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V11 220AW 컴플리트
아무래도 무선 핸디 청소기의 대중화를 이끈 선두주자를 떠올린다면 많은 분들이 다이슨을 이야기할 겁니다.
그만큼 한국에 알려질 당시 파급력도 컸고 이로 인해 많은 제품들이 출시하게 되었으니까요.
현재까지도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꾸준히 명맥을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어쩌면 가장 최신 신제품은 아니지만 최근에 많은 분들이 선택한 제품을 리뷰해 볼까 합니다.
바로 다이슨 V11 220AW 컴플리트(현재 최저가 940,490원) 모델입니다.
참고로 다이슨 V11 220AW 컴플리트 모델은 높은 흡입력으로 고성능 제품을 찾는 분들께 적합한 제품입니다. 외에 다른 제품들도 있으니, 가벼운 무게와 가성비를 고려하는 분들이라면 가성비 제품, 흡입력과 적당한 무게의 제품을 찾는다면 밸런스 제품도 고려해 보면 좋을 것 같네요.
다이슨 V11 220AW 컴플리트는 다이나믹 로드 센서를 통해 끊임없이 바닥 유형을 감지해 자동으로 흡입력을 조절한다고 합니다. 브러쉬바의 저항을 초당 360회 감지하여 마룻바닥과 카펫의 유형에 맞춰 모터 속도를 자동으로 변경하면서 말이죠.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를 통해 카펫 깊숙이 박힌 먼지를 제거하고 마룻바닥 틈새의 미세먼지까지 제거해 준다고 하는데요. 자동 모드와 일반 모드, 부스트 모드 총 3가지 모드로 다양한 용도에 맞춰 흡입력을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지능적인 실시간 디스플레이를 통해 현재 청소 모드와 사용 가능 시간, 필터 상태, 막힘 표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고요.
박스 내부는 구역을 나눠 부품들을 구별하고 잘 고정될 수 있도록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박스 한쪽 부분이 터져 오긴 했는데 아무래도 이건 배송 상의 문제로 발생한 경우인 거 같고요.
박스 내부에 포장된 부품들을 전부 꺼내 봤는데요.
컴플리트 세트라 그런지 상당히 많은 구성품이 눈에 들어오네요.
다이슨 V11 컴플리트 본체와 함께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 소프트 롤러 청소기 헤드, 컴비네이션 툴, 크레비스 툴, 미니 모터 툴, 소프트 더스킹 브러쉬, 스터번 더트 브러쉬, 매트리스 툴, 청소봉 클립, 도킹 스테이션, 그리고 스탠드형 충전 거치대가 들어 있습니다.
동봉되어 있는 사용 설명서를 통해 충전 거치대 설치 방법과 청소기 사용법들이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으니 한 번쯤은 읽어보시는 게 좋겠네요.
아무래도 다이슨 V11 220AW 컴플리트와 함께 가장 많이 사용할 것 같은 헤드들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와 소프트 롤러 청소기 헤드, 그리고 미니 모터 툴입니다.
이 중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는 다이슨의 가장 강력한 청소기 헤드로, 내부의 나일론 브러쉬가 카펫 깊숙이 박힌 먼지를 제거해 주고 부드러운 정전기 방지 카본 파이버가 마룻바닥 틈새의 미세먼지까지 제거를 해줍니다.
소프트 롤러 청소기 헤드는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들 사용하는 방식의 헤드로 나일론과 정전기 방지 카본 필라멘트가 장착되어 있어 마룻바닥을 깨끗하게 청소할 때 사용합니다.
미니 모터 툴의 경우 매트리스 섬유 속 먼지와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제거하는 데 사용하는 툴로 매트리스는 물론, 소파를 청소할 때 용이합니다.
이 외에도 테이블 위나 벽 등 공간의 먼지를 솔로 쓸어주며 제거하는 콤비네이션 툴과 얇고 가는 가구 틈새나 공간을 청소할 때 사용하는 크레비스 툴, 부드러운 브러쉬로 섬세한 표면의 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는 소프트 더스킹 브러쉬, 바닥 얼룩과 카펫 속 먼지를 제거할 때 사용하는 스터번 더트 브러쉬, 침구류나 패브릭 소재 등 넓은 면적을 효과적으로 청소해 주는 매트리스 툴도 있습니다.
다양한 청소 툴을 장착한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보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제 다이슨 V11 220AW 컴플리트를 사용하기 위해 스탠드형 충전 거치대를 조립해 보겠습니다.
