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동원F&B 쎈쿡 100% 발아현미밥 195g (현재 최저가 990원)입니다.
개인적으로 현미처럼 거친 식감의 곡물을 좋아하는 편이라 현미외에도 다양한 잡곡을 섞어서 밥을 해먹고 있는데 때로는 밥이 모자라거나 없는 경우 쉽게 해먹을 수 있는 즉석밥중에서 잡곡이나 현미제품을 미리 구매해놓고 먹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발아현미를 사용해서 일반 현미보다 식감이 더 부드러운 특징이 있는 동원F&B 쎈쿡 100% 발아현미밥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동원F&B 쎈쿡 100% 발아현미밥 195g 제품의 가격대는 18개 세트 기준 다나와 최저가 16140원입니다. 1개 개별적으로 구매시에는 개당 990원선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에서 구매시에는 개당 1200원선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유통기간도 긴편이라 보관해놓고 드실 분들이라면 인터넷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동원F&B 쎈쿡 100% 발아현미밥 195g 제품의 특징을 보니 국내유일 100% 발아현미밥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보통 현미밥 제품이나 잡곡밥 제품들도 식감을 좋게 하기 위해 잡곡의 비중을 낮추고 일반 백미를 섞어 만드는데 발아현미는 식감이 부드러운편이라 동원F&B 쎈쿡 100% 발아현미밥 제품에는 발아현미를 100% 사용하고 있습니다.
발아현미의 특징은 현미에 싹이 나오면서 겉 껍질에 틈이 발생하게 됩니다. 발아현미를 밥을 하면 이런 틈새로 물이 들어가 밥이 되면서 좀 더 부드럽게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여기에 가마솥 방식의 압력을 높인 상태에서 밥을 하게되면 좀 더 찰지고 맛있는 현미밥이 됩니다.
동원F&B 쎈쿡 100% 발아현미밥 제품도 초고압공법으로 밥을하기때문에 식감이 일반 백미밥처럼 찰지고 부드러운편입니다.
원재료는 국내산 발아현미 100%를 사용합니다. 195g 한 팩당 칼로리는 305kcal 입니다.
동원F&B 쎈쿡 100% 발아현미밥 195g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나트륨 함량은 50mg, 탄수화물 68g, 당류 3g, 지방 1.5g, 단백질 5g 입니다.
동원F&B 쎈쿡 100% 발아현미밥 195g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한개 조리 시간은 700W 기준 한개에 2분 두개에 3분 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전자레인지는 인버터 타입이라 출력조절이 가능한데 700W 선택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대신 800W에서 1분 50초 조리했습니다.
동원F&B 쎈쿡 100% 발아현미밥 포장지 커버를 분리하면 커버 안쪽에 산소흡수제가 있습니다. 일반 즉석밥에서는 볼 수 없는 편인데 아마 즉석밥에서 발생하는 가스를 흡수해서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산소흡수제있는곳에 작은 구멍이 있습니다.
조리를 하고나서 보면 첫 인상은 상당히 거친 식감일거 같다는 예상이 됩니다.
밥알을 자세히 보면 한쪽끝에 살짝 싹처럼 튀어나온 부분이 있습니다.
발아현미라서 쌀눈에서 싹이 살짝 나온 상태처럼 보입니다.
일단 조리후 봤던 모양과는 전혀 다른 식감입니다.
조리후 커버를 분리하고 나서 보면 상당히 단단하고 거친 식감일거 같은 모양이지만
실제 식감은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물론 백미하고 비교하기는 어렵지만 제 입맛에는 백미만큼 충분히 부드러운 식감이라 현미의 거친 식감을 싫어하는분들도 쉽게 드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입안에 넣고 씹다보면 현미 특유의 고소한 맛이 올라와서 맛있습니다.
일단 식감에서 이정도 수준이면 앞으로도 자주 먹어도 부담이 없을거 같습니다.
건강과 식감, 맛의 균형이 잘 이루어진 즉석밥이라 혈당관리가 필요한 분들이나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적당한 제품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