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캠프 피크닉 원터치 패밀리 텐트
최근 따뜻해진 날씨에 리빙쉘은 집에 두고 타프쉘을 가지고 캠핑을 다녀왔습니다.
아무래도 타프쉘은 상단의 타프와 함께 4면을 둘러쌓은 형태의 텐트이기 때문에 내부 공간이 넓습니다.
넓은 내부 공간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이너텐트로 원터치 텐트를 사용했는데요.
이번에 가지고 간 원터치 텐트는 그라비티캠프 패밀리 원터치 텐트(현재 최저가 97,140원)라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190x260x120(H) cm 크기의 원터치 텐트로 4~5인용 가족형 텐트입니다.
전면 통풍 시스템과 전 방향 문과 창문이 있으며 모기장과 강화폴 내부 수납 주머니, 내부 랜턴걸이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부분을 신경 써 만들었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텐트와 고정핀, 그리고 고정끈이 동봉되어 있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구성은 기본 구성품에 확장형 익스텐션 GV-101 그늘막이 포함된 상태입니다.
확장형 익스텐션 GV-101은 텐트와 결합해 그늘막을 설치할 수 있어 더욱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원터치 텐트는 쉽게 피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대신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펼칠 때는 쉬운데 다시 수납하는 과정에서 혼란을 겪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글로 설명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보니 꼭 영상을 시청하면서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캠핑을 가기 전 집에서 그라비티 캠프 피크닉 원터치 패밀리 텐트를 펼쳐 본 모습입니다.
앞뒤로 D형 출입문이 있으며 좌우로 창이 있어 개방감이 좋습니다.
문과 창문에는 모두 모기장 역할을 하는 메쉬창이 있어 야외에서 사용할 때도 내부로 벌레가 들어오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쪽 출입문에는 프라이버시 월이 있어 외부에서 텐트 안을 볼 수 없도록 가려줄 수 있습니다.
텐트 내부에는 다양한 소품들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창문 위 수납공간에는 TPU로 되어 있는 부분이 있어 스마트폰을 수납한 상태에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좌우 측 창문은 전체 오픈이 불가능하지만 상단부는 열 수 있어 급한 상황에서 외부 창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에 2개의 랜턴 고리가 있어 랜턴을 걸거나 휴지 케이스 등 다른 캠핑 용품을 걸어둘 수 있습니다.
리빙쉘에 그라비티 캠프 피크닉 원터치 패밀리 텐트를 설치한 모습입니다.
내부에는 더블 사이즈의 자충매트와 전기매트, 침낭, 이불, 베개를 넣어 사용했습니다.
생각보다 내부 공간이 넓기 때문에 어른 2명과 아이 1명이 잠을 자는데 문제가 없었네요.
대신 모양이 직사각형이 아니기 때문에 중앙을 제외한 양옆으로는 성인이 자기에 조금 좁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높이가 120cm로 낮기 때문에 서서 이동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은 있네요.
그래도 편하게 가지고 다니면서 짧은 시간에 설치 및 철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고 있는데요.
특히, 바닷가로 가볍게 놀러 갈 때 가지고 다니기 편리합니다.
바닷가 해변에서 그라비티 캠프 피크닉 원터치 패밀리 텐트를 사용할 땐 확장형 익스텐션 GV-101 그늘막을 설치해 사용했는데요.
그늘막을 설치하면 전면에 더 넓은 공간을 그늘로 만들어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GV-101은 전면에 메쉬창이 있기 때문에 통풍에 유리하며 텐트 안에서도 밖을 볼 때 시야가 가려지지 않는 점이 편리합니다.
이렇게 그라비티 캠프 피크닉 원터치 패밀리 텐트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편하게 피칭할 수 있는 원터치 텐트라 피크닉은 물론, 리빙쉘 내부에 이너텐트로 활용하기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전면에 익스텐션 그늘막을 설치해 개별적으로 그늘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활용도가 좋았고요.
단점으로는 아무래도 모양이 직사각형이 아니기 때문에 죽는 공간이 생긴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자충매트나 전기매트 등 바닥에 까는 제품들이 직사각형 또는 정사각형 모양이다 보니 라운드 형태의 텐트 내부에 어쩔 수 없이 접어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도 쉽고 빠른 피칭이 가능하다는 점이 원터치 텐트의 가장 큰 장점이기 때문에 모든 단점들을 상쇄해 줍니다.
물론, 수납 시 원형으로 접히기 때문에 공간을 차지하니 짐 정리를 잘해야겠지만요.
처음부터 리빙쉘이나 타프쉘, 쉘터 등 가격대가 나가기도 하고 설치가 어려운 제품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가볍게 원터치 텐트를 사용해 피크닉부터 즐겨보시면 캠핑에 재미를 붙이시기에 도움이 될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