되면서 물이 내려가는것을 방해하게 됩니다.
물리적으로 갈고리같은것을 넣어 엉켜붙은 머리카락을 빼내도 되고 살림공식 세면대 배수관 클리너 230ml 제품처럼 화학적인 방법으로 머리카락을 녹여서 제거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살림공식 세면대 배수관 클리너 230ml 제품의 가격대는 한패키지당 6490원입니다.
배송비 포함 가격이며 패키지 하나당 한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면대 사용빈도나 개인차가 커서 어느정도 효과가 지속되는지 알기는 어려울거 같습니다.
대신 이 제품을 사용하고 나면 꽤 오랜 시간동은 물이 경쾌하게 내려가는 소리를 들을수 있으며 배수구에서 물이 빠르게 내려갈때 발생하는 소용돌이를 볼 수 있습니다.
화학적으로 머리카락을 녹여 제거하는 방식이며 패키지당 1회 사용분입니다.
사용방식은 간단합니다.
패키지안에 있는 반응컵을 배수구 팝업에 끼워준 다음 병에 들어 있는 세정제를 반응컵에 모두 넣어줍니다. 반응컵 아래에는 조그마한 구멍이 있는데 이 구멍을 통해 세정제가 조금씩 흘러 들어가면서 배수구내의 이물질이나 머리카락을 녹여저 제거해줍니다.
사용하고나서 1시간지난 다음 물을 충분히 내려주면 됩니다.
살림공식 세면대 배수관 클리너 230ml 제품의 주요 성분은 차아염소산나트륨(락스성분)과 계면활성제, 수산화나트륨입니다.
참고로 세정제를 넣고 너무 오래동안 방치할 경우 배수관 부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해진 1시간이후에는 꼭 깨끗한 물로 충분히 내용물을 내려주도록 해야합니다.
반응컵 밑에는 작은 구멍이 있습니다.
이 구멍을 통해 세정제성분이 조금씩 배출되는 구조입니다.
세면대 배수구 팝업에 반응컵을 끼워 줍니다.
세정제 성분을 반응컵에 모두 넣어줍니다.
원래는 세정제가 천천히 1시간동안 흘러들어 가는줄 알았는데 실제 사용해보니 세정성분은 대략 3~5분 최대 10분 이내면 모두 없어집니다.
살림공식 세면대 배수관 클리너 230ml 제품을 사용하고나니 물 내려가는 소기가 경쾌하게 나면서 사용하기 전보다 대략 20%정도 빨리 물이 내려갑니다.
물이 빨리 내려가다보니 물 줄기 중간에 소용돌이 현상도 발생합니다.
살림공식 세면대 배수관 클리너 230ml 제품은
일단 사용방법이 간단합니다.
게다가 반응컵을 따로 제공하고 있어서 세정성분을 손쉽게 배수구를 통해 넣어주는 구조라서 안전하고 편리합니다.
효과가 아주 드라마틱한건 아니지만 확실히 물이 내려가는 속도는 빨라집니다.
배수구안의 머리카락을 꺼내는 불편함 없이 녹여서 제거해주는 원리라 일단 깔끔해서 좋습니다.
이 제품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면 배수구가 많이 막히기 전보다는 물 내려가는 속도가 현저하게 줄어드는 시점에 사용하면 효과가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