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제품은 소다스쿨 냄새쏙쏙 탈취제 300g(현재 최저가 2,750원) 입니다.
예전에는 냉장고용 탈취제 제품으로는 주로 증발하는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사용했는데 아무래도 1회용이다보니 아까운 측면도 있어서 이번에는 재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교체해봤습니다.
소다스쿨 냄새쏙쏙 탈취제 300g 제품은 다나와 최저가 3000원내외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휘발형 제품과 비슷하거나 약간 높은 가격대이지만 1회용이 아니라 반복해서 재사용 가능하다는점을 고려하면 소다스쿨 냄새쏙쏙 탈취제 300g 제품이 훨씬 더 가성비가 좋아보입니다.
소다스쿨 냄새쏙쏙 탈취제 300g 제품의 모양은 제습제 제품과 비슷한 모양입니다.
상단부분도 습기를 흡수하는 제습제와 비슷하네요.
냉장고속 냄새와 악취를 완벽하게 제거해준다고 하는데
완전히 이 문구를 믿기는 어렵겠지만 어느정도 효과는 있을겁니다.
소다스쿨 냄새쏙쏙 탈취제 300g 제품의 주요 성분은 제올라이트입니다.
아 그러고 보니 이 제품이 제습제와 비슷하게 생긴 이유를 알거 같습니다.
제올라이트는 다공성 원료로 콩알 모양의 돌과 비슷한 재질인데 이런 다공성 원료는 수많은 공극이 외부에 존재해 이 공극으로 냄새물질을 포집하거나 습기를 흡수한느 성질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습제로도 사용하기도 하고 냄새를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커버를 제거하면 안쪽에 은박지로 보호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제올라이트가 외부 공기에 노출되면 제습/탈취 효과가 바로 시작되기 때문에 밀봉방식을 사용합니다.
은박지를 제거하면 외부 공기를 쉽게 접촉할 수 있도록 부직포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부직포는 내부의 제올라이트가 쏟아지지 않도록 해주는 동시에 냄새가 섞인 공기나 습기가 포함된 공기가 쉽게 들어갈수 있도록 해줍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내부 은박지를 제거한 다음 다시 커버를 닫고 냉장고에 넣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
소다스쿨 냄새쏙쏙 탈취제 300g 제품을 실제 사용해본 결과
휘발성 원료를 사용한 제품과 비교해서
제올라이트를 사용한 소다스쿨 냄새쏙쏙 탈취제 300g 제품은 탈취 속도가 다소 느린편입니다.
속도도 다소 느리고 냄새 제거 정도도 다소 느린편입니다.
아무래도 능동적인 냄새제거 원리가 아닌 다공성 물질을 통해 냄새입자를 포집하는 수동적인 방식이라 속도나 효과는 다소 느린편입니다.
그래서 설치한 다음 몇일정도는 지나야 조금씩 냄새가 줄어드는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신 이 제품의 장점은 반복 재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사용중 효과가 현저하게 떨어지는 느낌이 들면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정도 돌려주거나
햇빛이 강한 외부에서 건조해주면 초기화가 됩니다.
이렇게 초기화를 해준다음 다시 냉장고에 넣어주면 됩니다.
냄새 제거 속도나 효과는 다소 낮은편이지만
꾸준하게 사용하면 효과가 있으며
반복 재사용이 가능하다는점에서는 가성비 높은 탈취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