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과자 수요가 늘어나서 그런지 신제품들이 자주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최근에 출시한 크라운 콘칩 초당옥수수맛 148g 입니다.
초당옥수수하면 아삭거리는 식감에 강렬한 단맛이 나는 옥수수인데 과연 초당옥수수맛을 얼마나 잘 구현했을지 궁금해집니다.
출시한지 얼마 안된 신제품이라 가격비교는 아직 나오고 있지 않지만 대략적인 가격대는 다나와 검색가 2200~2400원선입니다. 현재 오프라인 마트에서도 238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크라운 콘칩 초당옥수수맛 148g 제품은 해바라기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봉지당 칼로리가 무려 789kcal이나 됩니다.
역시 유탕처리한 과자라 어쩔수가 없어보입니다.
옥수수 67.6%에 초당옥수수시즈닝 5.2%를 사용합니다.
보통 이런 시즈닝 첨가제품의 한계인데 원재료의 맛을 강하게 내기 위해 양은 적어도 맛이 강한 시즈닝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라운 콘칩 초당옥수수맛 148g 원재료를 살펴보면 옥분, 혼합식용유, 해바라기유, 토코페롤, 초당옥수수시즈닝, 설탕, 정제소금, 가공치즈, 아스파탐이 사용됩니다.
크라운 콘칩 초당옥수수맛 148g 제품의 칼로리는 살펴보면 100g 기준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나트륨 함량도 530mg에 지방 29g으로 역시나 유탕처리 제품이라 지방함량이 아주 높은편입니다. 아스파탐을 사용해 단맛을 늘려서 그런지 당함유량은 3g으로 예상보다 훨씬 더 적은편입니다. 초당옥수수맛이라고 해서 단맛을 강조한 제품인데 단맛에 비해서는 당함량은 적은편입니다.
제조일 기준 유통기한은 6개월입니다.
이런 유탕처리 제품은 무조건 최근에 제조된것을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일단 겉모양은 일반 콘칩하고 동일합니다.
향도 강렬한 버터향이 나는데 이 부분도 오리지널 제품과 비슷합니다.
과연 맛에서는 어떨지 먹어봤는데
원래 콘칩 자체가 옥수수 비중이 높은 제품이라 옥수수맛에서 크게 벗어나기가 어렵습니다.
여기에 상큼하고 달콤한 맛의 초당옥수수를 추가한 제품인데
확실히 달큰한 맛이 좀 더 강하기는 합니다.
다만 초당옥수수 특징인 아삭거리는 식감을 과자로 구현하는건 어려워보인다는점이 아쉽습니다. 오리지널 제품에 비해 좀 더 단맛이 강한점을 제외하면 크게 차별화되는점은 없어보입니다.
그래도 기존 오리지널 제품보다는 단맛이 강해지면서 아이들은 더 좋아하는거 같습니다.
아스파탐을 사용해 단맛을 늘려서 그런지 제품에 포함된 당함유량은 3g으로 예상보다 훨씬 더 적은편입니다. 초당옥수수맛이라고 해서 단맛을 강조한 제품인데 시즈닝만으로는 단맛을 강조하기 어려워서 그런지 감미료를 추가해서 단맛을 강조한거 같습니다.
신기한건 보통 이런 감미료 제품들은 감미료 특유의 뒷맛이 있기마련인데 워낙 콘칩이 고소한맛이 강해서 그런지 감미료맛은 느끼기 어려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