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어묵재료로 많이 사용하는 연육은 핫바뿐만 아니라 어포 재료로도 사용됩니다.
개인적으로 어묵을 좋아해서 그런지 어묵재료와 동일한 어포도 자주 사먹는 간식거리입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한진식품 월드컵어포 2종을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하나는 한진식품 월드컵어포 오리지널(현재 최저가 570원)이고
다른 하나는 매운맛(현재 최저가 580원)입니다.
한진식품 월드컵어포 오리지널 제품은 5개세트 기준 3330원이며 매운맛 제품은 좀 더 비싼 3640원입니다. 유통기한이 긴편이라 여러개를 구매해 놓고 드시는게 배송비를 생각하면 좀 더 효율적일거 같습니다. 오프라인 마트에서는 개당 1500원정도 하기때문에 좀 많이 비싼편입니다.
연육을 얇게 펴서 구워만든 제품으로 추억의 옛날 그 맛을 재현한 제품입니다.
어포들이 대부분 원재료가 비슷해서 맛도 비슷한편입니다.
그나마 두께를 달리하고 식감을 달리해서 여러 종류가 나오고있지만 기본적인 맛은 비슷합니다.
한진식품 월드컵어포 오리지널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이며 한팩당 칼로리는 85kcal 입니다.
냉동연육 73%가 사용됩니다.
한진식품 월드컵어포 오리지널 원재료를 살펴보면 베트남, 중국, 인도등 상황에 따라 원산지가 달라지는 거 같습니다. 외국산 냉동연육 73%에 설탕, 외국산 밀가루, 소금 및 식품첨가제 및 향미증진제가 들어갑니다.
한진식품 월드컵어포 오리지널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한팩당 85kcal 이며 나트륨 함량은 290mg, 탄수화물 15g, 당류 8g, 지방 0.7g, 단백질 5g이 들어 있습니다.
한진식품 월드컵어포 매운맛 제품은 포장지가 매운맛을 의미하는 붉은색으로 되어 있어서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한진식품 월드컵어포 오리지널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이며 한팩당 칼로리는 90kcal 입니다.
냉동연육 64.53%가 사용되며 고룻가루 2.02%가 사용됩니다.
매운맛 제품이 고춧가루와 다른 재료가 좀 더 들어가서 그런지 냉동연육 비중이 좀 낮은편입니다.
한진식품 월드컵어포 매운맛 원재료를 살펴보면 베트남, 중국, 인도등 상황에 따라 원산지가 달라지는 거 같습니다. 외국산 냉동연육 64.53%에 설탕, 외국산 밀가루, 소금 및 식품첨가제, 향미증진제 그리고 중국산 고춧가루가 들어갑니다.
한진식품 월드컵어포 매운맛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한팩당 90kcal 이며 나트륨 함량은 320mg, 탄수화물 14g, 당류 7g, 지방 1.4g, 단백질 6g이 들어 있습니다.
오리지널 제품에 비해 좀 더 짜고 매운 특징이 영양정보에 그대로 반영된듯합니다.
대신 단맛은 약간 줄어든거 같습니다.
포장지 제외하고 무게를 측정해보니 두 제품 모두 정량을 잘 지키고 있습니다.
한진식품 월드컵어포 오리지널하고 매운맛을 나란히 비교해보니 색상에서 확연하게 구분이 갑니다. 왼쪽이 매운맛, 오른쪽이 오리지널 입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직접 잘라 먹을 수 있도록 얇은 종이형태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일단 개봉해서 특별한 조리 과정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제품이 어포입니다.
그래서 조리과정 없이 먹어본 결과.. 아쉽게 두 제품 모두 눅눅한 편이라 맛은 좋은데 식감이 별로였습니다.
그래서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서 조리해봤습니다.
수분기를 날리면 좀 더 바삭한 식감이 될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역시 예상대로 에어프라이어로 200도에서 3분 조리를 하니 바삭하게 잘 구워졌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후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한진식품 월드컵어포 오리지널은 특유의 연육을 재료하는 하는 제품의 맛과 동일합니다.
설탕과 향미증진제가 들어가 단맛이 많이 나면서 연육 특유의 맛과 잘 어울립니다.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그냥 간식으로 먹어도 좋고 술안주로도 잘 어울릴거 같습니다.
한진식품 월드컵어포 매운맛 제품은 첫맛은 오리지널하고 별다를게 없다고 생각했는데 입안에 넣고 씹으면서 침과 섞이면서 매운맛이 우러나옵니다. 제 기준으로는 매운맛이 약하다고 생각했는데 와이프는 매운것을 잘 못먹는편이라거 그런지 제법 톡 쏘는 매운맛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매운맛 자체가 강한편이 아니라 오래가지 않습니다.
그냥 먹을때 약간 매운맛이 있구나 하는 정도입니다.
그래도 오리지널에 비해 매운맛이 추가되서 그런지 덜 질리는 맛입니다.
추가로 팁을 하나 드리자면
이 제품은 개봉해서 조리과정 없이 바로 먹으면 눅눅한 느낌이 강해 식감이 별로입니다.
전자레인지에도 조리를 해봤는데 오히려 더 눅눅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에 선택한게 바로 에어프라이어입니다.
확실히 에어프라이어로 조리를 하면 식감도 바삭해지고 맛도 한결 깔금해집니다.
좀 더 맛있게 드시려면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