기존 다이슨 무선 청소기의 경우 도킹 스테이션을 벽에 못으로 박아 충전과 거치를 했어야 했는데요.
이제는 스탠드형 충전 거치대를 사용해 간편하게 보관하고 충전할 수 있어 편리해졌습니다.
충전 거치대 조립은 쉬운 편으로 금방 조립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다이슨 V11 220AW 컴플리트 무선 청소기를 처음 사용하기에 앞서 배터리를 완충하는 게 좋습니다.
스탠드형 충전 거치대에는 청소기 외에도 여분의 헤드를 거치할 수 있었는데요.
청소봉 클립을 사용하면 여분의 툴도 함께 거치할 수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청소를 하면서 툴을 자주 바꿔 사용하는 스타일이라 본체에 클립을 걸고 툴을 달아 사용하기도 했네요.
저희 집에는 공주님과 함께 두 마리의 고양이가 함께 살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아무리 신경을 쓴다고 해도 고양이 털과 먼지, 과자 부스러기 등이 수시로 발생하기 때문에 매일매일 청소를 해줘야 합니다.
특히, 브리티쉬 숏헤어 종인 꾸리의 경우 털이 짧고 억세 옷이나 침구류에 박히기 때문에 꼭 청소를 해줘야 하고요.
무엇보다 바닥 청소도 꾸준히 해줘야 하지만 소파를 관리하는 게 가장 큰일이기도 합니다.
하루 중 가장 많은 청소를 하는 곳도 바로 소파인데요.
두 마리의 고양이들이 낮잠을 자는 공간이기도 하기 때문에 소파 틈을 특별히 더 신경 써서 청소하곤 합니다.
다이슨 V11 220AW 컴플리트의 미니 모터 툴을 이용해 소파 섬유 속 먼지와 알레르기 유발 물질들을 제거하고 크레비스 툴을 사용해 소파 틈 사이의 먼지와 털을 제거해 줍니다.
소파 틈 사이의 먼지를 제거하고 있는데 다시금 소파로 꾸리가 올라오자 소심하게나마 청소기로 북수를 해봤습니다.
그런다고 딱히, 청소기를 무서워하지 않고 오히려 빗질하듯 몸을 가져다 대는 꾸리지만요.
상황에 따라 소프트 롤러 청소기 헤드를 사용하기도 하고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를 사용하기도 했는데요.
매트 위를 청소할 때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모터 파워가 조절돼 생각보다 청소하기 편했습니다.
무엇보다 매트를 청소하다 소파 밑을 청소하더라도 상황에 따라 자연스럽게 조절이 된다는 것도 좋았고요.
그리고 다이슨 무선 청소기의 헤드들을 원활한 방향 전환이 가능해 모서리 부분이나 코너를 청소하는데도 용이합니다.
다이슨 V11 220AW 컴플리트는 3가지 모드로 조절하며 사용할 수 있는데요.
최대 60분간 사용이 가능한 일반 모드와 자동으로 감지하여 지능적으로 흡입력을 조절하는 자동(미디엄) 모드, 그리고 가장 강력하면서 인텔리전트 한 무선 진공청소기 성능을 보여주는 부스트 모드로 말이죠.
미니 모터 툴을 장착한 상태에서 소파를 청소하면서 3가지 모드를 비교해 봤는데요.
사진으로 보시면 일반 모드보다 미디엄, 부스트 모드로 청소 시 브러쉬 자국이 더욱 선명하게 남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부스트 모드로 청소를 할 때 가장 강력한 성능으로 청소를 도와준다는 걸 알 수 있었네요.
3가지 모드로 전환하여 사용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간략하게나마 모드에 따른 소리의 변화로 파워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제가 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3가지 헤드라고 설명했던 이유가 아무래도 미니 모터 툴을 이용해 소파와 침구류 청소를 많이 하기 때문일 텐데요.
수시로 아이가 소파와 침대에서 뛰기도 하고 고양이들이 올라가기 때문에 먼지와 털을 제거하기 위해 자주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효과적으로 먼지와 고양이 털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는 뜻이기도 하고요.
침구류를 청소한 후에는 매트리스도 함께 청소했는데요.
아무래도 매트리스 커버를 사용한다고 하지만 커버에도 먼지와 털은 쌓일 수밖에 없으니까요.
매트리스 위는 미니 모터 툴을 이용해 청소하고 옆면은 크레비스 툴로 청소해 줬습니다.
