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일화 발왕산 막걸리 제로 350ml(1캔 기준, 현재 최저가 1,360원) 입니다.
최근에 무알콜 음료 제품들이 홍수처럼 다양하게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독특하게 막걸리 제품도 무알콜 제품이 나오고 있는데 바로 오늘 소개시켜드리는 일화 발왕산 막걸리 제로 350ml 입니다.
일화 발왕산 막걸리 제로 350ml 제품의 가격대는 24개 세트 제품으로 다나와 검색가 1.8~2.1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대략 한캔당 700~800원선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물론 단품으로 구매시 특히 오프라인 마트 구매시에는 대략 1500~2500원선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일화 발왕산 막걸리 제로 350ml 제품은 무알콜 제품추세에 맞게 알코올 제로입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리얼 제로는 아니고 대략 1%미만입니다.
실제로 마셔보면 미약하지만 알코올의 느낌도 나고 술을 전혀 못먹는 분들이라면 약하더라도 취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화 발왕산 막걸리 제로 350ml 제품에는 발왕산막걸리 1%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실제 알코올도 미량 함유하고 있어서 1%미만입니다.
완전 제로 제품이 아니라 법적으로 제로 명칭을 사용할 수 있는 알코올 미량 함유제품입니다.
일화 발왕산 막걸리 제로 350ml 원재료를 살펴보면 정제수, 설탕, 프락토올리고당, 밀왕산막걸리, 탈지분유, 대두다당류,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배양건조물, 구아검, 이산화탄소, 쌀추출액이 들어갑니다.
원재료 구성을 보면 발왕산막걸리 맛이 나는 유산균 첨가 탄산음료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특이하게 유산균이 첨가되면서 유산균 활성화를 위한 프락토올리고당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일화 발왕산 막걸리 제로 350ml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한캔당 칼로리는 128kcal이며 나트륨 15mg, 탄수화물 32g, 당류 30g, 단백질 0.5g 입니다.
아무래도 쌀추출물이 들어간 제품이라 탄수화물 비중이 높은편입니다.
대신 무알콜 제품이라 칼로니는 일반 음료수보다 낮은 수준입니다.
특이하게 장내 유익균 증식 및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락토올리고당이 들어갑니다. 참고로 프락토올리고당은 유산균제품에서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에 들어가는 원료입니다.
기능성 성분인 프락토올리고당에 대한 설명도 있습니다.
볼수록 신기한 제품입니다.
술과 같은 느낌을 주는 음료이면서 건강도 생각해주는 양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막걸리 하면 역시 파전이기는 하지만
일단 파전 재료가 없기에 대신 부추호박전으로 안주를 대신해봅니다.
발왕산막걸리 함유량이 1%정도로 낮은편에 쌀추출물과 정제수로 희석한 제품이라
상당히 맑은 느낌입니다.
잘 알려진 쌀음료수와 비슷한데 대신 향에서는 확실히 막걸리 고유의 향이 강합니다.
향만 맡으면 이 제품이 무알콜 막걸리라는것을 알기 어려워 보일정도입니다.
프락토올리고당이 들어가서 단맛이 강한편입니다.
술을 전혀 마시지 못하는 와이프도 상당히 좋아할만큼 단맛이 강하면서
탄산이 함께 들어가 맛있는 막걸리맛 음료수를 잘 구현한거 같습니다.
알코올 도수가 1%미만이라 많이 마시면 아주 약간의 취기를 느낄수는 있지만
보통 한두캔 정도 마시는 정도로는 취하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기본좋은 자리에서 기분좋게 술자리 기분을 내면서 마시기 좋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