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동원F&B 데일리케어 속편한 발아현미밥 195g 입니다.
이 제품은 일반 즉석밥 제품중에서 약간 특이한 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현미를 재료한 점은 평이한데 여기에 건강관련 특허소재 그린세라를 추가했다는 점입니다.
12개 기준, 현재 최저가 17,130원
동원F&B 데일리케어 속편한 발아현미밥 195g 제품의 가격대는 12개 세트기준 다나와 최저가 17130원입니다. 개당 가격대가 1400원수준으로 일반 즉석밥 제품중에서는 가격대가 약간 높은편입니다. 아무래도 건강관련 특허소재 그린세라 성분이 추가되서 그런거 같습니다.
제품명도 그린세라를 강조한듯 건강관련 특허소재를 사용했다는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특히 그린세라 성분이 위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라서 제품 이름도 [속편한] 이라는 수식어가 붙은거 같습니다.
특허번호까지 있는 건강관련 특허소재 그린세가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린세라 성분은 인동과의 인동덩굴 꽃봉오리인 금은화 추출물로서 위 점막을 보호하여 위 건강에 도움을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입니다. 그린세라 성분만 따로 모아서 위건강 관련 영양제 제품도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동원F&B 데일리케어 속편한 발아현미밥 195g 제품은 쎈쿡의 초고압 공법으로 찰지고 부드러운 밥맛이 특징입니다.
동원F&B 데일리케어 속편한 발아현미밥 195g 구성은 국내산 발아현미 99.9%에 그린세라 0.1%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동원F&B 데일리케어 속편한 발아현미밥 195g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나트륨 함량은 50mg, 탄수화물 68g, 당류 3g, 지방 1.5g, 단백질 5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동원F&B 데일리케어 속편한 발아현미밥 195g 제품은 구매일 기준 유통기한이 대략 5개월정도 남았습니다.
발아현미 제품이라 그런지 완전 현미밥처럼 거친 느낌은 덜한편입니다.
동원F&B 데일리케어 속편한 발아현미밥 195g 제품 포장 커버 안쪽에는 산소흡수제가 들어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조리시 그대로 조리해도 안전합니다.
조리 초반에는 수분기를 가득 머금고 있어서 거친 느낌이 훨씬 덜합니다.
밥알의 색상도 도정을 많이한 현미처럼 현미색과 백미색 중간정도입니다.
조리후 초반에는 상당히 부드러운편이라 백미밥보다는 거칠지만 백미밥과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 현미 특유의 껍질이 씹히는 느낌도 살아있고 씹다보면 약간이기는 하지만 입안에 껍질이 남기도 합니다. 제 기준에서는 일부러 어떤 식감인지 좀 더 알아보기 위한 표현일뿐 실제 먹을때는 전혀 부담없이 먹을수 있습니다.
당연히 입안에서 오래동안 씹다보면 밥 특유의 단맛이 올아오는것도 동일하고
구수한 냄새가 백미보다 좀 더 강한편입니다.
대신 현미밥 특징중 하나가 바로 식었을때의 식감입니다.
조리후 바로 먹으면 백미수준의 부드러운 식감이지만
밥을 먹다보면 수분이 날라가는데 급격하게 거친 식감으로 변합니다.
그래서 나중에 남은 마지막 밥을 먹을때는 제법 거친 현미밥느낌입니다.
거친 식감을 싫어하신다면 수분이 날라가지 않도록 커버를 조금씩 벗겨 드시거나 밥을 빨리 먹는 방법밖에는 없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