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한국알테코 엑시아 5분 투명 에폭시 EE-05 25ml(현재 최저가 2,770원) 입니다.
주재료와 경화제를 섞어 사용하는 제품으로 기존에는 주재료/경화제가 나눠져 있어서 정확한 비율로 섞어 사용하는게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는데 이 제품은 일체형 주사기 형태로 되어 있어서 주사기를 누르면 양쪽에서 주재료/경화제가 같은 비율로 나오기 때문에 그대로 섞어 사용하기만 하면 되는 편의성 개선 제품입니다.
일반 플라스틱외에도 유리, 도자기, 금속등 다양한 재료 접착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때로는 금이간 석재의 틈을 메꾸는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알테코 엑시아 5분 투명 에폭시 EE-05 25ml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검색가 2700~3200원선입니다. 주재료/경화제를 섞어 사용하는 일체형 제품이라 가격대는 저렴해보이지만 상대적으로 양이 적은편이고 초기 경화 시간이 상당히 짧은 제품이라 약간 낭비하는 경향이 있는 제품입니다.
이지컷 방식이라 사용하기 편리하고 개별 커버를 제공해 사용하고 난 다음 나머지 제품이 경화되는것을 방지해줍니다.
일체형 주사기 제품이라 주재료/경화제 비율을 특별히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사용가능한 재질은 금속, 나무, 글라스, 세라믹, 콘크리트, 석재, 유리섬유등 다양한 곳에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플라스틱에도 사용가능합니다.
사용 재질만 보면 고무나 섬유를 제외한 주변에서 보이는 거의 모든 재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온 5분 경화. 24시간이후 최대 경화
주의사항 : 상온 5분경화
일단 주재료/경화제를 섞는 시점부터 경화가 시작됩니다.
상온에서 섞은 다음 5분정도 지나면 이미 점성이 너무 강한 상태로 굳어져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작업전에 어떻게 작업할지 미리 계획을 세워놓고 작업을 해야합니다.
잘못하면 접착제를 사용해보지도 못하고 굳어버릴수 있습니다.
경화제가 혼합되지 않으면 변하지 않는 제품이라 따로 유통기한은 없는대신 제조일만 표기되어 있습니다.
한국알테코 엑시아 5분 투명 에폭시 EE-05 25ml 제품의 주제는 다이페닐올 프로페인 다이글리시딜 에터이며 경화제는 메르캅토프로필 에테르입니다.
주제/경화제를 섞어 사용할 수 있는 미니 헤라가 주사기 뒷부분 가운데 붙어 있습니다.
보관용 커버를 기본 제공하고 있습니다.
처음 사용시 커버를 90도로 꺽어 떼어내면 됩니다.
일단 사용하기전에 접착제를 어떻게 바를지 계획을 세워놓은 다음
커버를 분리할 준비를 합니다.
한국알테코 엑시아 5분 투명 에폭시 EE-05 25ml 커버를 90도로 꺽어 떼어내면 됩니다.
팁을 하나 드리자면 처음 커버를 제거하면 내용물이 주르륵 흘러 나올수 있습니다.
그래서 커버를 제거하기전에 주사기를 살짝 잡아 당기면 커버 제거시 흘러 나오지 않습니다.
주제/경화제를 섞기 위해 플라스틱 통에 주사기를 눌러 1:1 비율로 사용합니다.
주제/경화제를 잘 섞어주시면 사용준비 끝.
오늘 한국알테코 엑시아 5분 투명 에폭시 EE-05 25ml를 사용할 부분은 냉장고 손잡이 입니다.
이런일은 어느날 갑자기 일어나게 되는데 손잡이를 잡아 당기는 순간 우드득 소리를 내며 부러져 버렸습니다. 출시시시가 오래된 제품이라 부품이 없어서 일단 한국알테코 엑시아 5분 투명 에폭시 EE-05 25ml로 붙여보기로 했습니다.
부러진 단면에 한국알테코 엑시아 5분 투명 에폭시 EE-05 25ml 주제/경화제를 섞은 접착제를 골고루 잘 발라줍니다.
상온에서 5분지나면 경화되기때문에 빠른 시간내에 작업을 마무리 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5분정도 지나면 웬만한 힘으로 잡아 당겨도 될 정도로 경화 속도가 빠른편이었습니다.
24시간이 지나면 최대 강도시점이 되는데 확실히 부러지기전과 비슷한 수준의 강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경화속도가 빠르기때문에 작업속도를 속전속결로 해야만 합니다.
대신 경화속도가 빨라서 일단 붙이고 5분만 지나도 꽤 단단하게 굳습니다.
참고로 표면이 넓은곳은 상대적으로 상온에 노출되는 면적이 적어서 그런지 경화시간이 좀 더 오래 걸렸습니다.
한가지 주의사항이자 팁을 드리자면
주제/경화제를 섞고나서 5분정도 지나면 점도가 엄청나게 강해지면서 사용할수가 없게 됩니다.
따라서 사용하시기전에 꼭 어떻게 접착제를 바를지 계획을 세워놓고 빠른 시간내에 작업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