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거본 브랜드 제품으로는 주로 견과류 가공제품들만 있는줄 알았는데 간식으로 먹기 좋은 어포 제품들도 많이 있다는것을 알았습니다. 오늘은 간식으로 먹기 좋은 어포 제품중 하나인 머거본 꾸이한닢 20g (현재 최저가 1,000원)제품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단일 제품으로도 판매를 하지만 와이프가 어포 제품을 너무 좋아해서 6개세트로 구매했습니다.
머거본 꾸이한닢 20g 제품의 가격대는 10봉지 세트 기준 다나와 최저가 8650원내외 입니다. 한봉지로도 구매가 가능하지만 대체로 6개, 10개, 20개 세트 단위로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6개 세트 제품을 구매했는데 가격대가 9000원대였습니다. 배송비를 고려하면 적당한 가격대 같습니다.
머거본 꾸이한닢 20g 제품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운 생선살꾸이입니다.
어포 제품들이 크게 두종류가 있습니다.
유탕처리 제품과 오븐에 구워 만든 제품인데 두 제품 모두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오븐에 구운 제품은 담백하고 바삭하면서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낮다는점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꾸이 제품답게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입니다.
머거본 꾸이한닢 20g 제품의 연육 비중은 80.67% 입니다.
한팩당 칼로리는 75kcal 입니다. 구워 만든 제품이라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낮은편입니다.
머거본 꾸이한닢 20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베트남산 냉동연육, 백설탕, 소맥전분, 옥수수분말, 소금 및 향미증진제 그리고 다양한 식품첨가물이 들어갑니다.
머거본 꾸이한닢 20g 제품은 한팩당 75kcal 이며 나트륨 240mg, 탄수화물 13g, 당류 6g, 지방 0.6.g, 단백질 5g 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리지널 제품인데다 구워만든 제품이라 칼로리도 낮은편이고 지방함량이 적어 저지방 간식입니다.
머거본 꾸이한닢 20g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한봉지당 양이 한번에 먹기 적당해서 그런지 포장은 지퍼백 타입이 아니라 단순 밀봉포장방식입니다.
머거본 어포 시리즈 제품들은 포장지 안쪽이 알루미늄코팅포장을 사용하고 내부에 습기제거제가 포함되어 있어서 항상 바삭한 식감을 제공합니다.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입니다.
한봉지가 사진에 보이는 양 전부이기 때문에 한번에 먹기 좋은 분량입니다.
꾸이 특성상 두께가 얇은편은 아닙니다. 대략 2~3mm정도 되는 두께인데다 구워만들어서 바삭한 식감을 제공해 과자처럼 먹기에 좋습니다.
특별히 가미가 된 제품이 아니고 설탕같은 당이 들어가서 달달한 연육맛을 그대로 느낄수 있습니다.
어포처럼 너무 얇은 두께가 아니라서 씹는 식감이 좋습니다.
당연하지만 과자처럼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고 맥주 안주거리로도 적당합니다.
오리지널 제품이라 담백한맛이라 아이들 먹기에도 적당합니다.
오리지널 제품답게 질리지 않고 오래동안 먹기에도 적당해보입니다.
수분함량이 적은편이라 연속으로 빨리먹다보면 목이 메이기 쉽습니다.
연육 특유의 감칠맛때문에 계속 손이 가는 맛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