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달콤한 맛으로 녹차의 맛을 싫어하는 분들도 좋아하는 콤부차.
작년부터 인기가 높아지자 초반에는 가루형 제품이 주로 출시되다 요즘은 액상형 제품들도 여러 종류가 출시 판매되고 있는데요.
그중에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이마트 피코크 클렌즈 콤부차 오리지널 315ml (현재 최저가 2,310원) 입니다.
이마트 피코크 클렌즈 콤부차 오리지널 315ml 제품의 특징은 유기농 인증을 받은 원재료를 사용했다는점과 프리바이오틱스 1000mg 함유 및 특허받은 발효공법으로 탄산을 발생시켜 청량감을 높였다는점입니다.
유기농 재료를 사용한 제품이라 프라바이오틱스 성분인 갈락토올리고당도 유기농 원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315ml 기준으로 88kcal로 칼로리도 높은편은 아닙니다.
제품 측면에는 유기농 인증 마크도 붙어 있습니다.
이마트 피코크 클렌즈 콤부차 오리지널 315ml 원재료를 살펴보면 정제수, 유기농사탕수수원당, 유기농갈락토올리고당, 유기농녹차, 유기농홍차, 이산화탄소, 효모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마트 피코크 클렌즈 콤부차 오리지널 315ml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이마트 피코크 클렌즈 콤부차 오리지널 315ml 제품은 다른 콤부차와 달리 유기농 홍차나 녹차 등을 글루쿠론산 및 DSL 함량이 증진되는 특어 받은 발효 공법으로 만들어 장내유기균 생장에 도움을 주는 프리바이오틱스가 첨가된 유기농 건강발효음료입니다.
이마트 피코크 클렌즈 콤부차 오리지널 315ml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100ml 당 칼로리는 28kcal 이며 나트륨 0mg, 탄수화물 7g, 당류 6g, 지방 0g, 단백질 0g 입니다.
제품의 포장이 병포장이라 고급스러운 면도 있지만 실제로 제품을 구매해서 먹어보면 왜 병제품으로 만들었는지 이해가 갑니다. 콤부차가 발효되면서 탄산가스가 발생하게 되는데 다른 제품에 비해서 탄산가스 함량이 많은편입니다. 거의 일반 탄산음료 수준하고 비슷한 수준입니다. 그래서 탄산가스를 잘 보존하기 위해 병포장을 선택했고 뚜껑도 상당히 견고하게 밀봉이되서 처음에 개봉할때 예상외로 힘이 많이 들어갔습니다.
액상형 제품이라 탄산가스 유출을 막기 위해 유리포장을 사용합니다.
맑고 옅은 주황색 느낌의 액상 콤부차입니다.
처음 향을 맡아보곤 깜짝 놀랐습니다.
콤부차가 아니라 이거 완전 맥주향인데..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비슷합니다.
아마 발효과정을 통해 탄산가스와 부산물이 만들어져서 그런거 같습니다.
콤부차 제품들도 맛이 상당히 다양합니다.
가루형 제품중에는 특정 맛을 넣어 만든 제품들이 많은데 달콤한 맛이 상대적으로 강한편이라 일반 주스를 먹는 느낌과 비슷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마트 피코크 클렌즈 콤부차 오리지널 제품의 맛은
일단 신맛이 상당히 강합니다.
좋게 표현하면 새콤달콤이고
좀더 제 개인적인 표현으로 하면 강렬한 신맛에 달콤한맛이 첨가된 느낌입니다.
알고 먹으면 괜찮은데 모르고 먹으면 첫맛이 너무 강해 놀랄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그런데 먹다보면 신맛에 익숙해지면서 꽤 맛있는 느낌도 듭니다.
탄산가스양도 풍부해서 청량감도 좋아
운동후 목이 마를때 마시면 좋을거 같습니다.