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가정에 비치해두면 적어도 한번이상은 사용하게 되는 다용도 접착제 헨켈 록타이트 순간접착제 401 20g(현재 최저가 2,000원) 입니다.
록타이트라는 브랜드 자체가 접착제 제품브랜드로 잘 알려진 제품이며 헨켈 록타이트 순간접착제 401 20g 제품은 그중에서도 빠른 시간에 작업이 가능한 순간접착제입니다.
예전에는 순간접착제 제품들이 대부분 플라스틱 접착용이었는데 요즘은 다양한곳에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제품들이라 나무, 고무 금속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헨켈 록타이트 순간접착제 401 20g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검색가 2000원내외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당연히 배송비 미포함이며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경우 판매처마다 다르지만 적어도 3000~4000원정도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헨켈 록타이트 순간접착제 401 20g 제품의 특징은 활용도가 많은 다용도 제품이라는점과 어린이보호포장이 적요되었다는점입니다.
제품뒷면에 생산일자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2022년 2월에 생산된 제품으로 수입완제품이지만 국내실정에 맞게 한국어 표기스티터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어린이 보호포장방식이라 안심이 됩니다.
실제로 보호포장을 열어보면 제가 구매한 제품만 그런건지 모르지만 보호포장을 여는데 상당히 애를 먹었습니다. 의외로 잘 열리지 않고 안쪽의 플라스틱 고리에 걸리는데 힘을 강하게 줘서 잡아 당겨야만 합니다. 다른 제품도 이정도 수준이라면 여성분들은 성인이라도 쉽게 열기 어려워보입니다. 정말 제 기준이지만 있는 힘꺼 꺽듯이 잡아당겨야 분리가 됩니다.
측면에 아래/위 돌기가 있는데 돌기 부분을 맞추고 뚜껑을 잡아 당기면 됩니다.
안전포장을 열고 안쪽의 뚜겅을 열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점을 하나 알려드리자면
내부 접착제가 예상보다 쉽게 흘러나오는편입니다.
초반에 잘못해서 기울어진 상태에서 누르면 접착제가 왕창 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접착제 액상의 점도가 상당히 낮은편입니다.
집에서 사용할때는 주로 플라스틱을 붙일때 사용했습니다.
대표적인 케이스가 바로 선풍기인데
요즘 출시되는 보급형 선풍기 제품들은 원가를 줄이기 위해서 선풍기 날개 보호링을 플라스틱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구매해서 사용하던 제품도 측면 보호링이 플라스틱 재질인데 시간이 지나니 힘을 견디지 못하고 크랙이 가서 이번에 헨켈 록타이트 순간접착제 401로 붙였습니다.
면적이 작은 플라스틱을 붙일때 팁을 하나 드리자면
접착제가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붙이는 면적이 작으면 힘을 견디지 못하고 바로 떨어집니다.
그래서 사진에서처럼 면적이 넓은 투명 플라스틱을 잘라 이어붙여주면 아주 단단하게 접착이 됩니다.
순간접착제에 대한 또 다른 오해는 바로 [순간] 이라는 단어때문에 사용하자마자 바로 굳는것으로 알고 있다는점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면적이 넓고 개방된곳은 10~30초이내로 굳지만 면적인 좁고 접착제를 많이 사용한 곳은 제대로 접착이 될때까지 10~20분정도 걸리기도 합니다.
헨켈 록타이트 순간접착제 401 20g 제품은 일단 접착속도가 빠르다는점
그리고 입구가 좁고 길어서 정밀하게 양조절이 가능하다는점이 좋습니다.
냄새는 타사 접착제 제품들도 비슷하지만 어느정도 감수하고 사용하셔야 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