크레비스 툴은 가구 틈새를 청소할 때도 좋지만 창문 틀을 청소할 때도 편리합니다.
아무래도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먼지가 창문 틀에 쌓이기 때문에 크레비스 툴을 사용해 수시로 청소하면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V11 220AW 컴플리트 무선 청소기는 초당 125,000번 회전하는 강력한 디지털 모터가 탑재되어 있는데요. 일직선 배치로 원활한 공기 흐름이 가능하며 공기를 빠르게 회전해 강력한 원심력을 만들어주는 루트싸이클론 방식으로 0.54 마이크론 크기의 초미세먼지와 황사, 알레르기 유발 물질 등을 제거해 줍니다.
그리고 제품 전체에 헤파필터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미세먼지가 다시금 배출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고용량의 니켈 코발트 알루미늄 캐소드 배터리를 사용해 다이슨 V10보다 15% 더 강력한 흡입력을 제공해 주고요. 시스템 모니터링 기능과 고도의 센서로 초당 4회 배터리 잔량을 측정해 최적의 흡입력을 제공해 주기도 합니다.
참고로 배터리 충전시간은 4시간 30분이며 완충 시 최대 1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이슨 V11 220AW 컴플리트 무선 청소기를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가 소모되는 걸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모드에 따른 배터리 잔여시간이 표시가 되며 배터리가 부족할 경우 디스플레이에 붉은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부족한 배터리는 스탠드형 충전 거치대에 거치하면 곧바로 충전이 됩니다.
다이슨 V11 220AW 컴플리트 무선 청소기의 먼지 통은 하단의 붉은색 레버를 밀면 손쉽게 비울 수 있습니다.
별도로 분리를 하거나 할 필요가 없어 쓰레기통에 곧바로 먼지를 비울 수 있는 구조라 위생적입니다.
먼지통 용량은 0.54L로 여러 번 청소를 하기에도 충분했습니다.
이렇게 다이슨 V11 220AW 컴플리트 무선 청소기를 사용해 집안 곳곳을 깔끔하게 청소해 봤는데요.
다양한 용도별로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종류의 헤드들이 함께 포함되어 있어 적절하게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초당 125,000번 회전하는 하이퍼디미엄 모터로 빠르고 깔끔하게 청소가 가능했으며 니켈 코발트 알루미늄 캐소드 배터리를 장착해 강력한 흡입력으로 청소할 수도 있었고요. 무엇보다 지능적인 실시간 디스플레이를 통해 청소 모드를 확인하고 잔여 사용 시간을 보면서 배터리를 체크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하이 토크 클리너 헤드에 적용된 다이슨 다이나믹 로드센서(DLS) 기술은 브러쉬바의 저항을 초당 360회 감지해 자동으로 바닥 유형에 따라 흡입력을 조절하기 때문에 어디든 헤드 교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았네요. 아무래도 고양이 두 마리를 키우는 입장에서 바닥이나 매트, 소파 위 등 다양한 공간에 쌓이는 털과 먼지를 제거한다고 헤드를 계속 바꿔가며 사용하는 게 귀찮을 때도 있었으니까요.
다이슨 V11 220AW 컴플리트 무선 청소기의 무게는 2.95kg으로 가볍지만은 않습니다.
그렇다고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한 건 아니지만 전원 스위치를 지속적으로 누르며 사용해야 하는 다이슨 청소기의 특성상 장시간 사용하기에는 조금 불편하긴 합니다.
성능 면에서 다이슨 무선 청소기가 부족함이 없다지만 전원 스위치 방식은 오토 모드도 있었으면 하는 바람은 있네요.
그래도 220AW의 흡입력으로 집 안의 먼지는 물론, 고양이들의 털까지 말끔하게 청소를 해주는 다이슨 V11 컴플리트의 성능은 만족감이 무척 높았습니다.
현재는 더 최신 모델이 출시한 시점이지만 오히려 그만큼 가성비가 좋아진 모델이라 구매하기에 메리트 있는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참고로 다이슨 제품이 가격대가 있다 보니 구매가 고민되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다이슨 X 웰릭스 양사 간 장기할부 서비스 런칭을 통해 목돈 부담 없이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웰릭스 장기할부 서비스 형태의 제품 구매도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년 동안 무상 보증과 AS가 제공되며 무이자 장기 할부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기 할부 링크
https://www.11st.co.kr/products/3878399690?trTypeCd=STP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