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아 KGB-9901 맥시멈 스토브 직결식 가스버너
캠핑 중 요리를 할 때 사용하는 버너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휴대용 가스레인지부터 트윈 버너, 그릴 버너(흔히 구이바다), 강염 버너, 해바라기 버너, 리액터 등 말이죠.
오늘은 그중 적은 수납공간으로 편하게 가지고 다니면서 물을 끓이거나 라면 또는 국 종류를 끓이는 용도로 사용하기 좋은 미니 버너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바로 직결식으로 가스를 연결해 사용하는 제품으로 코베아에서 출시한 KGB-9901 맥시멈 스토브(현재 최저가 28,880원)입니다.
코베아 KGB-9901 맥시멈 스토브 직결식 가스버너는 탈착식 부탄가스를 직결식으로 연결해 사용하는 미니버너인데요.
직결식 형태라 휴대성이 매우 뛰어나며 불 퍼짐이 집중형이라 물을 사용한 요리를 하거나 물을 끓이는 용도에 적합합니다.
자동 점화 방식으로 별도의 이그나이트 없이 간편하게 점화가 가능한데요.
자체 바람막이가 있으며 가스 일체형 스토브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직결식으로 부탄가스를 연결해 사용하는 제품이다 보니 여름철에는 폭발 사고에 주의할 필요는 있습니다.
그래도 부피가 작기에 휴대성이 좋아 메인보다는 보조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니 조심해서 사용한다면 충분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압전 자동점화 스위치를 사용해 별도의 점화 보조장치 없이 불을 붙일 수 있으며 화력은 다이얼(화력 조절 손잡이)을 돌려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위에 설명한 것처럼 바람막이 일체형이라 바람의 영향을 최소화하여 보다 안정적인 불꽃을 유지할 수 있는데요.
냄비 받침대도 생각보다 안정적으로 냄비를 지지해 주기에 코펠을 올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베아 KGB-9901 맥시멈 스토브 직결식 가스버너는 휴대하고 다니면서 사용하기 좋은 미니 버너지만 화력은 엄청 강한 편이 아닙니다.
그래서 물을 끓이거나 라면 또는 국 종류의 요리를 할 때, 그리고 햇반이나 레토르트 식품을 데우는 용도로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코베아 KGB-9901 맥시멈 스토브 직결식 가스버너는 220g 탈착식 부탄가스를 연결해 사용하는데요.
결합 어댑터에 고정되도록 누른 상태에서 35도 돌려 간단하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쉽고 빠르게 가스를 결합해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간편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가스를 연결한 상태에서는 외부 충격이나 과도한 열이 가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처음 다이얼을 돌려 점화를 할 때 가스가 새 나오기 때문에 주변에 화기가 없는 상태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베아 KGB-9901 맥시멈 스토브 직결식 가스버너는 집중형 불 퍼짐으로 불이 가운데로 집중되는 형태인데요.
몇 차례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화구가 불로 그을리게 됩니다.
점차적으로 화구와 냄비 받침대에 그을음이 생길 수 있으나 기능상의 문제는 없습니다.
무엇보다 콤팩트한 사이즈로 받침대와 다리를 접어 전용 케이스에 수납할 수 있다는 점이 편한데요.
무게도 267g으로 가볍기 때문에 캠핑짐을 챙길 때는 물론, 백패킹용으로 사용하기에 나쁘지 않을 거 같네요.
물론, 화기이기 때문에 적합한 방법과 장소에서 안전하게 사용해야 하는 것이 당연하겠지만요.
직결식 집중형 미니버너로 보조용으로 사용하기에 코베아 KGB-9901 맥시멈 스토브가 적절한 제품이 아닐까 싶은데요.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 없이 구매해 사용하기에도 편하기에 아직 미니 버너가 없는 분들은 구매를 고려해 보시는 것도 괜찮은 선택지가 될 거 같네요.
직접 제품을 구매하여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