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캠핌용 또는 탁상용으로 사용하기에 적당한
소형 무선 선풍기 앱코 오엘라 ON-FN02(현재 최저가 37,890원) 선풍기입니다.
텐트내부에 걸어 놓고 사용하거나 탁상에 세워놓고 사용하기 좋은 소형 선풍기 제품으로 무선이라 활용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단순히 선풍기 기능만 있는게 아니라 라이트 기능도 있어서 텐트안에 걸어놓고 무드등으로 활용하셔도 좋은 제품입니다.
앱코 오엘라 ON-FN02 무선선풍기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검색가 기준 3만원후반대입니다.
색상은 네이비/베이지가 있는데 제가 선택한 색상은 베이지 입니다.
앱코 오엘라 ON-FN02 무선 선풍기의 특징을 살펴보면
손잡이가 있어서 이동시 편리합니다. 손잡이는 스탠딩 모드에서 받침대 역할도 합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선풍기 앞쪽의 커버를 분리할 수 있다는점입니다.
오래 사용하다보면 선풍기 날개에 먼지가 쌓이게 되는데 커버가 쉽게 분리되기때문에 세척이 쉽습니다.
풍속은 3단계가 가능한데 요건 약간 아쉽습니다. 5단계 또는 미풍기능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BLDC모터를 사용해 배터리 사용효율도 높고 4000mAh 대용량 배터리가 들어가 장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앱코 오엘라 ON-FN02 제품 충전시 전원은 5V 2A 이하입니다.
4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하며 충전은 타입C 포트입니다.
다만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충전은 가능하면 저속충전을 추천드립니다.
이런 저속충전 제품들은 고속충전기에 사용할 경우 배터리 수명이 짧아지거나 충전회로의 과부하가 발생할수있으니 꼭 5V만 지원하는 저속충전기를 사용하시기바랍니다.
앱코 오엘라 ON-FN02 전체 구성품입니다.
리모컨과 텐트걸이용 고리도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이동시 가지고 다니기 편리하도록 파우치도 기본 제공하고 있습니다.
라이트 밑에 화살표가 있는데 화살펴 방향으로 돌리면 전면 커버가 분리됩니다.
나중에 선풍기 날개에 묻은 먼지를 청소할때 상당히 편리한 구조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장점입니다.
본체에 버튼은 선풍기/라이트 버튼 2개입니다.
한번 누르면 켜지고 다시 한번 누르면 속도조절/밝기조절이 됩니다.
반복해서 누르면 꺼지게 됩니다.
손잡이 기능도 하지만 주된 용도는 스탠딩 모드로 사용시 받침대 역할을 하는 손잡이 입니다.
앱코 오엘라 ON-FN02 무선선풍기 제품에는 LED 랜턴 기능이 있는데 LED 조명을 켜면 사진에서처럼 선풍기 날개 바깥쪽 원형 테두리에 조명이 들어옵니다.
텐트 내부 고리에 걸어 사용할 수 있도록 연결어댑터를 제공합니다.
앱코 오엘라 ON-FN02 무선선풍기 LED 조명은 1단/2단 조절이 가능한데 1단과 2단의 밝기 차이가 크지는 않습니다. 기본 밝기 자체가 상당히 밝은 편인데 스마트폰 조도센서로 측정해보면 10~30lx 수준으로 상당히 어둡게 표시되지만 실제 눈으로 느껴지는 밝기는 상당히 밝은편입니다.
따로 추가 조명이 없어도 간단한 작업은 할 수 있을 정도의 밝기 입니다.
대신 급하게 인쇄물의 글자를 읽을 정도는 되지만 책을 읽을 정도의 밝기는 아니기때문에 간단한 무드등정도로 활용하기에 적당합니다.
리모컨으로 앱코 오엘라 ON-FN02 무선선풍기 LED 조명을 조절하는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텐트 천장에 걸어놓으면 직접 스위치를 누르기 힘들기때문에 이런 경우 무선 리모컨은 상당히 편리합니다. 리모컨의 감도가 약간 낮은편이라 정확하게 수신부(선풍기하단부)를 향해 눌러야하는점이 좀 아쉽지만 리모컨을 지원한다는것 자체는 만족합니다.
앱코 오엘라 ON-FN02 무선 선풍기 제품은
선풍기 기능에 라이트(무드등)기능이 들어간 제품입니다.
무선제품이라 캠핑가서 사용하기에도 적당하고 가정에서는 책상위에 올려놓고 사용하기에도 좋은 제품입니다.
디자인도 예쁘고 색상도 깔금해서 인테리어 소품처럼 사용하기에도 좋은 제품입니다.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해서 1단으로 놓고 사용하면 꽤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다는점도 마음에 듭니다.
선풍기 소음은 1단은 아주 조용하고 2, 3단도 조용하기는 하지만 약간의 바람소음이 있습니다.
라이트 기능이 있어서 텐트안에 걸어놓고 무드등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이런 모든 기능을 무선 리모컨으로 조절할 수 있다는점도 마음에 듭니다.
텐트안에 걸어놓고 사용할때 무선리모컨의 편리함은 무엇과도 비교하기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