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술안주 또는 입이 심심할때 먹기 좋은 간식거리 중 하나인 어포제품을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한진식품 빼빼어포 두종류 제품으로 하나는 오리지널맛(현재 최저가 610원)
다른 하나는 매운맛(현재 최저가 630원) 입니다.
요즘 시중에서 판매되는 어포들은 다양한 맛을 가미한 제품들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오리지널과 매운맛 제품은 기본인거 같습니다.
한진식품 빼빼어포 제품의 가격대는 오리지널이 10개기준 6240원, 매운맛 제품이 10개기준 6440원입니다. 매운맛 제품이 약간 더 비싼편입니다.
한진식품 빼빼어포 포장지 사이오 제품의 내용물이 보입니다.
가늘고 긴 모양이라 먹기에는 좋을거 같습니다.
한진식품 빼빼어포 오리지널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한진식품 빼빼어포 제품에는 냉동연육이 75.56% 사용됩니다.
원재료중에 특히 냉동연육은 이미 국내산 연육으로 만든 제품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있더라고 가격대가 너무 높아 이런 간식류 제품에서는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냉동연육은 베트남, 중국, 인두산이며 그외에 향미증진제나 식품첨가물이 들어갑니다.
한진식품 빼빼어포 오리지널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한팩당 85kcal 이며 나트륨 300mg, 탄수화물 14g, 당류 7g, 지방 0g, 단백질 6g 입니다.
한진식품 빼빼어포 매운맛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한진식품 빼빼어포 매운맛 제품에는 냉동연육 74.38%에 고춧가루 0.53%가 들어갑니다.
한진식품 빼빼어포 매운맛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베트남, 중국, 인도산 냉동연육에 외국산 밀가루, 외국산 옥수수분말 및 원산지표기가 없는 고춧가루가 사용됩니다.
한진식품 빼빼어포 매운맛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한팩당 80kcal 이며 나트륨 260mg, 탄수화물 14g, 당류 7g, 지방 0.5g, 단백질 6g 입니다.
두 제품 모두 실 중량은 제품 표기량 이상입니다.
신기하게도 오리지널 제품은 실중량이 3g 더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무게 오차는 아마도 수분때문입니다.
어포 제품들은 만들면서 조미된 연육을 얇게 편 다음 구워만들기 때문에 초반에는 수분함량이 상당히 낮지만 포장해서 판매되는 동안 연육이 습기를 빨아들여 무게가 늘어나게 됩니다.
보통 제습제를 사용하거나 개봉후 오븐/에어프라이어 조리를 하면 이런 수분이 날라가 식감이 좋아지지만 무게는 줄어들게 됩니다.
두 제품을 같이 놓고 보니 오리지널/매운맛 제품이 확연하게 구분이 갑니다.
고춧가루가 들어가서 색상이 다르다기 보다는 아마도 색소때문인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고춧가루 함량이 0.5%이기때문입니다.
어포 제품들은 대부분 판매되면서 공기중의 습기를 머금어 약간 눅눅한 편입니다.
물론 그냥 먹어도 크게 문제는 없지만 이왕 맛있게 먹으려면 약간의 조리과정이 필요합니다.
전에는 에어프라이어로 조리를 했는데
에어프라이어로 조리를 하면 어포들이 너무 가벼워서 이리저리 날라가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에어프라이어기능이 아니라 오븐기능으로 조리를 했습니다.
200도 3분 오븐 기능으로 조리를 하고나서 먹으니 확실히 더 맛있습니다.
오븐 조리를 하고나니 수분이 날라가고 좀 더 바삭하게 구워져서 식감이 좋아집니다.
매운맛 제품은 고춧가루 함량이 낮은편이라 오리지널에 비해 맵기는 하지만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어육특유의 맛과 함께 바삭하게 잘 구워져 식감이 좋아 간식으로 먹기에 딱입니다.
한진식품 빼빼어포 제품들처럼 어포모양이 얇고 긴 경우에는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보다는 오븐으로 구워드시는게 좋습니다. 오븐이 없다면 프라이팬으로 중불에서 살짝 구워드셔도 좋습니다.
맛도 맛이지만 어포는 식감이 바삭하게 살아 있어야 맛있습니다.
제습제가 들어간 포장이라 바삭한 식감이 잘 살아있다면 모르지만 그렇지 않다면 꼭 오븐이나 프라이팬으로 조리해서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