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섭취를 줄이면서 먹고 싶은 음료수를 먹기 위해 만들어진 음료수들은 대부분 제품명에 [제로]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칼로리가 0kcal 이거나 당함량이 0g인 경우인데 콜라 브랜드의 양대산맥중 하나인 펩시에서도 제로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캔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제로 음료 롯데칠성음료 펩시콜라 제로 슈거 355ml 입니다.
나를 위한 건강한 음료? 대체 감미료 음료!
http://plan.danawa.com/info/?nPlanSeq=6334
워낙 제로 음료수 제품들이 인기가 있고 관심도가 높아서 그런지 정말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는데 다나와에서도 관련 기획기사가 있어서 소개시켜드립니다.
건강을 생각한 건강음료를 원하신느 분들이라면 한번 쯤 읽어보시고 관련 제품을 살펴보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롯데칠성음료 펩시콜라 제로 슈거 355ml (현재 최저가 520원) 제품의 가격대는 24캔 기준으로 다나와 검색가 1.1~1.7만원대입니다. 개당 가격으로 보면 400~500원선에 해당하기때문에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제로 음료수입니다.
라임향이 첨가된 제품이라 그런지 제품 디자인에 강렬한 노란색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검은색 바탕에 노란색이라 더욱 더 선명해 보이는거 같습니다.
롯데칠성음료 펩시콜라 제로 슈거 355ml 제품에는 설탕 함류량이 제로인 동시에 합성 라임향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콜라와 라임의 조합이 어떨지 그리고 여기에 감미료를 넣은 콜라는 과연 어떤 맛일기 궁금해집니다.
롯데칠성음료 펩시콜라 제로 슈거 355ml 제품의 칼로리는 0kcal 입니다.
완벽한 0kcal 인지 아니면 법적인 허용범위 이내라서 0kcal 표기를 한것인지는 나중에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표기는 0kcal 로 되어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 펩시콜라 제로 슈거 355ml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정제수, 이산화탄소, 혼합제제, 합성향료(라임향), 구염산나트륨, 아스파탐, 아세설팜칼륨, 수크랄로스이 들어갑니다ㅓ.
특이한점은 보통 제로칼로리 제품들에는 감미료를 2종류정도 사용하는데 롯데칠성음료 펩시콜라 제로 슈거 355ml 제품에는 3종류의 감미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 펩시콜라 제로 슈거 355ml 영양성분 입니다. 나트륨 61mg을 제외한 모든 영양성분이 0g 입니다. 실제 리얼 제로 칼로리 음료입니다.
유통기한은 의외로 탄산 제품들이 긴편이 아닌거 같습니다.
캔 제품들이 보관효과가 좋아서 유통기한이 길거 같았는데 보통 1년이내로 짧은편입니다.
일단 탄산 음료답게 첫맛에 톡 쏘는 상쾌한 맛은 동일합니다.
물론 콜라 특유의 맛은 펩시와 코카콜라 제품 특유의 맛이 있기때문에 특별히 이번에는 비교 대상이 아닐거 같고 롯데칠성음료 펩시콜라 제로 슈거 355ml 제품만의 맛으로 설명해보겠습니다.
기존 펩시콜라 오리지널 제품에 비해서 처음 느껴지는 단맛의 강도는 약한편입니다.
감미료가 들어갔다고 해서 무조건 단맛이 강한건 아닙니다.
양에 따라 달라지는데 너무 단맛이 강하면 콜라 특유의 맛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적당한 선에서 조절한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감미료는 특유의 뒷맛이 있는데 많이 들어가면 단맛은 강해져도 특유의 뒷맛이 콜라맛에 영향을 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적당량으로 줄인거 같고 실제로 단맛은 설탕 제품에 비해서는 더 단편은 아닌거 같습니다.
감미료를 3종사용한거치고는 감미료 특유의 뒷맛이 적은편입니다.
개인적으로 감미료에 민감한 편이라 다른 제로 음료수를 마시면 특유의 감미료 맛이 계속 혀에 남아 있는편인데 롯데칠성음료 펩시콜라 제로 슈거 355ml 제품은 그런 감미료의 느낌이 빨리 사라지는 편입니다.
그래서 좀 더 오리지널 제품과 비교해서 구분없이 먹기에 좋은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